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정체, 노래 고수 가능성 높다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정체, 노래 고수 가능성 높다

 

-226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트래저 지훈 상대로 55표 vs 44표 승리

-1라운드 4번째 조 승자의 가왕전 진출 공식은 이번 경연에서도 이어지나?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정체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이번 226대 경연을 빛냈던 도전자 중에 한 명이자 토너먼트 무대에서 자신의 노래 매력을 충분히 과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물입니다.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는데 그 능력치가 앞으로의 개인곡 경연에서 더욱 빛을 발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전반적인 창법이나 2절 고음 파트를 들어봤을 때 개인곡 경연에서의 활약이 더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만약 가수라면 노래로 다양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보컬리스트일 가능성 높습니다. 그런 점에서 오는 6월 30일 방영분 통해 공개되는 2라운드 이후 무대가 기다려집니다.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출연자는 226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바나나보트 닉네임의 트레저 지훈과 함께 직감(원곡 : 씨엔블루) 이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1절 처음부터 예사롭지 않은 음색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음 파트가 많다 보니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이 더욱 눈에 띄었지만, 2절 후렴구 고음 파트를 여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면 노래로 강력한 파워를 내지를 수 있는 인물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 이후 랩까지 수월하게 해내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마치 힙합 래퍼가 랩을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010년대 화제를 모았던 언프리티랩스타 시리즈 출연자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을 정도였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신봉선이 래퍼로 추리하기도 했습니다.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정체 아마도 MZ세대이거나 혹은 비슷한 연령대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지훈과 합동 댄스 개인기를 선보였을 때의 춤선은 마치 K-POP 아이돌 보는 것처럼 어색함 없었습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을 보면 K-POP 아이돌끼리 춤추는 커버 영상 올리는 콘텐츠가 인기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모습이 이 프로그램에서 재현된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지훈과 사전에 연습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두 출연자의 호흡이 잘 맞았습니다. 합동 댄스 개인기를 펼치는 분량도 체감적으로는 많게 느껴졌습니다. 연령대가 높은 출연자라면 그 분량을 소화하기 힘들 수도 있는데 해당 출연자는 에너지가 넘쳐흘렀습니다. 지훈과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 아마도 지훈과 비슷한 연령대에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다만, 어느 장르에서 활동하는 인물인지는 개인곡 경연을 통해 더욱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유의 음색을 들어보면 현재 활동중인 K-POP 아이돌 보다는 밴드 보컬 혹은 싱어송라이터에 더 가까운 느낌입니다.(춤 솜씨도 예사롭지 않아서 아이돌 가능성 없지 않지만) 1라운드에서 저음 파트를 안정적으로 소화하는 모습들이 있었는데 그 솜씨가 꽤 안정됐습니다. 무대 경험이 많은 보컬리스트이거나 혹은 경연 프로그램에 나온 적이 있는 인물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누구 일지 아직은 알 수 없으나 아마도 개인으로 노래를 많이 불렀을 듯한 아우라가 있어 보입니다. 만약 밴드 보컬이라고 하더라도 보컬은 1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랩 실력까지 좋은 모습, 춤까지 잘 추는 모습을 보면 다장르 섭렵하는 인물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진 = MBC 공식 X(구 트위터)에서는 복면가왕의 지난 6월 23일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현 가왕 헤라클레스(유력 인물 : 민우혁)가 이번 경연을 통해 3연승 도전합니다. 지난 225대 경연 가왕전에서 84표 vs 15표의 압도적인 득표 차를 나타내며 2연승 성공했습니다. 이번 226대 경연에서는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포함한 새로운 도전자들 중에 한 명과 가왕전에서 격돌합니다. 과연 이번 경연 왕좌에 오를 인물이 누구일지 주목됩니다. (C) MBC 공식 X(구 트위터)]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정체 최소한 노래 실력이 뛰어난 보컬리스트임에는 분명합니다. 노래 내내 탄탄한 가창력을 유지하는 모습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진짜 본색은 2라운드 개인곡 경연에서 드러날 것 같습니다. 2절 후렴구에 고음을 지르는 모습을 보니 파워풀한 가창력을 발휘할 수 있는 노래를 잘 소화할 수 있는 가수 가능성이 있습니다. 1라운드에서 저음 파트가 많았기 때문에 음색이 돋보였는데, 그 음색에서 나타나는 발성을 들어보면 젊은 가수 같아 보입니다. 최근 등장하는 젊은 여성 가수들을 보면 음색 좋은 보컬리스트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이 부분 때문에 일각에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3 TOP10 진출했던 음색 좋은 어느 모 가수가 후보로 거론됩니다만, 현재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중이라 복면가왕 출연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전국투어 준비로 바쁠 겁니다. 2라운드 진출했던 4명 중에 다른 조에서 올라온 1명이 싱어게인3 참가자로 추정되는 인물이라 복면가왕 한 경연에 특정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2명이 나온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그 1명이 만약 3라운드 진출하면 복면가왕 나한테 반하나 출연자와 맞붙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 =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에서는 나한테 반하나 출연자와 이미 정체가 공개된 트래저 지훈과의 1라운드 맞대결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후자에 속하는 출연자는 국내외에서 인기 많은 아이돌입니다. 최근 이 프로그램에 K-POP 인기 아이돌 출연이 계속되는 중입니다. (C)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

 

 

[사진 = 2024년 6월 23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해당 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번 226대 경연 1라운드에서 정체 공개했던 4명 중에 3명은 전현직 아이돌입니다. 1조에서는 우아 나나, 3조에서는 A6P 출신 트로트 가수 김중연, 4조에서는 트래저 지훈 정체 공개됐습니다. 3명 모두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펼친 공통점이 있습니다. 나나 Mnet 퀸덤퍼즐 2위, 김중연 MBN 불타는 트롯맨 4위, 지훈 YG 자체 제작 콘텐츠 YG보석함 통해서 트래저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2라운드 진출했던 4명 중에는 아이돌 기획사 활동 경험이 있는 솔로 보컬리스트도 있습니다.(싱어게인3 참가자로 추정되는 인물) 이번 경연은 유난히 아이돌과 접점이 있는 참가자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