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카페, 커피도이창 스페셜티커피 후기
안양카페 커피도이창 스페셜티커피 먹었던 소감을 올립니다. 안양커피 맛있다는 것을 실감했네요. 우선, 저는 2달 전에 서울 대학로 동양예술극장에서 커피도이창 스페셜티커피 먹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대학로에서 시간을 보내던 도중에 커피도이창 매장을 방문했는데 유기농이고 커피맛도 여태까지 접해본 커피와는 색다른 특징이 두드러졌습니다. 나름의 스토리가 있는 곳이라 커피도이창 향한 관심이 많아졌죠. 이번에는 안양카페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 방문했습니다. 깊이 있는 맛과 특색이 넘치는 안양커피 소개합니다.
제가 찾았던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5동에 있는 곳입니다. 원천의료재단중화한방병원 1층에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이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가까운 곳에 있는 안양일번가(안양1번가) 인근에 위치했습니다. 안양일번가는 맛집이 많은 특성상 다른 사람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기 좋습니다. 만약 안양일번가에서 누군가와 함께 고급스러운 커피 먹고 싶다면 안양카페 커피도이창 방문하는 것을 권합니다.
흔히 커피점 하면 프랜차이즈 커피점 브랜드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도시를 기준으로 놓고 보면 어딜 가나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점이 있더군요. 그런데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접하면서 커피를 향한 눈높이가 높아졌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쓴 커피보다는 좀 더 고급적인 커피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중입니다. 저도 그중에 한 명이고요. 지난 1월에 대학로에서 커피도이창을 처음 접했던 이후 품질이 높고 차원이 다른 커피도이창 스페셜티커피 향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커피도이창 장점 중에 하나는 화학적 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100% 유기농 커피입니다. 실제로 한국, 미국, 유럽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습니다. 커피도이창 커피는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보다 품질이 뛰어나며 가격대도 품질에 비해 합리적입니다. 반면 일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는 커피도이창 커피에 비해서 전반적으로 맛이 쓰고 품질이 떨어지는 느낌이 짙었음을 실감했습니다.
커피도이창은 태국 최북단 지역 1,640m 고산지대 치앙라이 도이창 지역에서 아카족이 생산하는 스페셜티커피입니다. 커피도이창은 서울 대학로 동양예술극장과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분당 율동공원에 2군데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고 경기도 안산시와 안양시에 2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입니다. 그중에 안양시에 있는 가맹점이 바로 이 글에서 소개하는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입니다.
또한 커피도이창의 원두만을 공급받아 커피를 제공하는 발룬터리점도 서울 강서구의 루시엘카페, 논현동의 카페 문화정원, 카페 아루밍, 분당 야탑의 콤마 4군데가 영업 중에 있습니다.
커피도이창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커피도이창 매장 유리창에는 '수많은 공식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도이창 커피'라는 문구와 더불어 각종 공식 인증들이 일렬로 정리된 이미지가 부착됐습니다.
커피도이창 팜플렛을 봤더니 어디서 공식인증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커피도이창 커피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스페셜티협회(SCAA)에서 공식적으로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커피입니다. 세계 최고의 커피 평론가 Kenneth Davids가 인정한 전 세계 최상위 1% 커피입니다.
"THE TOP 1% OF WORLD COFFEE" (세계 커피의 상위 1%)
스페셜티커피는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된 두 그룹 미국스페셜티협회, 유럽스페셜커피협회(SCAE)에서 엄격한 커피의 향과 맛이 평가된 80점 이상의 커피를 말합니다. 보통 해발 1,500m 이상의 청정지역에서 커피열매가 재배되고 있는 곳에서 스페셜티커피가 나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태국 최북단 지역 1,640m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는 커피도이창 커피는 그야말로 스페셜티커피입니다. 심지어 커피 도이창 지역은 커피팜 투어 여행상품이 마련되었을 정도로 세계적인 커피 농장지로 손꼽힙니다.
'100% 유기농 커피' 커피도이창의 또 다른 장점은 단일종 커피로서 일체 블랜딩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공정무역은 기본이고 수익의 50%를 산지 경작자에게 환원하는 아름다운 커피입니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수익 배분이 잘 되어 있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안양카페'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매장입니다. 특히 아메리카노(Hot, Ice) 가격은 오전 11시까지 2,500원입니다. 해당 매장 방문할 때 운영시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장 안에는 손님이 물을 먹을 수 있도록 식수와 컵이 마련됐습니다.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은 원천의료재단중화한방병원 건물 1층에 있습니다. 병원과 직접 연결되는 문이 항상 열려있습니다. 문 바깥에는 테이블이 놓여진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병원을 찾는 분들 같은 많은 사람들이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문이 개방된 것이 좋았습니다. '안양커피'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이 안양일번가 인근에 있는 것과 더불어 병원 1층에 있다는 점을 놓고 보면 이곳이 다른 사람과 만나기 좋은 장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매장 안에는 태국 도이창 지역에서 커피를 생산하는 아카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도이창만의 스토리를 접할 수 있어서 더욱 특색이 넘칩니다.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 메뉴판을 봤더니 눈에 띈 부분이 있습니다.
커피의 각 메뉴가 오리지널, 피베리, 디카프(디카페인)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커피도이창은 오리지널, 피베리, 디카프라는 세 종류의 커피를 판매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디카프는 캐나다에서 SWP 방식으로 카페인이 제거된 디카페인 원두로서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커피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른것과 더불어 서로의 특성까지 다릅니다. 고급적인 커피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피베리 또는 디카프를 선호하기 쉽겠죠. 세 종류의 커피 특성은 이렇습니다.
(1) 오리지널 : 기본에 충실한 커피
(2) 피베리 : 5% 생산의 희귀커피
(3) 디카프 : 카페인 걱정 없는 Everyday 커피
디카프 원두는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에 마련됐습니다. 만약 카페인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커피도이창에서 커피 먹을 때 디카프 선택하면 됩니다. 아마도 커피가 카페인과의 밀접한 특성 때문인지 평소 자신의 일상 생활에서 커피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없지 않을 겁니다. 만약 커피도이창 매장을 방문하여 커피를 먹게 된다면 디카프 선택하시면 됩니다. 커피도이창에서 디카프로 만들어진 커피를 먹을 수 있는 것이 인상 깊게 느껴집니다.
사진 왼쪽은 오리지널 원두, 오른쪽은 피베리 원두입니다. 손님이 주문한 커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카페모카가 나왔습니다. 컵 뚜껑을 열어봤더니 커피의 모습이 저의 시선을 쉽게 사로잡았습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감탄했어요. 카페모카를 먹었더니 제가 평소에 즐겨먹던 커피에 비해서 '차원이 다른 맛'을 실감했습니다. 처음에 한 모금을 먹는 순간부터 고급스러운 커피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 번 먹으면 계속 먹고 싶어하는 묘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커피를 빨리 먹었습니다. 그 정도로 커피가 저를 만족시켰습니다.
커피하면 빵을 빼놓을 수 없겠죠. 베이글을 카페모카와 함께 먹었습니다. 이날 오후에 매장 방문하기 이전부터 배가 고팠던 저에게는 커피도이창 카페모카와 베이글의 조합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점심 식사를 너무 빨리 먹느라 배가 고팠기 때문이죠. 카페모카와 베이글을 같이 먹으면서 오랜만에 기분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커피도이창 베이글은 한 눈에 봐도 맛있게 보였습니다.
베이글에 크림치즈 바르면서 먹었더니 일상 속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전국 유명빵집' 방문했을 정도로 빵을 좋아하는 저의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그 정도로 커피도이창 빵이 맛있습니다.
안양카페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을 방문하면서 '세계 커피의 상위 1%'를 먹을 수 있게 되어 뿌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안양커피 커피도이창 매력적인 존재임을 직접 실감했습니다. 이날 안양에서 보냈던 시간이 한동안 저의 머릿속에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것도 좋은 기분으로 말입니다.
커피도이창 중화한방병원점 지도 이렇습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이곳에서 커피도이창 스페셜티 커피 먹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커피도이창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