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EPL-무료 영화,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다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했지만 그 중에서 카카오톡은 '국민어플' 반열에 오르며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거듭났다. 언제 어디에서든 타인과의 소통이 가능한 것이 기본적인 매력. 굳이 컴퓨터 전원을 누르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무료로 상대방과 메시지를 나누며 자신이 알리고 싶은 일상적 근황이나 정보를 전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성 메시지를 카카오톡에 올릴 수 있으며 때로는 그룹 채팅이 가능하다.

카카오톡의 장점은 이것에 그치지 않는다. 클라우드 서비스 'U+Box(유박스)'가 최근 업데이트를 하면서 카카오톡과의 연동이 가능해졌다. 유박스 어플리케이션에 포함된 콘텐츠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는 자신이 촬영했던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가까운 사람에게 전파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활용했지만 이제는 그 범위가 확장됐다. 특히 유박스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하이라이트, MBC TV 프로그램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 무료 영화를 카카오톡에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하면서 채팅의 재미를 높일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유박스 콘텐츠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다.(ios는 추후 업데이트) Play 스토어에서 '유박스'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Play 스토어 내에 있는 유박스에 자동 업데이트를 허용하면 일일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현재 Play 스토어에서는 유박스가 백만회 넘게 다운로드 됐다.

유박스 하단에는 사진, 비디오, 문서 등이 포함된 6개의 탭이 있으며 그 중에 비디오쪽으로 손가락을 넘기면 이러한 화면이 뜬다. 상단에는 나가수2 가왕전, 어제 방송, 무료 영화관 창이 있다.

특히 나가수2 가왕전과 무료 영화관은 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연동이 가능하다. 나가수2 가왕전의 경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면서 조회수가 늘었다. 지난 한 달간 유박스에 올라온 콘텐츠 중에서 가수 더원이 불렀던 '사랑아'(11월 18일 방송)는 최다 조회수(3만 4,419회, 12월 10일 기준)를 기록했다. 가수들의 라이브, 영화를 보고 싶을 때 유박스에 접속하면서 해당 콘텐츠를 카카오톡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이 평소 음악과 영화를 좋아하는 소유자라면 그 사람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가장 큰 매력은 프리미어리그 하이라이트를 카카오톡으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신이 주말에 시청했던 프리미어리그 경기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경기를 다시 보는 것에서 벗어나 타인에게 하이라이트를 보낼 수 있게 됐다.

프리미어리그 하이라이트는 유박스에서 세부탭에 노출되어 있다. 가장 편리하게 접속하는 방법은 '마켓-유럽축구 Live'로 이어지는 경로다. 또 다른 경로는 무료 영화관쪽에 있다. 유박스 메인 하단에 있는 비디오 탭으로 손가락을 넘기면 화면 윗쪽에 나가수2 가왕전, 어제 방송, 무료 영화관이 있다. 그 중에 무료 영화관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영화 목록이 있다. 무료 영화관이라는 글자 오른쪽에 유럽축구 Live가 표기되어 있다. 그 공간에서 프리미어리그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다시 보고 싶었던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지난 2일 오전 0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아스널-스완지 시티(이하 스완지) 맞대결이다. 스완지가 아스널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킨 것. '스페인 특급' 미구엘 미추가 후반 42분과 45분에 걸쳐 왼발로 골을 마무리지으며 스완지에게 승점 3점을 안겼다. '기라드' 기성용은 아스널전에 풀타임 출전하여 팀 내 패스 1위(74개) 패스 성공률 1위(92%)를 기록하며 스완지 승리를 공헌했다. 그때의 짜릿함을 다시 느끼고 싶었다.

만약 자신이 유박스에서 감명깊게 봤던 프리미어리그 하이라이트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면 카톡보내기를 손가락으로 누르면 된다. 그럴 경우 카카오톡 화면이 뜨면서 자신의 친구 목록을 볼 수 있다.

대화상대를 선택하고 확인하면 콘텐츠 전송이 완료된다. 동영상을 올린 이유를 비롯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싶다면 카카오톡을 통해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카카오톡을 즐기는 새로운 재미이자 유박스의 새로운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유박스에서는 매주 무료 영화가 업데이트 된다. 최근에는 <고 녀석 맛나겠다>라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소스 코드><적과의 동침><초능력자><가문의 영광4-가문의 수난> 같은 영화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적과의 동침을 선택했다. 이미 2만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유박스에서 무료 영화를 시청하고 있다.

유박스 무료 영화는 자유롭게 화질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관련정보를 보면서 영화에 누가 출연했는지, 내용이 어떤지를 알 수 있다.

유박스 무료 영화는 카카오톡 공유가 가능하다. 앞으로 며칠 뒤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온다. 성인 입장에서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존재는 영화다.(특히 나홀로 집에 시리즈) 유박스 내에 있는 무료 영화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서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대인 관계 향상 및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끝으로 유박스에서는 카카오톡과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

유박스 어플리케이션 다운은 여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