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G9앱 구입 후기

 

저희 가족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에 케이크를 먹습니다. 원래 케이크를 언제 먹는지 잘 모르겠으나 예전부터 12월 24일에 제과점에서 케이크를 구입하면서 음식을 먹게 되더군요. 이 포스팅을 올리기 전에도 케이크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평소보다 저녁 식사 양을 조금 줄였을 정도로 케이크를 섭취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흔히 크리스마스하면 <나홀로 집에>라는 영화에 그 작품의 주인공이었던 맥컬리 컬킨을 떠올리기 쉽지만 저는 케이크가 더 익숙합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뚜레쥬르 케이크와 함께했습니다. 그것도 할인 가격으로 구입했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모바일 이곳 저곳에서 케이크와 관련된 이벤트를 하더군요. 그중에서 G마켓이 운영하는 큐레이션 쇼핑몰 G9의 앱을 통해서 뜌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할인 예고되는 모습을 봤습니다. 얼마전 G9앱 이벤트를 통해서 1,000원을 G통장으로 지급 받았기 때문에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G9앱을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9앱은 하루에 두 번씩 몇몇 상품이 할인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어떤 상품이 할인되어 판매되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G9투데이를 통해서 현재 판매중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G9투데이 왼쪽에는 오픈임박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글자를 누르면 특정일의 오전 또는 오후에 판매될 예정인 상품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픈 이전까지는 할인 가격(G9앱에서는 '지구인전용가'라는 재치 넘치는 단어로 표기)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과연 얼마에 팔릴까?'라고 궁금증을 가지게 되죠.

 

12월 22일 오전 오픈을 앞둔 시간에 G9앱을 접속했더니 오픈임박에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산타의 크리스마스 치즈 케이크'가 있었습니다. 저희 가족 중에 누군가가 그동안 치즈 케이크를 먹고 싶다고 해서 그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화면 오른쪽 시계 이미지의 '딜알람 신청'을 통해 오픈을 기다렸습니다.

 

 

오전 8시 50분에 문자가 왔더군요. G9앱에서 오전 9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제품 판매 시작을 알리는 알람 기능이 있다보니 편하더군요. 제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타이밍을 놓치지 않으니까 좋죠. 9시 조금 넘어서 접속했더니 산타의 크리스마스 치즈 케이크라는 이름의 뚜레쥬르의 케이크가 24,000원에서 21% 할인된 18,900원에 판매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G통장에 1,000원이 있는 상태라서 17,900원에 구입했습니다. 총 6,100원을 아꼈죠.

 

 

24일에는 뚜레쥬르 매장에 갔습니다. 결제를 마치고 문자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받은 상태라서 이제 남은 일은 G9앱을 통해 구입했던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뚜레쥬르에서 케이크를 구입할 것 같아서 G9앱을 통해 구입했던 제품이 매장에 없는게 아닌가 우려했는데 다행히 있었습니다. 특히 제품이 크리스마스 케이크라서 그런지 상자의 그림이 센스 넘쳤습니다. 크리스마스와 연관된 그림이 새겨졌더군요.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자를 열었더니 치즈 케이크를 봤습니다. 그동안 집에서 생크림 케이크 위주로 먹었는데 치즈 케이크는 낯설게 느껴졌습니다. 커피점에서 혼자 있을 때 치즈 케이크를 먹었던 적이 있었으나 가족들과 함께 먹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제품의 윗면을 봐도 생크림 케이크와는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죠.

 

 

크리스마스 케이크라서 그런지 산타클로스와 장식품이 있었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적혀있는 것은 초콜렛이었는데 제가 먹었습니다.

 

 

제품 윗면에는 무언가 발라져 있더군요. 먹어보니까 달았습니다. 치즈 케이크를 맛있게 먹도록 꾸몄나봅니다.

 

 

케이크를 한 조각 먹었습니다. 생크림 케이크의 단맛과 달리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느껴졌습니다. 한마디로 치즈맛이 납니다. 저 같이 생크림 케이크에 익숙했던 분이라면 기존에 먹었던 케이크와 다른 맛을 접하게 될 겁니다. 치즈 케이크만의 특색이 강조된 것 같습니다.

 

평소 치즈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제가 먹었던 치즈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맛있어서 또 한 조각을 먹게 되더군요. 아침에 커피와 함께 먹기에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G9앱을 통해서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G9앱을 꾸준히 접속하면서 제품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G9앱에서 선보이는 먹을거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언젠가 구입하고 싶네요. 알뜰한 일상 생활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G9앱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