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IT

아이폰16 핑크 실물 vs 화이트 어느 것이 예쁜가?

나이스블루 2024. 9. 21. 16:51

아이폰16 핑크 실물 vs 화이트 어느 것이 예쁜가?

 

-지난 20일 한국에 정식 출시된 아이폰16 시리즈, 프로형 못지않게 관심 받는 일반 모델

-일반형 2종 색상 편차가 존재! 구입하기 전에 직접 실물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임

 

 

아이폰16 핑크 실물 직접 봤습니다. 아마도 한국 한정으로 이번 아이폰 일반형 중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관심을 끄는 색상일 겁니다. 다만, 판매량과 비례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색상 주목하는 분이 많은 이유는 그동안의 아이폰 핑크 색상과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일 겁니다. 평소 핑크 색상 좋아하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얼마 전 사전예약 첫 날 초반에 품절이 가장 빨리 되었던 것은 아이폰16 화이트 색상으로 파악합니다.(판매처마다 다를 수 있음) 실제로 프로형에서도 화이트티타늄 품절 속도가 가장 빨랐습니다. 비록 사전예약 시기를 놓쳤으나 추후 아이폰16 일반 모델 장만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두 색상 중에 가장 예쁜 것이 무엇인지 고민되실 겁니다.

 

 

애플 아이폰16 핑크 실물 모습입니다. 그야말로 진하게 표현됐습니다. 한국식 표현으로는 홍매색 보는 것 같습니다. 전작의 아이폰15 핑크 연한 톤과 정반대의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5 핑크 색상이 잘 나왔다고 봅니다. 색이 연하게 표현되는 것을 선호하는 한국식 트랜드에 잘 어울립니다. 주로 젊은 세대에서 이러한 경향이 강합니다. 그 이전의 아이폰13 핑크 연한 톤이었으며,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6 프로 데저트티타늄 거의 로즈골드나 다름 없는데 톤이 연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이폰16 핑크 진한 톤이 어색하게 보입니다. '연한 핑크'와 정반대되는 톤의 모델이 나왔으니 말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색상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폰16 스펙

-크기 : 147.6 x 71.6 x 7.8mm

-무게 : 170g

-디스플레이 : 6.1인치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및 해상도 2,556 x 1,179

-다이나믹 아일랜드 및 주사율 60Hz 고정

-프로세서 : 애플 A18

-RAM : 8GB

-저장 용량 : 128/256/512GB

-운영체제 : iOS18

-배터리 : 3,561mAh

-후면 카메라 : 메인 4,800만 화소(F/1.6) + 광각 1,200만 화소(F/2.2) / 2배 광학 줌 지원

-전면 카메라 : 1,200만 화소(F/1.9)

-애플의 AI 시스템 Apple Intelligence 오는 2024년 10월 미국 영어 지원 시작(한국어 2025년 예정)

-5G 네트워크, 애플페이, IP68 등급 방수 방진 지원 및 USB-C 타입

-색상 : 핑크, 화이트, 블랙, 틸, 울트라마린

 

 

아이폰16 핑크 실물 색상 직접 봤습니다. 해당 사진으로 봤을 때는 보라색 느낌이 나는데 실제로 봤을 때는 홍매색에 더 가까웠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로 일반형 5종 중에서는 가장 알록달록합니다. 해당 색상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은 것은 전작의 핑크와 너무 다른 인상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애플이 무언가의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싶어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이 색상과 더불어 아이폰16 울트라마린 (사실상 블루)도 전작의 블루보다 더 진한 톤으로 나왔습니다. 연하고 진한 차이가 얼마나 큰지 이번 아이폰 시리즈를 통해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아이폰16 핑크 색상 진하게 나온 것이 옳았을 것이라는 시각도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데저트티타늄과의 차별화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단말기가 연한 톤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로즈골드 느낌이 많이 납니다. 실제로 애플이 가장 주력으로 내세우는 색상입니다.(그 근거로 애플 홈페이지 메인에 나오는 아이폰16 프로 색상이 데저트티타늄) 다만, 한국에서는 화이트티타늄 인기가 가장 좋았습니다. 아마도 애플이 프로형에서 연한 톤의 데저트티타늄을 내세웠던 만큼, 일반형에서는 그와 대조적인 진한 톤의 핑크를 내세우지 않았을까 싶은 개인적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폰16 화이트 실물 색상 직접 살펴보면 한국의 MZ세대 및 여성분들 취향에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분들이 선호하는 깨끗한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그 느낌이 예쁜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이트보다는 핑크가 예쁜 이미지에 더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16 일반형 5종 색상을 보면 서로 편차가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것이 좋았는데 다른 것은 아쉬운 인상이었습니다. 만약 일반형 장만하고 싶어하는 분이라면 구입하시기 전에 애플스토어 등에서 실물 직접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어울리는 색상 고르는데 있어서 도움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6 핑크 후면 카메라 듀얼 렌즈가 세로 방향으로 배열됐습니다. 렌즈 돌출부 색상은 후면과 같은 색상입니다. 테두리도 핑크인데 프로형 티타늄과 다른 소재임을 알 수 있습니다. 플러스와 함께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아이폰16 베젤 넓습니다. 프로형이 얇게 제작된 것과 다릅니다. 그 외에 애플이 일반형과 프로형의 차이를 두었던 포인트가 더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급 나누기'를 직접 보게 됐습니다.

 

 

아이폰16 화이트 실물 색상 모습입니다. 깨끗한 느낌이 생생하게 표현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인상이 가장 좋았습니다. 어쩌면 해당 색상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분이 적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젊은 세대 트렌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6 핑크 화이트 중에 가장 예쁜 색상이 무엇인지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단어만 놓고 보면 전자인데 이번작 실물을 살펴보면 후자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일반형은 10대 학생폰으로 찾는 분이 많습니다. 혹시 자녀가 예쁜 아이폰 찾는다면 어느 색상이 좋을지 고민하는 부모님 세대분들이 계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폰16 화이트 후면 카메라 돌출부 및 테두리는 후면과 동일한 컬러입니다. 그래서인지 단말기가 더욱 깨끗하게 보입니다.

 

 

아이폰16 아이폰15 차이 간단하게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이번작 출시를 계기로 전작의 가격이 인하됐습니다.(128GB 기준 125만 원에서 109만 원으로 변경) 그럼에도 이번작은 칩셋이 A16에서 한 단계 건너뛴 A18 칩셋 탑재됐습니다. 애플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하기 위해서입니다.(아직 미출시, 한국어 2025년 예정) 아이폰15 시리즈는 프로형 2종만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 가능하나 일반형 2종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이폰16은 카메라 컨트롤 버튼이 들어갔으며 배터리가 전작보다 향상됐습니다. 아이폰15보다 많이 좋아진 것은 분명합니다. 아이폰15 가격이 최근에 내려갔지만, 아이폰16 매리트가 더 좋습니다. 전작보다 꽤 좋아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게 됐습니다. 프로형 못지 않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