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11 출연했던 축구 선수들의 공통점

 

이번 주에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11(GALAXY 11) 캠페인의 새로운 멤버는 스테판 엘 샤라위(AC밀란, 이탈리아)와 빅터 모제스(리버풀, 나이지리아)였다. 엘 샤라위는 갤럭시11 동영상을 통해 헤어샵에서 직원에 의해 자신의 독특한 머리 스타일이 완성되는 장면이 나왔다. 모제스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실내 공간에서 박수를 받자 두 팔을 위로 치켜드는 모습이 갤럭시11 동영상에서 나왔다. 두 선수의 출연 동영상은 삼성 모바일 유튜브 계정에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갤럭시11에 출연했던 축구 선수는 6명이다.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 독일) 오스카(첼시, 브라질) 우 레이(상하이 둥야, 중국)에 이어 엘 샤라위와 모제스가 새롭게 등장했다. 나머지 5명은 과연 누구일지 궁금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한 가지 주목할 것은, 현재 갤럭시11에 출연한 축구 선수들에게 뚜렷한 공통점이 있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등장하게 될 축구 선수들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파악 가능하다.

 

 

[사진=현재 갤럭시11에 출연한 축구 선수들. 왼쪽부터 우 레이, 빅터 모제스, 마리오 괴체, 리오넬 메시, 오스카, 스테판 엘 샤라위 (C) 갤럭시11 공식 홈페이지(thegalaxy11.com)]

 

갤럭시11에 등장한 6명은 모두 공격 옵션이다. 공격수로서 많은 골을 넣거나,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동료 선수들의 골 기회를 도와주거나 팀 공격의 기준점이 되는, 윙어로서 날카로운 침투를 과시하는 유형의 인물들이다. 6명 중에 대부분은 공격 옵션 내에서 두 가지 이상의 포지션을 소화하는 특징도 있다.

 

특히 공격 옵션들은 팀의 득점을 짊어지는 존재로서 후방이나 수비형 미드필더에 비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쉬운 특징이 있다. 축구에서 득점이 나왔을 때 미디어가 골 넣은 선수나 그 과정을 만들어내는 선수 중심의 보도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발롱도르 같은 국제적인 축구 시상식에서는 지금까지 공격 옵션들의 수상이 유리한 경향이 있었다. 스포츠와 관련된 마케팅에서도 다른 종목 선수까지 포함하면 많은 득점을 얻어내는 선수들의 등장이 잦았다. 그만큼 축구에서 공격 옵션들의 마케팅 가치가 크다.

 

갤럭시11은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 11명의 출연 보다는 마케팅 목적으로 캠페인 펼치는 경향이 뚜렷했다. 중국 축구 선수 우 레이의 등장이 대표적인 사례. 모제스의 출연도 마케팅과 연관이 없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 모제스의 국적인 나이지리아는 세계에서 인구가 7번 째로 많은 나라다.(아프리카 1위) 약 1억 7400만 명의 인구가 나이지리아에 있으며 아프리카에서 두번 째로 많은 에티오피아(약 9300만 명)보다 월등히 앞섰다. 모제스는 나이지리아 대표팀의 핵심 선수이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빅 클럽에서 활약중인 선수다. 나이지리아가 아프리카의 축구 강호라는 점에서 모제스는 아프리카에서 잘 알려진 축구 선수일 수도 있다.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앞으로 갤럭시11에 등장할 5명 중에는 북중미 선수가 포함될 가능성이 없지 않은 것 같다. 북중미에서는 미국과 멕시코의 인구가 1억 명 넘는다. 미국은 약 3억 1600만 명(세계 3위) 멕시코는 약 1억 1600만 명(세계 11위)의 인구를 기록했다. 두 나라는 브라질 월드컵 본선 진출국이자 북중미의 축구 강호로 유명하다. 미국과 멕시코에는 유럽 리그에서 활동 중인 공격 옵션들이 여럿 있다. 물론 어느 선수가 출연할지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 없다.

 

지금까지 갤럭시11에 출연했던 축구 선수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메시보다 나이가 어리다. 갤럭시11의 주장을 맡은 메시는 1987년생이다. 나머지 5명은 1990년대 초반에 태어났다. 갤럭시11에 나왔던 축구 선수들은 세계 축구를 미래를 빛낼 인재들이다. 메시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꼽히나 아직 20대 중반이며 앞으로 몇 년 동안 현역 선수로 활동할 수 있다. 따라서 갤럭시11에 출연할 또 다른 축구 선수는 영건 위주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어떤 선수가 갤럭시11에 나올지 다음 주가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