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Concert)하면 가수들의 공연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유명 가수가 그동안 발표했던 여러가지 노래들을 팬들이 보는 앞에서 노래하거나 춤을 추면서 멋진 시간을 보내는 행사 말입니다. 국어사전에서도 콘서트의 뜻은 (1) 음악회 (2) 두 사람 이상이 음악을 연주하여 청중에게 들려주는 모임으로 표기됐습니다. 지금까지 콘서트는 문화쪽에 국한된 경향이 강했다고 봐야 합니다.

근래에는 '토크 콘서트(Talk Concert)' 열풍으로 콘서트 범위가 확장됐습니다. 나는 꼼수다 콘서트, 안철수 서울대 교수와 시골의사 박경철씨가 진행하는 희망공감 청춘콘서트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수많은 토크 콘서트들이 등장했습니다. 지난해 10월말부터는 삼성그룹이 전국 12개 도시 대학가에서 이 시대의 멘토가 직접 대학생을 만나 열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열정樂서(열정락서)'가 개최됐습니다. 각 분야의 명사들이 멘토가 되면서 꿈과 희망이 되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최근에는 열정樂서 시즌2가 성황리에 열렸죠.

그리고 삼성전자의 '삼성 스마트 TV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중입니다. '한국 최고의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 TNM(티엔엠미디어)가 주관하고 삼성전자에서 후원하는 강연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시대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20~30대를 대상으로 스마트 시대가 가져올 변화와 리더들의 경험을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삼성 스마트 TV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는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여 지역 대학생 및 지역민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명사들의 강연과 공연, 스마트기기 체험존 등으로 구성합니다. 정재승 KAIST 교수, 이민화 KAIST 교수, 이나리 중앙일보 논설위원, 안준희 핸드스튜디오 대표, 명승은 티엔엠미디어 대표, 곽동수 한국 사이버대 교수, 김종원 CJ헬로비젼 부장 등 다양한 명사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입니다.

본 행사는 지난 15일 대구 계명대학교, 22일 부산 동아대학교에서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각각 배치기, 마이티 마우스가 게스트로 공연했습니다. 5월 29일 오후 2시에는 대전 한남대학교 송계홀(게스트 : 데프콘) 6월 1일 오후 2시에는 광주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3호관 소강당(게스트 : 배치기) 6월 8일 오후 2시에는 서울 포스코 P&S타워(게스트 : 다이나믹 듀오)에서 열립니다.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p.s : 이 포스팅은 'SMART 토크 콘서트'의 후원을 받고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귀여운걸 2012.05.26 0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꺼 신청하러 얼른 가야겠네요ㅎㅎ
    다이나믹듀오 좋아하는데ㅋㅋ
    이벤트까지 있고..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려요^^

  2. 금정산 2012.05.26 09: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산에도 왔군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 멋진 주말 신나는 시간 되세요

  3. 모피우스 2012.05.26 0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사한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행복한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