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입을 희망하는 분이라면 앞으로 어떤 제품을 쓸지 고민할 겁니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최신형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아마도 신제품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블로거 리뷰와 언론사 기사를 통해 자신이 구입하고 싶은 스마트폰 정보를 알아보거나 다른 경로를 통해 확인하게 될 겁니다. 오랫동안 특정 회사를 선호했다면 그 회사의 신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스마트폰 구입은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매 가격이 수십만 원이기 때문이죠. 최근 출시된 일부 제품의 출고가는 100만 원을 넘습니다. 그럼에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알려진 스마트폰 정보만으로는 '과연 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한 염려를 감추기 어렵습니다. 구입 이후 제품 성능에 대하여 실망하면 마치 돈을 날린 것 같은 실망을 느끼게 되죠. 그래서 지난 8월말에 구글 플레이에서 어플로 등장했던 G2체험앱이 스마트폰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저는 G2 체험앱을 9월초에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다운 받았습니다. 그때는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까?' 여부를 놓고 고민했었죠. 그러더니 G2체험앱이 구글 플레이에 있다는 정보를 듣고 어플을 활용했습니다. 그때는 G2가 LG의 최신 스마트폰 제품으로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던 시점이었죠. 저의 당시 스마트폰이었던 삼성전자의 갤럭시S에서 G2체험앱이 정상적으로 설치될지 궁금했는데 실제로 가능했습니다.
G2체험앱 접속했더니 어플에서 저의 당시 스마트폰이 갤럭시S임을 인식했습니다. 나이와 성별을 표시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참고로 저는 2010년 가을에 갤럭시S를 구입했으며 3년 이용했습니다. 2년 약정 기간 다 채우고 1년 더 썼죠.
G2체험앱에서는 G2의 6가지 기능이 강조됐습니다. OIS 카메라, 게스트 모드, 노크온, 캡쳐 올, 스마트 링크, 태스크 슬라이더 입니다.
OIS카메라는 손떨림 없이 선명하 사진과 동영상을 담아주는 역할을 하며 게스트 모드는 잠금패턴에 따라 사용자가 설정한 기능을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노크온은 화면 액정을 두 번 두드리는 것만으로 화면을 끄고 킬 수 있으며 캡쳐 올은 자신이 화면을 원하는 크기로 캡쳐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링크는 메시지와 이메일 등의 텍스트를 분석하여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추천하는 목적이 있으며 태스크 슬라이더는 자신이 활용중인 기능을 쉽게 전환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G2 체험앱에서는 6가지 기능에 대하여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OIS 카메라에 대한 체험을 해봤습니다. 자신이 차 안에서 바깥 풍경을 찍는다고 가정하면서 사진 촬영이 잘되는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상으로는 사진이 잘 찍힐 것 같지만 실제 제품은 어떤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럼에도 G2체험앱에 OIS 카메라 체험 기능이 있는 것은 카메라 촬영 성능이 뛰어남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다보면 손떨림 때문에 흔들려서 찍히는 경우가 종종 있죠. DSLR 카메라로 사진 촬영할 때보다 초점 잡기가 더 힘듭니다. 하지만 G2는 OIS 카메라 기능이 있기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캡처 올도 체험을 해봤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스마트폰 캡쳐를 종종 하게 되는데 G2에서는 어떻게 캡쳐가 가능한지 살펴봤죠. 웹페이지 전체를 한번에 캡쳐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기존 스마트폰과는 차별성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특정 웹페이지를 일일이 캡쳐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G2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하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선보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 링크도 체험을 해봤습니다. 화면에서는 약속 일정을 관리하면서 해당 장소가 표시되는 순서로 나옵니다. 마치 G2를 다루는 것 처럼 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통해 일정 관리를 하는 분들이 꽤 있으실 겁니다. G2의 스마트 링크가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죠.
G2체험앱은 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분에게만 적합하지 않습니다. G2와 LG 스마트폰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에게도 유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G2체험앱을 통해서 G2가 어떤 제품이고 얼마나 좋은 기능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중들이 오프라인에서 최신형 스마트폰을 체험할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G2체험앱이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G2가 자신에게 어울리는 제품인지 아닌지는 사람들이 G2체험앱을 통해 판단할 수도 있겠죠.
그리고 앞으로 스마트폰 체험 어플이나 또는 오프라인 체험 행사(예를 들면 한국전자전)가 꾸준히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 제품이 자신에게 어울리면 언젠가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G2체험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