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놀라운 정보부터 언급 하겠습니다. 5월 5일 월요일은 어린이날 입니다. 6일 화요일은 석가탄신일 입니다. 주말까지 포함해서 4일 연속 휴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일 목요일은 근로자의 날이며 2일 금요일에 월차를 쓰면 최대 6일 연속 휴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에게 환상적인 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며칠 동안 바쁜 일상을 잊고 가족이나 연인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죠.
흔히 어린이날을 전후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문화 행사는 스포츠 경기입니다. 프로야구와 프로축구 경기장에 엄청난 관중이 몰리죠. 그런데 2014년 어린이날은 다를 겁니다. 최대의 이슈는 김연아 아이스쇼가 될 것입니다. 5월초 최고의 스포츠 행사가 곧 다가옵니다.
[사진=저의 달력에 김연아 아이스쇼 기간 표시한 모습 (C) 나이스블루]
김연아 아이스쇼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진행됩니다. 공식적인 아이스쇼 명칭은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이며 김연아를 포함한 피겨스케이팅 스타들이 환상적인 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행사는 김연아의 현역 선수 마지막 무대입니다. 5월 아이스쇼를 끝으로 김연아의 선수 생활은 끝납니다.
그래서 아이스쇼를 보려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언제부터 예매가 시작될지 알 수 없으나 티켓 경쟁이 치열하겠죠. 저도 아이스쇼를 현장에서 보고 싶은데 티켓을 얻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김연아의 현역 은퇴 무대라서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겁니다. 4일과 5일, 6일이 모두 쉬는 날이라서 더욱 그렇겠죠.
올림픽 체조경기장은 지하철 5호선 올림픽공원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대중교통을 통해 현장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으나 많은 사람이 몰리는 불편함 때문에 되도록이면 집에서 일찍 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유 시간이 많은 분들은 올림픽공원에서 봄의 향기를 만끽하면서 체조경기장에 도착하는 계획을 세울지 모를 일이겠죠. 근처에는 식당들과 편의점이 있는데요. 특히 편의점 규모가 넓었던 것이 인상적입니다. 아무튼 아이스쇼 가시는 분들은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