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밥로스 한동근 과연 맞는지 아닌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1라운드때의 음색을 들어보면 한동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한 곡의 노래에서 전해지는 음색으로는 누군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밥로스 정체 지금도 궁금하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만약 그가 많은 사람들의 예상대로 한동근 맞다면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동방불패 출연자와 맞붙을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유력 인물이 바로 손승연 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밥로스 관련 글이나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릅니다. 복면가왕에 예상치 못한 인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저도 확신 못합니다.

 

 

[사진 = 지난 6월 8일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7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6월 10일 방영)를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복면가왕 동방불패 9연승 도전을 저지할 8명의 새로운 출연자가 79대 경연 1라운드 경연을 벌이는 모습을 지난 6월 10일 방영분을 통해 볼 수 있었습니다. 8명 중에서 복면가왕 밥로스 출연자는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복면가왕 밥로스 출연자는 7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프리다칼로 김규리와 함께 내사랑 투유(원곡 : 조갑경, Duet 홍서범)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밥로스 저음과 고음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면서 노래 속에 전해지는 감정을 자신만의 표현으로 섬세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면 발라드를 많이 불렀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쩌면 발라드를 주로 부르는 젊은 솔로 가수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밥로스 정체 한동근 가능성이 없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밥로스 출연자는 김규리를 75표 vs 24표로 꺾고 2라운드에 올랐습니다. 그럼에도 김규리와 화음을 잘 맞는 모습을 보면 젊은 가수 치고는 노래 경험이 꽤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력이 적은 가수라면 가수가 아닌 인물과 듀엣곡을 부를 때 노래를 통해 조화가 잘 될지 알 수 없는데 복면가왕 밥로스 출연자는 노래를 많이 불러 본 인물 같았습니다. 참고로 복면가왕 밥로스 유력 인물 한동근 2014년 데뷔했으나 그 이전인 2012년 MBC 오디션 경연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3> 우승자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7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밥로스 노래에 대하여 "제가 이런 스타일의 노래를 좋아하는데도 한동안 들을 수가 없었어요. 이런 창법이 없어서. 고 김현식 선배가 이런 식으로 불렀거든요. 툭툭 던질듯 불렀는데 음이 싹 사라지면 여운이 남는 노래. 저는 최고의 노래라고 봐요."라고 그의 창법에 감탄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밥로스 자신만의 뚜렷한 창법을 지닌 노래 고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밥로스 정체 유력하게 거론되는 한동근 2년 전 복면가왕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만약 한동근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재도전이 됩니다. 지난 78대 경연에서 비투비 서은광이 재도전하는 모습을 봤다면 이번에 또 다시 재도전하는 경연자가 나왔는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한동근 위대한 탄생3 우승의 영광을 누렸음에도 대중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했던 결정적 계기가 2016년 복면가왕 출연이었습니다. 지난 2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혜이니, 신화 이민우, 웅산을 꺾고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와 겨루었습니다.

 

비록 한동근은 가왕전에서 하현우를 넘지 못했으나 그가 노래 잘하는 모습이 많은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러한 활약에 탄력 받아 MBC 라디오스타, 듀엣가요제 출연하더니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차트 역주행을 하면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한동근에게 2016년은 잊을 수 없는 한 해였습니다. 2년이 지난 현재 복면가왕 한동근 출연 여부에 시선이 쏠렸습니다. 2년 전 하현우에 밀려 가왕을 놓쳤던 그가 재출연했는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사진 = 한동근 2012년 MBC <스타오디션 - 위대한 탄생3> 우승했던 가수입니다. 4년 뒤 그는 복면가왕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그러더니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차트 역주행에 의해 유명 가수로 도약하면서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인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차트 역주행하면 떠올리게 되는 대표적인 가수가 바로 한동근입니다. (C) 위대한 탄생3 공식 홈페이지 TOP 16 소개(imbc.com/broad/tv/ent/audition3)]

 

 

 

[사진 = 2018년 6월 10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6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만약 복면가왕 밥로스 한동근 맞다면 가왕전 진출 여부가 주목됩니다. 가왕은 손승연 추정되는 복면가왕 동방불패입니다. 흥미롭게도 한동근 손승연 공통점이 있습니다. 2012년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했던 경력이 있습니다. 한동근 MBC 위대한 탄생 시즌3, 손승연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1 우승자입니다. 심지어 한동근 손승연 나이 1993년 동갑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빼어난 가창력에 이르기까지 비슷한 특징들이 있습니다.

 

이번 79대 경연의 가왕은 과연 누가 될지 전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한동근 손승연 중에서 누가 노래를 잘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여러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수들이 맞붙는 모습을 봤으나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끼리의 맞대결이 과연 있었는지 여부를 모르겠네요. 79대 경연이 상당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