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경제

케데헌 관련주 및 넷플릭스 주가 전망 쏠리는 시선

나이스블루 2025. 9. 7. 16:45

케데헌 관련주 및 넷플릭스 주가 전망 쏠리는 시선

 

-케이팝 데몬 헌터스, OTT 넷플릭스 누적 시청 수 역대 1위 등극...오징어게임 제쳤다!

-수혜 가능성 높은 K-POP 업계와 한국 여행 산업, 미국 증시에서는 넷플릭스 주가 전고점 돌파 기대

 

 

케데헌 관련주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것 같습니다. 글로벌 OTT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세계적인 열풍이 작품 공개된지 70여 일 지난 지금도 현재 진행형입니다. 해당 OTT에서 많이 시청되는 영화 및 드라마는 어느 시점이 되면 누적 시청 오름세가 꺾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은 다릅니다. 외국인 어린이들이 반복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부모님도 함께 시청하고, 공감하면서, 시청 기록이 누적되더니, 결국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수 기록하면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1을 넘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두 작품 모두 한국과 관련됐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따른 책임은 투자하시는 분에게 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는 한국의 K-POP 3인조 걸그룹 헌트릭스(루미, 조이, 미라)가 악령을 퇴치하는 스토리를 담아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입니다. 작품속에 나오는 한국의 음식과 명소 등이 글로벌 시청자들의 화제를 모으는가 하면, 2022년 SBS 드라마 사내맞선 OST(멜로망스 '사랑인가봐')이 높은 주목을 받는 중입니다. 케데헌 OST 노래들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주요 순위에 올랐으며 특히 'Golden'은 통산 3주 1위 기록중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존재는 K-POP 입니다. 한국의 대중 음악이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 히트할 가능성 잠재적으로 높습니다. 이렇게 케데헌 시청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을 것 같습니다.

 

 

1. 농심 주가 오름세, 케데헌 열풍 끝나지 않았음을 입증

 

케데헌 관련주 농심 거론되는 중입니다. 이 종목은 지난 9월 1일 5.24% 상승하면서 종가 431,5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9월 5일 종가 423,000원) 지난 8월에는 30만 원대 중후반을 오갔는데 9월 1일이 되자 43만 원대를 찍었습니다. 특히 8월 20일 7.01% 올랐던 적이 있습니다. 케데헌 콜라보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케데헌 캐릭터들이 프린팅된 제품들을 스페셜 형태로 선보였던 것이 주가에 호재가 됐습니다. 특히 신라면 캐데헌 콜라보 제품은 지난달 29일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1분 40초 만에 6천개 완판됐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매출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 K-POP 기획사들이 케데헌 관련주 섹터인 이유

 

이 작품을 통해 한국의 K-POP 인지도가 세계적으로 크게 확장됐습니다. 기존에는 BTS(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트와이스 같은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면, 이제는 케데헌 영향으로 해외에서 K-POP 새롭게 알아가려는 사람이 지금보다 크게 늘어날 것 같습니다. 특히 외국인 어린이 및 청소년 세대들을 공략했던 점이 향후 K-POP의 밝은 미래를 기대하는 요소입니다. 이는 하이브, SM, JYP, YG 같은 4대 기획사들의 영향력 확장으로 이어지면서 주가에 도움될 것입니다. 특히 하이브는 내년 봄 BTS 완전체 컴백 예정입니다. BTS 멤버들이 군 입대 이전에 모델로 활동했던 삼성전자, 현대차 등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인지도 확장을 또 기대할 수 있을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사진 = 농심 주가 최근에 오름세입니다. 케데헌 관련주 새로운 종목으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작품 속 캐릭터들이 패키징된 콜라보 제품이 높은 인기를 모으는 중입니다. 만약 해외에 출시된다고 가정하면 긍정적 효과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주목하는 제품은 신라면입니다. 이미 한국의 경쟁사 어느 라면이 '면비디아(면 + 엔비디아 합성어)'라는 신조어 탄생시킬 정도로 글로벌 무대에서 크게 히트했습니다. 그 라면도 맵기 때문에, 신라면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C) 토스 앱]

 

 

3. 한국 여행오는 외국인이 많다면 그 수혜 종목은?

 

케데헌 관련주 또 다른 섹터는 호텔입니다. 여행 목적으로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이 최근에 체감적으로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서울 주요 명소에서는 서양권 여행객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이전에 일본 및 중화권 같은 주변국 여행객이 많았을 때와 다른 분위기입니다. 그럴 수록 호텔 관련 종목들을 주목하게 됩니다. 외국인 여행객애 늘어날 수록 호텔 섹터가 수혜를 누릴 가능성 높기 때문입니다.

 

4. 미국 주식으로 눈을 돌려보면?

 

개인적으로 케데헌 관련주 국내 종목들 못지 않게 넷플릭스 주가 주목합니다. 2021년 하반기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 글로벌 흥행했을 때 전고점 찍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오징어게임 시청을 위해 넷플릭스 유료 결제했기 때문입니다. 비록 2022~2023년 침체기 보냈으나 2024년 초 미국 프로레슬링 WWE 중계 및 오징어게임 시즌2 기대감이 겹치면서 뚜렷한 오름세를 나타냈으며, 최근에 전고점 찍었던 2025년 6월 30일(종가 1,339.13달러, 장중 1,341.15달러)은 오징어게임 시즌3 개봉한지 얼마되지 않았던 때였습니다. 넷플릭스 매출액 향상에 큰 보탬이 됐던 오징어게임 시리즈 각각의 시즌보다 누적 시청 수가 더 높은 작품이 바로 케데헌입니다. 잠재적으로 넷플릭스 주가 새로운 전고점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9월이 미국증시 전형적인 약세장인 것이 변수입니다.

 

 

[사진 = 넷플릭스 주가 지난 9월 5일 종가 1,243.82달러입니다. 볼린저 밴드 상단을 찍고 약간 내려왔으나 상승 추세는 아직 꺽이지 않았습니다. 토스 증권 차트 기준으로 20일 선이 올라가는 중이며, 5일선이 60일선과 만나면서 올랐습니다. 또한 주가 추이가 쌍바닥 모양으로 오르는 모습입니다. 이전의 오징어게임 시리즈를 떠올리면, 케데헌 글로벌 열풍에 따른 넷플릭스 실적 기대감이 있습니다.(다음 실적발표는 10월 17일 예정) 9월이 미국증시 약세장인 경우가 많다는 점이 변수지만, 그 변수만 없으면 앞으로의 추이를 더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고 이 종목 매수 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9월이기 때문입니다. (C) 토스 앱]

 

 

[사진 = 넷플릭스 주가 최근 1주일, 1개월, 3개월 추이 (C) 아이폰 주식 앱]

 

 

[사진 = 케데헌 관련주 종목으로서 K-POP 4대 기획사 종목들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이브, SM, JYP, YG 각각의 종목들이 투자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이들을 모아놓은 K-POP ETF 종목이 있는지 궁금한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럴 때 ACE KPOP 포커스 ETF 주목하시면 됩니다. SM(24.8%) JYP(24.0%) 하이브(23.4%) 와이지엔터테인먼트(22.7%) 같은 4대 기획사 비중이 거의 대부분 차지합니다. 엔터주 개별 종목 투자가 불안하다고 판단된다면 ETF로 눈을 돌려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엔터주는 변동이 심하다는 점을 반드시 참고해야 합니다. (C) 토스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