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리포터 5기

T포켓파이M 속도 측정, 제주도 여행 후기

나이스블루 2015. 11. 29. 16:37

SK텔레콤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 T포켓파이M 속도 이론상으로는 전국망 LTE 망을 통해서 최대 10Mbps 구현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국 어디에서든 최대 10Mbps 속도가 나타나는 것이 T포켓파이M 특징입니다. 저는 T포켓파이M 직접 이용하는 사람입니다. 지난 10월 말에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 다녀오면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을 했습니다. 과연 제주도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어떻게 나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T포켓파이M 소개를 하겠습니다. T포켓파이M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최대 10대의 기기까지 동시 접속 가능한 것과 더불어 1개월 15,000원에 데이터 10GB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15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사람은 기존 10GB에 3GB을 추가로 제공받으며 개통월 포함 3개월 동안 총 13GB 쓸 수 있습니다. T포켓파이M 사용자 입장에서는 부담 없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의 스마트폰 1개월 데이터 사용량은 대략 30GB 정도 되는데(SK텔레콤 지하철 프리 요금제 이용하면서 데이터 사용량 많았어요.) T포켓파이M 이용하면서 평소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을 분산 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에게는 T포켓파이M 필수 제품임을 제가 이번에 제주도 여행 다니면서 실감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집이 아닌 곳에서 T포켓파이M 활발히 이용하게 되더군요. 야외는 실내에 비해서 와이파이보다 LTE를 쓰는 빈도가 많아 데이터 소모량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데이터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LTE가 와이파이로 변환되는 T포켓파이M 어울릴 것 같습니다.

 

T포켓파이M 관건은 속도입니다. 과연 얼마나 속도가 잘 나오느냐에 따라 이용자가 T포켓파이M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제주도 여행하면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이자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제주도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얼마나 잘 나오는지 알고 싶어서 2박 3일 동안 활용했습니다.

 

 

저는 아이폰6s에 T포켓파이M 연결하면서 2박 3일 제주도 여행 다녀왔습니다. 아이폰6s로 어느 온라인 음악 서비스 앱에 저장했던 음악을 최고 음질로 들으면서, 지도 앱을 계속 살피며 목적지 위치 및 버스 이동 현황 파악하면서(저는 제주도에서 버스 및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여행을 했죠. 만약 T포켓파이M 이용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데이터 소모량이 많았을 겁니다. 제주도 여행 보내면서 데이터 때문에 스트레스 쌓였을지 몰라요.

 

 

하지만 T포켓파이M과 함께 제주도 여행 다녀오면서 데이터 부담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T포켓파이M 속도 잘 나와서 아이폰6s로 제가 이용하고 싶었던 것을 충분히 접했습니다. 'T포켓파이M 이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뿐만이 아닙니다. T포켓파이M 배터리 용량은 2800mAh입니다. 기존의 T포켓파이 배터리 용량 1800mAh보다 1000mAh 더 많으면서 배터리 10시간 연속 사용 가능합니다. 약 5시간 동안 연속 사용 가능한(배터리 완충 상태에서 데이터 사용 시 기준) T포켓파이보다 2배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배터리 부담 없이 제주도 여행을 보낼 수 있습니다. T포켓파이M은 T포켓파이보다 야외에서 활용하기 좋은 존재입니다.

 

 

저는 제주도 도착한 뒤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 월드컵 경기장 근처에 있는 어느 모 호텔에 짐을 풀며 본격적인 제주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역시 제주도 풍경이 마음에 들더군요.

 

 

서귀포에서 택시를 타고 올레길 10코스(제주도 서쪽에 위치) 방향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는 구름이 햇빛을 가리는 풍경이 예사롭지 않았던 모습을 봤습니다.

 

 

올레길 10코스 걸으면서 바다 풍경을 바라 보니 비로소 제주도에 왔던 느낌이 나더군요.

 

 

올레길 10코스 중간에는 마라도 가는 여객선 타는 곳이 있습니다. 그 인근에 스타벅스 제주송악산점이 있습니다. 제가 제주도를 찾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스타벅스 스탬프투어(2015년 10월 31일까지 진행, 현재 종료) 때문입니다. 2015 스타벅스 플래너(다이어리)에 소개된 스타벅스 전국 12개 매장을 찾으면서 스탬프를 모으는 이벤트죠. 저 같은 스타벅스 마니아에게 관심을 끌었던 이벤트로서 지난 1년 동안 전국 방방곡곡을 누볐습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커피를 먹으면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스타벅스 제주송악산점 T포켓파이M 속도 9.41Mbps 나왔습니다. 제주도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잘 나오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해가 저무는 시점인데 버스가 막차였습니다. 어쩔 수 없이 빨리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제주도 여행 첫날 일정은 이렇게 끝났습니다.

 

 

제주도 여행 둘째 날에는 T포켓파이M 배터리 100%인 상태에서 이동했습니다. T포켓파이M 배터리 10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 실제로는 어떨지 알고 싶었습니다.

 

 

제주 월드컵 경기장은 2002년 월드컵 개최 장소이자 SK에너지가 모기업인 K리그 클래식(1부리그) 프로축구 팀 제주 유나이티드 홈구장입니다. 축구 경기가 열리지 않아 경기장 안에 입장할 수 없었으나 관중석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을 했던 결과는?

 

 

T포켓파이M 속도 11.6Mbps에 도달했습니다. 최대 10Mbps의 속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던 단말기가 실제로는 10Mbps를 넘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T포켓파이M 속도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 수 없으나 제주도에서는 10Mbps를 초과했습니다.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에서는 11.0Mbps로 나타났습니다.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11.6Mbps 속도가 나온 것이 우연이 아님을 알게 됐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속도가 잘 나왔습니다.
 

 

시외버스로 성산일출봉에 도착하여 인근에서 식사를 한 뒤에는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점을 찾았습니다.

 

 

이곳에서 스탬프를 찍으면서 드디어 스탬프 12개 다 모았습니다. 지난 1월부터 스타벅스 전국 12개 매장을 이동하면서 여행 다녔던 보람을 느꼈습니다.

 

 

스타벅스 성산일출봉점 T포켓파이M 속도 측정을 했더니 11.3Mbps에 도달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제주의 유명 관광지입니다. 주차장에 버스 많은 것을 보면 주로 단체 관광객들이 성산일출봉 찾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 이곳저곳에서 기념 촬영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제가 성산일출봉 찾았을 때는 날씨가 맑았으며 구름도 많았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으로 오르는 길은 생각보다 험난했습니다. 계단을 계속 올라야 합니다.

 

 

그러나 정상으로 향하는 과정이 힘들지 않았던 이유는 제주도 풍경이 그야말로 예술이었습니다. 아이폰6s로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바라본 제주도 모습을 찍어보니 그야말로 감탄사가 쉽게 나오더군요. 한라산 모습까지 생생히 잘 보였습니다.

 

 

성산일출봉에서 내려오면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10.4Mbps 나왔습니다. 국제적인 관광지에서도 T포켓파이M 속도는 잘 나옵니다.

 

 

성산일출봉 인근에 있는 신양섭지코지 해변에서 아이폰6s로 주변 모습을 찍어봤더니 제주도 풍경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신양섭지코지 해변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10.7Mbps에 도달했네요. 그 이후에는 인근 관광지에서 시간을 보내며 제주도 여행 둘째 날 일정을 보냈습니다.

 

 

호텔에 도착했더니 T포켓파이M 배터리 잔량이 45%에 도달했으며 이날 데이터 0.6GB 사용했음을 확인했습니다. 오전 9시 36분에 배터리 잔량 100%였는데 오후 7시 44분 되면서 45%로 줄었던 것을 보면 배터리 10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10시간 이상 연속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제주도 여행 셋째 날에는 천제연 폭포로 이동했습니다. 천제연 폭포는 1단, 2단, 3단 폭포로 구성되었는데 그중에서 제1폭포와 제2폭포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천제연 폭포 제1폭포는 물이 고여있는 모습이 에메랄드 빛깔인 것이 특징입니다. 그 정도로 물이 맑습니다.

 

 

천제연 폭포 제2폭포는 물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이 시원하고 멋있었습니다.

 

 

천제연 폭포에는 선임교라는 천제연 설화의 칠선녀를 조각한 다리가 있습니다. 전설로 전해지는 오작교 형태인 것이 특징입니다. 선임교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11.6Mbps 나왔습니다.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11.6Mbps 나왔을 때와 동일한 수치가 나왔습니다. 제주도에서 T포켓파이M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있는 어느 식당으로 이동하면서 뷔페식으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이곳에서 개인적으로 잠깐 노트북을 이용하면서 저의 T포켓파이M으로 인터넷을 연결했습니다. 속도가 빨라서 인터넷으로 해야할 것을 신속하게 해결했습니다.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10.6Mbps 나왔습니다.

 

 

저의 제주도 여행 마지막 목적지는 대포주상절리였습니다.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근에 있는 곳이라 걸어서 이동하기 편했어요.

 

 

대포주상절리는 바다와 맞부딪히는 바위 모양이 특이했습니다. 특색이 있는 바다라서 그런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더군요.

 

 

대포주상절리에서 T포켓파이M 속도 측정했더니 9.15Mbps 기록됐습니다. 이곳에서도 T포켓파이M이 잘 통했습니다.

 

 

이곳에서 푸른 빛깔의 바다 모습을 보며 마음속으로 힐링을 느꼈습니다. 되돌아보면 제주도에서 보냈던 2박 3일이 짧았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오랫동안 제주도에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 정도로 제주도 여행 잘 다녀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머지않은 시일내에 제주도 여행 또 오고 싶습니다.

 

저의 제주도 여행에서 함께했던 T포켓파이M 속도는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지금까지는 속도가 최대 10Mbps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제가 제주도에서 실제로 속도 측정했을 때는 11Mbps 넘는 곳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속도가 빨랐던 곳이 제주 월드컵 경기장, 천제연폭포 선임교이며 두 곳 모두 11.6Mbps로 기록됐습니다. 특히 제주도 여행하면서 T포켓파이M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저 같이 T포켓파이M의 빠른 속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T포켓파이M은 여행 다닐 때 그리고 외부에서 노트북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때 사용하기 좋은 존재였음을 이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