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로젠택배 배송 그리고 편의점택배 가격

로젠택배 배송 보낼 때 가격을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로젠택배 들어보신 분들이 많을테니까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택배를 받다보면 로젠택배 통해서 물건을 받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렇다보니 로젠택배 알게 되더군요. 택배 보낼 때는 로젠택배 배송 염두하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택배 보내는 방법에 대하여 시야를 넓히면 다른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가격 및 이용방법 살펴보면 '이렇게 택배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될 것입니다.

 

 

택배를 보내다보면 가격이 신경쓰이기 쉽습니다. 평소 택배를 활발히 보내지 않는 분이라면 택배 가격 어떻게 되는지 모를겁니다. 당연히 택배 가격 궁금할 수 밖에 없죠. 택배 자주 보내는 분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택배를 싸게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 쉬우니까요.

 

어쨌든 로젠택배 배송 가격 및 편의점택배 가격 함께 살펴보면 금액이 서로 다릅니다. 이동통신사 요금제 가격이나 스마트폰 보조금이 서로 다르듯 택배 가격은 회사마다 일치하지 않습니다. 다른 것이 당연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어요.

 

로젠택배 배송 및 편의점택배 배송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존재든 장단점이 존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게 맞습니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과연 어떤 서비스가 편리하며 만족감 느끼기 쉬운 것입니다. 서비스는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택배 또한 서비스에 해당됩니다. 소비자가 이용하는 수단이기 때문이죠. 택배 가격 및 배송을 중요하게 바라보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로젠택배 배송 가격 이렇습니다.(일반 택배 기준)

 

 

로젠택배 일반택배의 가격 이렇습니다. 기본운임이 무게에 따라 4구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5Kg, 10Kg, 20Kg, 30Kg 가격이 각각 7,000원 / 8,000원 / 9,000원 / 10,000원입니다. 강원권역은 기본운임에서 2,000원의 추가 운임비를 지불해야 하며 제주권역은 기본운임에서 추가운임이 있는데 추가운임은 중량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도서지역도 운임비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이번에는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Postbox) 편의점택배 가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국내 택배 기준)

 

 

편의점택배 가격 0g부터 2Kg까지의 가겨은 이렇습니다. 최소 2,6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어요. 로젠택배 가격이 5,000원부터라면 편의점택배는 2,600원부터 적용됩니다. 만약 340g의 물건을 동일권으로 선택해서 택배로 보낼 때 로젠택배는 운임비가 7,000원이나 편의점택배는 2,600원이 됩니다. 편의점택배는 g단위로 금액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0g부터 1Kg까지의 운임비 구간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699g과 701g의 가격이 서로 달라요. 그만큼 금액 세분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택배는 1Kg 이후에는 1Kg~1.5kg, 1.5Kg~2Kg 가격이 다릅니다. 동일권 기준으로 가격이 각각 3,800원과 4,100원 입니다. 이처럼 편의점택배는 로젠택배에 비해서 더욱 합리적이고 운임비를 싸게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편의점택배 보냈을 때 2Kg 이상의 물건을 배송했던 적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부분 1Kg 미만이었을 거에요. 사람마다 택배 보내는 물건이 서로 다르겠으나, 무게가 크지 않은 물건을 보낼 때는 편의점택배가 로젠택배보다 가격을 싸게 보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로젠택배 소형 기본운임이 7,000원이라면 편의점택배는 최소 2,600원부터 배송됩니다.

 

 

이번에는 편의점택배 2Kg 이후의 가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권 기준으로 4Kg~5Kg 4,600원 / 5Kg~10Kg 5,000원 / 10Kg~20Kg 6000원 / 20Kg~30Kg 7,000원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 소형 기본운임 7,000원임을 떠올리면 편의점택배 가격이 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는 방문택배가 가능합니다. 택배 기사가 물건 보내는 소비자가 머무는 곳(주로 집이나 회사)을 방문하는 흐름으로 말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집 또는 회사에서 택배 보낼 수 있어서 굳이 멀리까지 나가지 않아도 방문택배 보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택배는 택배 기사가 올 때까지 계속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그런 점이 신경쓰이기 쉽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방문택배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제가 시간관리하는데 불편하기 때문이죠.

 

반면 편의점택배는 편의점에서 택배 접수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집에서 방문택배 이용하는 것에 비하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편의점택배가 불편하지 않은 이유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단말기가 설치된 CU와 GS25 매장이 전국 1만 3,000곳 정도 되기 때문입니다. 도시를 기준으로는 자신의 주변 가까운 곳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할 수 있어요. 굳이 멀리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저의 동네에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CU 및 GS25가 여러 곳이나 됩니다.

 

 

편의점택배 보내는 장소 찾으려면 CVSnet 홈페이지 접속한 뒤 이용안내 메뉴에 있는 설치점포 통해서 조회하면 됩니다. GS25, CU 위치 찾으면서 해당 매장 위치에 마우스를 가리키면 주황색 네모칸이 뜹니다. 'POSTBOX 설치점포'라고 표기된 곳이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뜹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전국의 CU와 GS25 매장 1만 3,000여 곳에 마련된 포스트박스 단말기를 이용하여 로젠택배보다 쉽게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단말기 적응만 하면 택배 보내는 방법이 간편해서 좋아요. 처음에는 포스트박스 단말기 운용이 어렵게 느껴지기 쉬우나 계속 보내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집니다.

 

 

편의점택배는 CVSnet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즉시 5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500원 할인은 마일리지 500원 적립을 말합니다. CVSnet 홈페이지에서 택배 예약한 뒤 CU 또는 GS25에서 택배 접수할 때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면서 마일리지 적립된 금액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택배 보낼 때 1일 마일리지 2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만약 CVSnet 홈페이지 가입한 뒤 택배 예약하면서 접수까지 하면 마일리지가 총 700원(500원 + 200원)이 됩니다. 택배 보내면서 700원 할인 적용할 수 있습니다. 택배 예약은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택배 접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5월 문화충전은 5월 한 달 동안 진행됩니다. 80명에게 CJ 외식상품권 5만 원, 300명 이상에게 공연티켓 1인 2매 주어집니다. 380명 이상이 5월 문화충전 혜택 누릴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보냈던 운송장 통해서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습니다. 특히 CJ 외식상품권 받고 싶으면 추가미션에 도전해야 하는데 이는 선택사항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5월 문화충전 당첨자 발표는 2015년 6월 5일입니다.

 

특히 뮤지컬 <시카고> 문화충전 응모자는 5월 25일 오후 1시 기준으로 16,064명이 응모했습니다. 초청이 5명인데 엄청난 인원이 응모를 했더군요. 응모자 숫자 보면서 놀랬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편의점택배 이용했음을 실감했습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