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IT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내추럴티타늄 실물 후기

나이스블루 2024. 9. 20. 17:15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내츄럴티타늄 실물 후기

 

-9월 20일 아이폰16 시리즈 정식 출시, 한국 1차 출시국 확정

-프로 모델 4종 직접 봤던 소감, 색상은 자신 취향에 맞는 것이 정답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실물 후기 올립니다. 다른 색상 모델인 내추럴티타늄 함께 말입니다. 2024년 9월 20일 국내에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 출시됐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한국 아이폰 1차 출시국 확정입니다. 이제는 아이폰 새로운 제품을 해외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도 미국, 일본 등과 동일한 날에 출시됩니다. 얼마 전 아이폰16 사전예약 통해서 프로 시리즈 인기가 높음을 실감했습니다. 프로 시리즈 색상 4종이며, 그중에 2종 어떻게 나왔는지 이 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9월에 한국에서 아이폰 신상품 모델을 접할 수 있었던 점에 반가움을 느낍니다.

 

 

애플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실물 모습입니다. 얼마 전 사전예약 때 화이트 색상 품절 속도가 가장 빨랐던 모습을 보면, 국내에서는 해당 색상 향한 호불호 갈릴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한국인들 취향에 어울리는 색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지금의 한국인들은 깔끔하고 모던한 색상이나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패션 및 실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저는 이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원래 아이폰 골드 색상을 계속 이용했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지난해 아이폰15프로 골드 색상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블루티타늄 이용하게 되었는데, 언젠가 새로운 신제품이 나오면 골드 혹은 비슷한 느낌의 색상에 먼저 시야를 둘 것 같습니다.

 

 

아이폰16프로 스펙

 

-크기 : 149.6 x 71.5 x 8.25mm

-무게 : 199g

-디스플레이 : 6.3인치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다이나막 아일랜드 및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도입, 주사율 최대 120Hz

-프로세서 : 애플 A18 Pro

-RAM : 8GB

-저장 용량 : 128/256/512GB/1TB

-운영체제 : iOS18

-애플 AI 시스템 Apple Intelligence 구동 예정(미국 영어 2024년 10월 지원, 한국어 일본어 등은 2025년 지원 예정)

-배터리 : 3,582mAh
-카메라 컨트롤 기능 및 4K 120fps 도입

-후면 카메라 : 메인 4,800만 화소(F/1.78) + 광각 4,800만 화소(F/2.2) + 망원 1,200만 화소(F/2.8 및 5x 광학 줌 옵션 도입)

-전면 카메라 : 1,200만 화소(F/1.9)

-애플페이, 5G 네트워크, IP68 등급 방수 방진 지원 및 USB-C 타입

-색상 : 데저트/내추럴/화이트/블랙티타늄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실물 모습입니다. 실제로 봤을 때에는 인터넷 이미지로 봤을 때에 비해 연합니다. 2년 전에 나왔던 아이폰14프로 골드보다 더 연하게 표현됐습니다. 은근히 로즈골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실제로 이 제품 출시되기 전에 로즈골드 색상 도입 루머가 눈길을 끌었던 적이 있긴 합니다. 직접 봤을때의 모습은 아이폰6s 로즈골드와 달리 핑크색 톤이 꽤 빠졌습니다. 오히려 핑크색 톤이 진하게 표현된 제품은 같은 날 출시된 아이폰16 핑크 입니다. 실물을 보니 많이 진했습니다. 그 색상이 호불호 많이 갈릴 것 같으며, 이 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데저트티타늄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골드 네이밍이 아닌 사막(Desert)을 뜻하는 명칭으로 붙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프로 시리즈 4종 중에서 블랙과 화이트는 색상 이름 그대로 네이밍 확정된 것과 달리 아이폰16프로 내추럴티타늄 및 데저트티타늄 네이밍은 달랐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통해서 독특한 철학을 강조하고 싶었던 것이 아닐까 싶은 개인적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 아이폰16 데저트티타늄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색상입니다. 골드만을 놓고 보면 지난 2013년 아이폰5s부터 2022년 아이폰14까지(2017년 아이폰x 미도입) 선보였는데 지난해 아이폰15 시리즈에서는 빠졌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도입했는데 골드 네이밍이 아니어서 의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실물 직접 보면서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연하게 표현된 것이 옳았습니다. 만약 진하게 표현되었다면 2년 전 아이폰14프로 골드와 이렇다할 차별점을 주지 못했을 것이며 적어도 한국 시장에서는 반응이 더 안좋았을 거라 봅니다. 지금의 한국인들은 깔끔한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이 색상에 만족스러움 느끼는 분이 많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해 아이폰15프로 블루티타늄 장만했던 저로서는 아이폰 색상에 대하여 자신의 취향에 잘 어울리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테두리 살펴보면 후면의 느낌이 생생하게 표현됐습니다. 이번 프로 시리즈는 후면과 테두리의 색상이 같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테두리 오른쪽 하단에 카메라 컨트롤 버튼 도입됐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나왔습니다.

 

 

아이폰16프로 실물 직접 살펴보니 베젤 얇게 표현된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역대 아이폰 중에서 가장 얇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넓게 볼 수 있어서 광활함 느끼기 좋습니다. OLED 패널이라 동영상의 선명함이 눈에 띄실 겁니다. 이 제품을 보고 난 뒤에 아이폰16 일반형 2종 실제로 봤는데 프로형 2종에 비해 베젤이 얇지 않아 보였습니다. 프로형의 매리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작과 다른 특징들 중에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후면 카메라 망원 5배 광학 줌 지원됩니다. 전작은 3배 줌이었습니다. 망원 기능이 발달됐습니다. 광각 렌즈 같은 경우 4,800만 화소로 올라가면서 전작보다 화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15 프로 직접 사용중인데, 실내에서 촬영되는 광각 렌즈 화질이 저하되는 아쉬움을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실물 모습 올립니다. 전작에 같은 네이밍의 모델이 새롭게 등장했는데 이번작 포함하여 2년 연속 나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익숙하게 보였습니다. 전작에서는 가장 인기 많은 색상이었으나 이번작에서는 화이트가 다시 등장하면서 존재감이 가려진 듯한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아이폰16프로 데저트티타늄 멋지게 잘 나왔습니다. 다른 3가지 색상은 일관된 색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것에 비해서 해당 색상은 입체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그 모습이 멋있게 표현되면서 해당 색상 이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테두리가 후면과 비슷한 느낌으로 표현됐습니다. 후면 카메라 비디오 녹화를 보니 4K 120fps 새롭게 도입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유튜버 및 인스타 릴스 등을 올리시는 크리에이터 분들에게 반갑게 느껴지실 겁니다.

 

 

아이폰16프로 프로맥스 크기 차이 직접 살펴봤습니다. 같은 데저트티타늄 색상이나 규격이 서로 다릅니다. 손이 크신 분이라면 오른쪽에 있는 프로맥스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 대신에 무거운 무게를 감수해야 합니다. 반면 손이 크지 않으신 분이라면 프로맥스가 버거울 수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한국에서는 프로 모델 인기가 가장 높을 것입니다. 색상 4종 중에 과연 어떤 것이 나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겠지만, 자신이 가장 마음에 가는 색상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4종 모두 잘 나왔습니다. 일반형으로 나온 몇몇 모델에 비해 호불호 적은 편입니다. 프로 모델 색상 4종은 어떤 색을 고르든 실패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