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토요일 안될 때는?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토요일 실행되지 않는 것을 아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우체국이 향후 토요일에 택배 서비스를 진행할지 알 수 없으나 현재 시점에서는 토요일에 택배 접수 및 배송을 안합니다. 이 때문에 주말을 앞두고 우체국에서 택배 접수하려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면 우체국에서 택배 접수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쉽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안에 택배를 보내야 한다는 마음 때문에 시간적으로 쫓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지 모를 일입니다. 우체국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달력을 보면 토요일이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요일과 국경일, 명절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과 다릅니다. 토요일이 파란색인 것은 과거에도 그랬으나 지금은 예전과 달리 토요일에 쉬는 직장이 많습니다. 주 5일 근무제가 정착 되었으니까요.

 

 

우체국택배 토요일 쉬게 된다면 평일에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평일 오전과 오후에 우체국 방문해야 하니까요. 그런데 평일 오전과 오후는 직장인에게는 시간적인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도 있겠죠. 빠듯한 스케줄을 소화해야 하는 직장이 있는가 하면 시간이 널럴한 직장도 있으니까요. 어쨌든 우체국택배는 토요일에 보낼 수 없습니다.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요일에 택배 보낼 수 없는 걸까요? 아닙니다!

 

 

CVSnet이 운영하는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CU와 GS25 매장 전국 1만 3,000여 곳에서 보낼 수 있습니다. 많은 매장에서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24시간 365일 내내 운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를 새벽이나 늦은 저녁,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날이나 추석 같은 명절에만 택배가 중단될 뿐이죠. 명절이 아닌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편의점택배 이용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는 토요일에 접수 배송이 가능하여 주말 택배 이용할 때 편리합니다. 자신의 집 주변에 있는 CU와 GS25 찾아서 택배 접수할 수 있으니까요. 아울러 일요일과 공휴일, 24시간 내내 택배 접수 가능해서 딱히 택배 접수 시간에 구애받을 필요 없습니다. 새벽이나 늦은 저녁에 CU와 GS25 방문하여 편의점택배 보내면 됩니다.

 

 

CVSnet 홈페이지 FAQ에서는 '오늘 보내면 언제 배송 되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습니다. 택배 마감시간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택배 마감시간은 평일 17시(시,군,구 일부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 15시), 토요일 12시입니다. 편의점택배 배송사 CJ대한통운 물량이 급증하면 영업일 기준 1일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FAQ 답변에서는 일요일 및 공휴일이 배송되지 않는다는 부분이 표기됐습니다. 하지만 택배 접수 까지는 가능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 매장 방문하여 택배 보낼 물건을 맡길 수 있죠.

 

 

택배 배송 기간은 보통 1~2일 정도 됩니다. 만약 금요일 오후 및 배송 마감 시간 이전에 CU 및 GS25에서 택배 접수하면 토요일에 택배가 정상적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 기간이 최소 1일이니까요. 만약 토요일에 도착하지 않으면 택배 물량이 많아서 어쩔 수 없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론상으로 택배 배송 최소 1일은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는 CVS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택배 예약하면 CU와 GS25에서 편리하게 택배 접수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박스 단말기 다루면서 본인 확인 절차 과정이 빨라지기 때문에 CVSnet 홈페이지 택배 예약이 편리합니다. 택배 예약은 CVSnet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에 회원 접수 형태로 이용하면 됩니다. 로그인 상태로 택배 예약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CVSnet 회원으로 택배 예약 접수하면 마일리지 200원 적립됩니다. CU 또는 GS25에서 택배 보낼 때 마일리지 쓰시면 됩니다. 또한 CVSnet 홈페이지 신규 가입시에는 마일리지 500원 적립됩니다.

 

 

만약 편의점택배 접수 가능한 CU와 GS25 매장 잘 모르면 CVSnet 홈페이지 편의점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CVSnet은 CU와 GS25에서 편의점택배 이용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뮤지컬이나 연극 볼 수 있는 문화충전 혜택을 운영중입니다. 문화충전은 매 월마다 진행되는 중입니다. 5월에도 문화충전이 진행되는 중인데 300명 이상을 대상으로 공연티켓 1인 2매가 주어집니다. 만약 추가 미션에 도전하면 80명에게 CJ 외식상품권 5만원이 증정됩니다. 문화충전은 편의점택배 보냈던 운송장 번호가 꼭 있어야 합니다. 운송장 번호로 CVSnet 홈페이지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으니까요.

 

만약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택배 보내고 싶다면 CVSnet 홈페이지 접속하여 택배 예약하면 됩니다. 그 이후 포스트박스 단말기가 설치된 CU 또는 GS25 방문하여 택배 접수하면 택배 보내는 절차가 완료됩니다. 운송장 번호를 통해 CVSnet 홈페이지에서 문화충전도 응모할 수 있죠. 우체국택배 배송시간 보다는 편의점택배 24시간 이용이 더 편리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