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최신형 스마트폰 갤럭시S5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제가 어제 커피점에 갔었는데 근처에 있던 손님들이 갤럭시S5 구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더군요. 그런 모습을 보면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리면서 여론의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제품 성능과 디자인에 대한 여론의 반응이 서로 엇갈리고 있으나 삼성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 것은 분명하죠. 해당 제품 구입을 검토하는 분들도 적지 않을 겁니다. 저도 갤럭시S5에 관심이 많았고요.
얼마전 갤럭시S5를 체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제가 다루어봤을 때는 해당 제품 출시 여부가 불투명 했습니다. 갤럭시S5는 당초 4월 11일 출시 예정이었으나 실제로는 3월 27일 SK텔레콤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죠. 제가 체험했던 3월 26일은 삼성전자측에서 갤럭시S5 출시 여부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더욱이 제가 체험했을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다루고 싶어했기 때문에 갤럭시S5를 간단하게 살펴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간적인 여건도 부족했지만 그보다는 갤럭시S4 LTE-A 이용자로서 갤럭시S5에 크게 기대했던 부분이 없었습니다. 삼성 기어2, 삼성 기어핏도 둘러봐야했던 만큼 현장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좀 그랬죠. 참고로 갤럭시S5, 삼성 기어2, 삼성 기어핏은 3월말부터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갤럭시S5 주요 스펙을 소개 하겠습니다.
-무게 : 145g
-5.1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1920x1080)
-142.0x72.5x8.1mm(가로x세로X두께)
-카메라 : 전면 200만 화소, 후면 1600만 화소
-메모리 : 2GB RAM, 16/32GB 내장 메모리
-배터리 : 2800mAh
-플랫폼 : 안드로이드 4.4 킷캣
-AP : 2.5GHz 쿼드코어, 2.1GHz 옥타코어
갤럭시S5 디자인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특히 금색 색상이 어느 모 반창고로 비유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후면에 도트무늬 패턴으로 구성된 것이 혹평의 빌미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루었던 검정색 색상은 오히려 도트무늬가 괜찮았습니다. 저의 생각이지만 갤럭시S5 후면 디자인을 좋지 않게 바라보는 사람들 중에는 도트무늬를 싫어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는 오히려 전면 디자인이 전작들에 비해서 더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갤럭시S5로 네이버에 접속했습니다. 화면이 이렇게 나오네요. 그런데?
손가락으로 화면 확대 및 축소가 저절로 됐습니다. 글자 크기가 안보이면 저렇게 조절을 할 수 있죠.
S헬스는 갤럭시S4 LTE-A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갤럭시S5에서는 심박수가 추가됐습니다. 하지만 체험 제품에서는 심박수 측정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운동 및 만보계 기능입니다. 갤럭시S4 LTE-A 이용자로서 만보계 기능은 매우 유용했습니다. 자신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My Magazine은 알고봤더니 플립보드(Flipboard)였습니다. 플립보드에서는 저의 블로그 콘텐츠를 볼 수 있죠.
전화를 걸기 전에는 화면이 이렇게 뜨더군요. 실제로 전화는 걸어보지 않았지만요.
갤럭시S5 카메라 화면은 이렇습니다.
갤럭시S5 동영상 모드는 여러 종류로 홀용할 수 있고요.
갤럭시S5는 사진 손떨림 보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DSLR 카메라에 비해서 자신의 의도와 관계없이 흔들리는 사진을 촬영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갤럭시S5는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죠. 해당 기능 설명을 봤더니 빛이 부족한 경우에도 플래시 없이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여러 장 찍어봤는데 화질은 좋았으며, 손떨림도 잘 느껴지지 않았고, 사진 색깔도 선명했습니다.
얼마전 출시된 갤럭시S5 가격은 86만 6800원입니다. SK텔레콤 착한기변 조건으로 구입하는 분이라면 최대 20만 원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SK텔레콤이 영업 정지에 돌입하고 LG유플러스의 영업 정지가 풀리는데(곧 다시 정지되는) 과연 할인 정책을 도입할지 여부가 궁금하네요. 그 부분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