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오스트리아 그리고 멕시코 스코틀랜드 A매치 축구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F조 2차전과 3차전에서 상대하는 팀이 각각 멕시코와 독일이기 때문이다. 독일 오스트리아 그리고 멕시코 스코틀랜드 축구 맞대결은 한국의 상대 팀 전력을 탐색하는데 의미를 둘 수 있다. 과연 한국의 상대 팀들이 평가전에서 어떤 경기를 펼칠지 주목된다.

 

 

[사진 = 독일 오스트리아 축구 평가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독일은 2018년에 펼쳐졌던 A매치 2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했다. 지난 3월 24일 스페인전 1-1 무승부, 3월 28일 브라질전 0-1 패배를 나타냈다. 이번 오스트리아전에서는 승리하며 '전차군단'의 위용을 과시할지 지켜 볼 필요가 있다. (C)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홈페이지(fifa.com)]

 

 

독일 오스트리아 맞대결이 한국 시간으로 6월 3일 오전 1시 오스트리아 클라겐푸르트에서 펼쳐진다. 독일이 A매치 원정을 치르게 됐다. 공교롭게도 독일이 전지훈련을 떠난 오스트리아는 한국이 전지훈련을 떠나는 나라다. 한국의 경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로 이동하기 때문에 독일 대표팀과 마주칠 일이 과연 있을지는 알 수 없다. 어찌되었든 독일 오스트리아 중계 한국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축구팬들이 눈여겨 볼 것이다. 중계에서 나타나는 독일의 약점을 지켜보는 묘미가 있기 때문이다. A매치 독일 오스트리아 중계 SPO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A매치를 펼치는 독일 오스트리아 역대전적 39전 25승 6무 8패로서 독일이 우세하다. 지난 3월 A매치 2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했던(BUT 평가전 상대가 스페인, 브라질 같은 러시아 월드컵 우승후보였다.) 독일에게는 오스트리아 원정이 자신감 회복의 계기가 될 것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4년 전이었던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에 이어 2회 연속 월드컵 제패를 노리는 만큼 오스트리아전에 임하는 마음이 남다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사진 = 마누엘 노이어 A매치 독일 오스트리아 평가전 출전 여부가 주목되는 이유는 부상 이후 실전 감각이 정상적으로 돌아왔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출전하지 않을 경우 FC 바르셀로나 골키퍼 안드레 테어 슈테켄이 골문을 지킬 것으로 보이나, 이렇게 된다면 테어 슈테켄이 러시아 월드컵 붙박이 주전 골키퍼로 활약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기 때문에 노이어에게 반가운 상황이 아니다. 노이어로서는 독일 오스트리아 축구 경기를 통해 자신의 진가를 입증하며 러시아 월드컵에서 주전 골키퍼로 뛰고 싶어할 것이다. (C) 바이에른 뮌헨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fcbayern.com)]

 

 

멕시코 스코틀랜드 평가전 또한 눈여겨 볼 A매치다. 한국 입장에서는 독일에 비하면 멕시코가 다소 쉬운 상대로 여겨질지 모르나 유난히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만큼은 강했다. 월드컵 6회 연속 16강 진출했다는 것은 조별리그에서 얼마나 강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멕시코도 약점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멕시코 스코틀랜드 맞대결을 통해서 그들의 전력을 탐색하는 계기를 얻게 될 것이다. 아쉽게도 멕시코 스코틀랜드 중계 한국의 TV 방송에서는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 국내에서는 편성된 경기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멕시코 스코틀랜드 중계 국내에서 볼 수 없으나 과연 멕시코가 평가전에서 승리할지 여부가 주목된다.

 

A매치 멕시코 스코틀랜드 역대전적 존재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정식적으로 A매치를 펼친 경기가 없었다. 멕시코가 처음으로 스코틀랜드와 맞대결 펼치는 것은 러시아 월드컵 F조 본선 3차전 스웨덴전을 의식했을 가능성이 높다. 멕시코 입장에서는 3차전 스웨덴전이 7회 연속 월드컵 16강 진출 여부 및 F조 순위를 결정짓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웨덴전은 반드시 이겨야 하기 때문에 스웨덴 선수들처럼 체격 조건이 발달된 스코틀랜드와 맞대결 펼치며 유럽팀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려 할 것이다.

 

 

[사진 = 멕시코 스코틀랜드 A매치 축구 맞대결은 한국 시간으로 6월 3일 오전 9시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펼쳐진다. 홈에서 진행되는 경기라는 점에서 멕시코 현지 축구팬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를 끝으로 멕시코는 덴마크로 건너가면서 전지훈련을 치른 뒤 러시아에 입성할 예정이다. (C)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홈페이지(fifa.com)]

 

 

 

[사진 = A매치 독일 오스트리아 및 멕시코 스코틀랜드 맞대결이 펼쳐진다. 사진은 글쓴이 스마트폰 달력이다. (C) 나이스블루]

 

독일 오스트리아 그리고 멕시코 스코틀랜드 맞대결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면 독일과 멕시코가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지 않은 팀들과 평가전을 치른다는 점이다. 오스트리아와 스코틀랜드는 이번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됐다. 오스트리아는 유럽 예선 D조 4위를 기록하며 세르비아(1위, 본선 진출) 아일랜드(2위) 웨일스(3위)에 밀렸다. 스코틀랜드는 유럽 예선 F조 3위에 그치며 잉글랜드(1위, 본선 진출) 슬로바키아(2위)와의 순위 싸움에서 밀렸다.

 

한편, 한국의 러시아 월드컵 F조 본선 또 다른 상대인 스웨덴도 국내 시간 기준으로 6월 3일 오전 2시 45분 덴마크와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의 첫 승 상대 스웨덴이 같은 북유럽에 속하는 덴마크를 상대로 어떤 경기를 펼칠지 주목된다. 이 경기에서 스웨덴 전력이 어떤지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