예전에 어느 예능 프로그램에서 20대 남자 마술사가 연예인들 앞에서 카드 마술을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카드 마술은 커다란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특성상 재미도가 떨어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런데 스튜디오 분위기는 제가 생각했던 것과 정반대였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그 마술사의 카드 마술 실력에 놀랬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고요. 카드 마술이 재미있고 짜릿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그 마술사는 '멘탈 마술'을 선보이는 분이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멘탈 마술을 쉽게 표현하면 관객의 마음을 읽으면서 조종하는 마술을 뜻합니다. 관객이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이 연출되기 쉽죠. 제가 말하는 그 마술사는 그동안 여러 TV 프로그램을 통해 멘탈 마술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이제는 오프라인 쇼를 펼치게 되었네요. 제가 소개하는 분은 이준형 마술사입니다.
멘탈리스트 이준형 마술사가 특별한 마술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이준형의 멘탈리스트쇼'가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청담 유시어터에서 진행됩니다. (제작진에 따르면 세월호 애도에 동참하고자 4월 25일 공연 시작일을 잠정적 연기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선택으로 만들어지는 한국 최초 심리 승부 쇼'라는 콘셉트로 청담동에서 마술 공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관객이 직접 마술쇼에 참여해서 이준형 마술사와 심리 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이번 공연에서 한국 최초 심리 승부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을 보면 관객 입장에서 흥미를 느끼기 쉽습니다.
이준형 마술사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2010년 제5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버 클로즈업부문에서 우승했으며 2011년 I.M.S 세계마술협회 클로즈업마술 올해의 마술사상을 수상했습니다. TV 출연도 많이 했는데요. SBS <스타킹>을 비롯하여 SBS 다큐멘터리 'SBS 스페셜-감시사회', TV조선 <최현우 노홍철의 매직 홀>, JTBC <신의 한수 마술의 신>, MBC <일밤-매직콘서트 이것이 마술이다>에 출연했습니다.
지금까지 마술은 관객이 마술사의 묘기를 '지켜보는' 개념이 강했습니다. 기존의 마술쇼가 그런 흐름으로 전개되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준형의 멘탈리스트쇼는 다릅니다. 관객이 쇼의 멤버가 되어 함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멘탈리스트쇼를 펼칩니다. 멘탈리스트와 관객과의 흥미로운 심리게임을 통해 마술처럼 펼쳐지는 미디어쇼가 진행되며 이준형 마술사는 관객의 마음을 완벽히 읽어내는 최고의 반전 쇼를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객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이 있다면 라스베이거스 여행상품권입니다. 최후 1인에게 선물을 증정한다고 하는데 그 선물로 라스베이거스 여행상품권이 걸려있네요. 과연 그 상품이 관객에게 지급될지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준형 마술사와의 심리 승부에서 이기는 분이 있을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최후 1인에게 커다란 혜택이 주어졌다는 것은 이준형 마술사의 내공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마술을 해봤던 경험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완벽한 마술을 선보이나?'에 대한 스킬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도 없죠. 그저 TV 프로그램이나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봤던 마술에 놀랬을 뿐입니다. 그런데 이준형 마술사의 공연을 직접 보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봤던 마술과 달리 현장 특유의 생동감을 만끽하며 예측불허의 재미와 놀라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시어터 가는 길은 이렇습니다. 교통편은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1분,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4번출구에서 도보로 11분 거리에 있습니다. 버스로는 (간선) 301, 351, 472번 (지선) 3011, 4412번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연 시간과 예매에 대해서는 인터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이준형 또는 이준형의 MENTALIST SHOW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마술의 재미를 만끽하고 싶거나 청담동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이준형 마술사의 공연을 추천합니다.
p.s : 이 글은 멘탈리스트쇼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