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이용 가치 충분할까?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올립니다. 저는 최근에 일본 북큐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키타큐슈, 유후인, 후쿠오카 말입니다. 한국인들이 최근에 많이 방문하는 일본 북큐슈의 주요 도시를 다녀왔네요. 그러면서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게 됐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을 일본에서 인터넷 연결할 때 와이파이 도시락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올리는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통해서 많은 분들이 일본에서 인터넷 연결을 원활하게 활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일본 포함한 해외여행 다니면서 인터넷 연결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할 것인가?',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꽂을까?', '이동통신사 로밍을 이용할까?' 말입니다. 저는 지난해 3번의 해외여행을 다녔을 때 모두 이동통신사 로밍을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일본 여행은 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와이파이 도시락 추천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에서나 오프라인에서나 와이파이 도시락 좋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에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데이터 속도가 빠르면서 요금까지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통신사 로밍에 비해 데이터를 많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 점도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 로밍보다는 와이파이 도시락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몇 개월 뒤 일본 여행을 또 가게 된다면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때도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올릴지는 모르겠으나 이미 와이파이 도시락에 대하여 만족감을 느꼈기 때문에 또 이용해보고 싶네요.
비록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를 따로 챙기면서, 단말기에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면서 충전해야 하는, 통신사 로밍과 달리 전화 및 문자를 이용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 같이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많이 쓰게 되는 사람이라면 와이파이 도시락이 더 어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통신사 로밍보다 와이파이 도시락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더욱이 저는 쿠팡을 통해서 와이파이 도시락 1일 임대료 2,400원 혜택을 누렸습니다. 본래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1일 임대료 6,600원입니다만(장기할인 시 6일째부터 4,620원/일 적용됩니다.) 최근 쿠팡에서 1일 임대료 2,400원 행사가 진행됐습니다.(이 글은 작성하는 시점은 2017년 5월 초이며 해당 프로모션이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더욱이 와이파이 도시락 1일 임대료 2,400원 프로모션은 네일동을 통해서 예약 가능합니다.(4~5월 출국자에 해당) 이러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것을 놓고 보면 와이드모바일 측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도록 임대료를 대폭 내렸네요.
그래서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 1일 임대료 2,400원 혜택을 누렸습니다. 일본 여행 기간이 2박 3일이므로 저의 와이파이 도시락 총 임대료는 '2,400원 X 3 = 7,200원'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저는 와이파이 도시락 안심플랜을 신청했습니다. 임대 금액은 1일 880원입니다. '880원 X 3 = 2,640원'이며 임대료 7,200원을 합치면 저의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료는 총 9,840원입니다.
안심플랜은 일종의 보험 성격이 짙습니다. 변상금 70% 면제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혹시나 와이파이 도시락을 잘못 이용하면 변상금을 물지 않을까 싶어서 안심플랜을 신청했습니다. 안심플랜 신청을 하면 변상금 70% 아낄 수 있습니다. 물론 안심플랜은 필수적으로 신청해야 할 부분은 아닙니다. 다행히 제가 이용했던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는 아무 문제 없었고 변상금을 물지 않게 됐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인천국제공항 수령 및 반납 장소는 1층 7번출구 옆입니다. 그곳에 와이드모바일 로밍센터가 있습니다. 이용시간이 24시간이기 때문에 아침 일찍 출국하는 분들도 이곳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할 때 단말기 수령/단말기 반납/현장 신청/계약 법인 전용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번호표를 뽑으면 됩니다. 저는 단말기를 대여해야하기 때문에 단말기 수령을 눌렀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번호표 밑에는 "일본 현장신청 재고 없음"이라는 안내가 떴습니다. 현장에서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할 분들은 대여 가능한 단말기가 없다는 뜻입니다. 저는 사전에 쿠팡을 통해서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안내는 저와 무관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되도록이면 사전에 온라인 예약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드디어 와이파이 도시락 대여했습니다.
파우치 안에는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를 포함하여 충전기, 충전기 케이블(USB), 가이드북이 있었습니다.
저와 일본 여행을 함께할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입니다. 크기가 작더군요. 무겁지 않았습니다.
파우치 안에는 신라면세점 특별할인쿠폰도 있었습니다. 화장품, 향수, 주류, 식품 구입 시 사용 가능했습니다.
일본 키타큐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한 뒤 와이파이를 켰습니다. 화면에 로밍 데이터 사용 동의가 뜨더군요. (이 부분부터는 제가 실수했던 상황이므로 절대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로밍 데이터 사용 동의가 와이파이 도시락을 말하는 줄 알고 데이터 로밍 사용과 LTE 로밍을 모두 동의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저의 실수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 결과 저의 스마트폰에서 이동통신사 로밍이 적용되고 말았습니다. 1일 16,500원이라는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알고봤더니 스마트폰 화면에 뜬 로밍 데이터 사용 동의가 와이파이 도시락이 아닌 스마트폰 이동통신사와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결국 저는 16,500원을 날리고 말았습니다. 저의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읽는 여러분들은 절대로 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도 저 상황을 떠올리면 참 씁쓸합니다.
저는 이동통신사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면서 로밍을 해지했습니다.
그러면서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을 이용하게 되었더군요. 향후 해외여행하면서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게 된다면 이동통신사의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이 적용되는지 꼭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에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우선은 와이파이 도시락 전원 버튼을 켭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에 표기된 ID와 패스워드를 확인한 뒤, 스마트폰 와이파이 메뉴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ID와 동일한 네트워크가 뜹니다. 그것을 연결하여 비밀번호 누르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와이파이 도시락 ID와 패스워드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와이파이 도시락 연결이 완료됐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면서 상대방과 카톡을 주고 받았습니다.
제가 일본 키타큐슈 포함한 북큐슈 지역 여러 곳을 돌아다녔기 때문에 저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면서 저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구글 맵스(구글 지도)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여행 다녀오신 경험이 있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구글 맵스는 해외에서 꼭 필요한 앱입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을 통해서 이렇게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데이터 사용량은 대략적으로 하루 1GB이며 그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속도 제한됩니다.(데이터 사용량에 대해서는 제가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관계자분에게 직접 질문했습니다.) 하루 1GB이면 통신사 로밍과 달리 데이터를 상당히 넉넉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는데 있어서 데이터를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을 통해서 유튜브 동영상도 여럿 시청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JPOP 가수인 일본 최고 걸그룹 AKB48 유튜브 계정에서 AKB48 동영상을 계속 봤습니다. 한국에서 볼 수 없는 유튜브 AKB48 동영상을 일본에서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원래 한국에서 유튜브 AKB48 동영상 볼 수 있었는데 지난해 12월 어느 시점부터 일본에서만 보게 되는 것으로 바뀌었더군요. AKB48 한국팬으로서 아쉽습니다. 참고로 노기자카46, 케야키자카46 등의 유튜브 동영상도 한국이 아닌 일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LTE 데이터 속도는 빠릅니다. 여기에 통신사 로밍보다 데이터를 더 많이 쓸 수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이 데이터 이용하기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물론 통신사 로밍은 와이파이 도시락과 달리 전화 및 문자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의 장단점이 뚜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면서 느꼈던 것은 데이터 속도가 빠른 것과 더불어 데이터를 넉넉히 쓸 수 있어서(그렇다고 데이터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좋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포함한 해외여행 다니면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쓰게 될 때 와이파이 도시락과 함께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더욱이 통신사 로밍보다 가격이 싸다는 점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의 경쟁력이 충분합니다.
다만, 와이파이 도시락 이용하려면 보조배터리는 꼭 필요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 배터리 소모량이 생각보다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평소에 사용했던 샤오미 10,000mAh 보조배터리에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를 결합하여 배터리를 충전했습니다. 덕분에 와이파이 도시락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 후기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