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 스포츠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 및 인스타 화제인 까닭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 그리고 김은정 인스타 개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는 것처럼 지난달에 펼쳐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최고의 스타를 꼽으라면 여자 컬링 대표팀 스킵 김은정 입니다. 안경선배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졌죠. 워낙 국민적으로 상당한 화제를 모으다 보니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최근에는 컬링 김은정 인스타 개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 = 컬링 김은정 국민적인 관심이 상당히 컸던 계기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여자 컬링 대표팀의 은메달 획득을 이끈 것이었습니다. 특히 4강 일본전 연장전 승리는 한국 스포츠를 통틀어 역대 한일전 최고의 명승부 중에 하나였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2008 베이징올림픽 야구 4강 일본전 승리(이승엽 8회 투런 홈런 날렸던 경기) 이후에 가장 인상적인 한일전 명승부였다고 봅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pyeongchang2018.com)]

 

 

아마도 한국 역사에서 컬링이 국민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처음일 것입니다. 저도 컬링 경기를 관심있게 지켜본 것이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이 최초였습니다. 지금까지 동계올림픽 빙상 종목에서 주로 메달 획득이 나왔으니까요. 그런데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은 달랐습니다. 여자 컬링을 포함한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이 쏟아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빙상 종목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여자 컬링, 스켈레톤, 스노우보드, 봅슬레이 등에 이르기까지 한국인 선수들이 선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 종목의 중계를 보며 동계스포츠의 묘미에 빠졌습니다.

 

국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았던 경기 중에서 여자 컬링 4강 한일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연장전에서 김은정이 마지막으로 던졌던 스톤이 원 중심으로 향하면서 한국의 8-7 승리가 확정되었을 때의 기쁨은 지금도 국민들이 잊지 못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긴장했던 순간에 한국이 점수를 얻으며 한일전 명승부가 드라마틱하게 완성됐습니다. 컬링 김은정 국민적인 영웅으로 도약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그때의 김은정 스톤을 던졌을 때의 모습은 그야말로 '인생 투구'였습니다.

 

 

[사진 = 컬링 김은정 스킵으로 활약했던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4강 일본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8-7로 이겼습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pyeongchang2018.com)]

 

컬링 김은정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서 일거수 일투족이 사람들의 상당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녀가 유행시켰던 "영미"라는 단어를 포함하여, '안경선배'라는 별명, 경기에 임할 때 특유의 근엄한 모습, 경기 도중에 바나나를 먹는 모습, 과거 페이스북에 올렸던 건담 완성시킨 모습, 김은정 어머니 성함이 김영미씨(김은정 팀 동료 김영미와 동명이인), 그 외 등등에 이르기까지 컬링 김은정 관련 이슈가 상당한 화제를 모았습니다.

 

 

워낙 많은 한국인들이 안경선배 김은정에 대하여 상당한 관심을 갖다 보니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에 대하여 주목하는 경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컬링 김은정 나이 만 27세이며 오는 11월 29일 생일 이후에는 만 28세가 됩니다. 20대 후반으로서 결혼 적령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인지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 주목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아직 그녀의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것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컬링 김은정 결혼 여부를 주목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김은정이 한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컬링 김은정 인스타 개설 소식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워낙 젊은 세대에서 인스타그램(이하 인스타)을 SNS 수단으로 주로 이용하다 보니 김은정이 얼마 전 인스타 계정을 마련한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더군요.

 

 

[사진 = 김은정은 얼마 전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지난 11일 어느 백화점 사인회에서 팬들의 선물을 보냈던 것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면서, 그 분들에게 인사 드리고 싶은 마음에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린 것과 더불어 인스타 활동을 하게 됐습니다. 해시태그 중에서 '#세계선수권대회 #잘하고갈게용'이라고 언급한 것을 보면 그 게시물을 올렸던 사람이 컬링 김은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C) 김은정 인스타그램]

 

 

 

[사진 = 2018년 3월 17일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컬링 김은정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3월 1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인천국제공항에서 봤던 평창동계올림픽 및 평창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들(수호랑, 반다비) (C) 나이스블루]

 

컬링 김은정 휴대폰 반납 또한 눈길을 끕니다.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들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휴대폰을 반납하면서 대회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온라인과 차단된 상태에서 보냈습니다.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휴대폰을 반납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몇 시간 뒤에 펼쳐질 2018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 임하면서도 휴대폰을 반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래도 컬링은 멘탈이 중요한 스포츠라서 그런지 선수들이 휴대폰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김은정 포함한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출전하는 2018 세계 여자컬링 선수권대회는 현지 시간 기준 3월 17일 토요일부터 3월 25일 일요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펼쳐집니다. 컬링 생중계는 일부 경기만 편성됐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3월 21일 오전 7시 50분 한국 중국, 3월 23일 오전 7시 50분 한국 일본 맞대결이 SBS 스포츠에서 방영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