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록 식당, 흑백요리사2 우승자 기대되는 이유
최강록 식당, 흑백요리사2 우승자 기대되는 이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결승 진출, 시즌1에 이어 시즌2 재도전 선택 옳았다!
-만약 우승하게 된다면 2013년 마스터 쉐프 코리아2 이어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2관왕 달성
최강록 식당 방문하고 싶어하는 분이 많습니다. 이전에 흑백요리사 시즌1 출연했을 때에는 그 당시 운영했던 매장의 예약자가 2만 명 이상 몰렸을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끌었습니다. 체감상으로는 그때보다 지금의 관심이 더욱 클 것으로 보입니다. 최강록 흑백요리사2 결승 진출했기 때문입니다. 시즌1보다 더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지난 시즌1에서는 팀 미션에서 탈락했으나 이번 시즌2에서는 파이널 무대를 밟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최강록 셰프의 음식을 직접 먹고 싶어하는 시청자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와 더불어 방송계, 광고계 등에서도 최 셰프 섭외하고 싶은 관심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물이 들어왔을 때 노를 젓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사진 (C)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목차-
1. 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가까워진 상황, 결승 진출 확정
2. 만약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 확정된다면?
3. 최강록 식당 방문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
4. 그렇다면 흑백요리사2 이후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
이 포스팅은 1월 9일 금요일에 작성되었습니다. 흑백요리사2 12화 까지 방영된 시점입니다. 최 셰프가 결승 진출 확정지은 모습을 11화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1. 최강록 흑백요리사2 우승 가까워진 상황, 결승 진출 확정
개인적인 11화 소감을 적어보면, 최 셰프의 결승 진출 과정이 축구로 치면 역습의 정석을 보는 것 같습니다. 상대 팀에게 점유율을 내주면서 역습으로 강력한 한 방을 파고들 틈을 노리는 것 같았습니다. 11화에서는 여러 셰프들이 심사위원 2명(백종원, 안성재)에게 최고점을 얻기 위해 여러 음식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회차에서 주로 이들의 분량이 많았다면 미션 종료를 앞두고 음식 완성했던 술 빚는 윤주모(윤나라 셰프)와 최강록 셰프의 분량은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점수는 최강록 셰프 185점, 술 빚는 윤주모 180점 순서로 높았습니다. 음식 하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미션 시간 180분을 투자했고, 그 결과는 고득점으로 이어졌습니다. 하나의 음식에 상당한 정성을 쏟았던 겁니다.
가장 압권은, 최강록 셰프가 안성재 심사위원으로부터 90점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요리괴물(이하성 셰프)이 언급했던 것처럼, 안성재 심사위원에게 90점 받았다는 것은 100점 만점을 받은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지난 시즌1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가 안성재 심사위원에게 90점 받았을 때 그런 말이 나왔습니다. 이번 시즌2 세미 파이널 첫 번째 미션에서 안성재 심사위원을 가장 만족시켰던 음식을 선보였던 셰프는 최강록 셰프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만약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 확정된다면?
일단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2관왕 확정입니다. 지난 2013년 올리브에서 방영된 마스터 셰프 코리아 시즌2에 이어 13년 만에 우승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인기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두 번 우승한 사례는 흔치 않습니다. 다른 분야의 사례지만, 넷플릭스 스포츠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지컬 100 시즌2 및 아시아 우승했던 아모띠 사례가 있지만, 두 번 우승하는 것은 흔한 사례는 아닙니다.
흑백요리사2 우승자 최강록 셰프 맞다면 엄청난 스포트라이트가 예상됩니다. 이번 시즌2가 시즌1에 이어 흥행 성공했으며, 시즌1 우승했던 권성준 셰프는 방송계 및 광고계, 유튜브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습니다. 이미 최강록 셰프가 시즌1 이후에 방송계 및 광고계에서 활동했으나 그 영역이 더 확장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흑백요리사 시리즈는 한국에서 요리를 잘하는 셰프들이 승부를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최강록 셰프는 '한국에서 요리 실력이 으뜸이다'라는 것을 증명시키게 됩니다.

최강록 셰프가 흑백요리사 시즌1 출연했을 당시에 운영되었던 식당 네오는 캐치테이블 앱에서 예약자 2만 명 이상 몰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예약 오픈 시간이 시작되면 2만 명 이상의 인원이 예약하기 위해 1초 단위로 경쟁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해당 앱에서 네오라는 매장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현재는 운영되지 않는 식당입니다. 그럼에도 해당 앱에서는 흑백요리사 시즌1, 시즌2 출연했던 셰프들의 매장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사진 (C) 캐치테이블 앱
3. 최강록 식당 방문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은 이유
지난 시즌1에서 화제가 되었던 최강록 식당 네오 2024년 12월 폐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전과 달라진 식당의 리뉴얼을 계획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2026년 1월 현재 시점에서 아직 운영하는 곳은 없습니다. 사업 부진이나 방송 활동을 이유로 매장 운영을 접은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집니다.
그럼에도 최강록 식당 언젠가 런칭하면 매장 방문하고 싶어하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방영분 기준으로는 흑백요리사2 우승자 후보 2~3명 중에 한 명입니다만, 이미 시즌2에서 시즌1보다 더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대중들 입장에서는 흑백요리사 시리즈에서 맹활약 펼쳤던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매장에서 음식을 먹고 싶어할 겁니다. 언젠가 최강록 식당 다시 운영 시작하면 매장에서 맛있는 음식 먹고 싶어하는 시청자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4. 그렇다면 흑백요리사2 이후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
일단은 새로운 예능 콘텐츠에 출연합니다. 김태호PD가 설립한 제작사 TEO에서 선보이는 웹 예능 '식덕후' 고정 출연합니다. 최강록 셰프가 음식을 배웠던 일본 현지에서 식재료 등을 살펴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촬영한 모습이 오는 1월 12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공개됩니다. '왜 일본이지?'라고 궁금하신 분이 계시겠지만, 최강록 셰프는 일본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 출신의 일식 셰프입니다. 이번 흑백요리사 시즌2 세미 파이널 음식에서 최고점 받았던 음식도 일본 음식입니다.(무시즈시라는 이름의 찐 초밥) 그 이후에는 향후 방송계 및 광고계 등에서 엄청난 섭외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강록 셰프가 김태호PD 제작사 웹 예능에 등장합니다. 일본 현지 식재료 여행 콘텐츠 '식덕후' 출연할 예정입니다. 티저 영상 유튜브에 오픈된지 하루 만에 조회 수 47만 뷰 기록할 정도로 누리꾼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됐습니다. 오는 1월 12일 월요일 오후 6시 첫 영상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 사진 (C) TEO 테오 유튜브 채널


흑백요리사 공개시간 13화 오는 1월 13일 화요일 오후 5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 예능 콘텐츠가 항상 공개되는 시간대입니다. 예능 화요일, 드라마 금요일에 공개되는 패턴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됐습니다. 이번 회차에서 흑백요리사2 우승자 공개됩니다. 최강록 셰프는 지난 11화 통해서 결승 진출 확정된 모습이 나왔습니다. 파이널 상대 셰프가 누군지, 파이널 맞대결 과정이 어떻게 될지 13화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2 마지막 방영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