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워치7 출시일, AI 혈당 루머 및 신규 모델은?

갤럭시워치7 출시일, AI 혈당 루머 및 신규 모델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Z폴드6 함께 동시에 공개될까?

-이미 갤럭시S24 스마트폰에 AI 기능 장착, 과연 스마트워치에서는?

 

 

갤럭시워치7 출시일 기다리는 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스마트워치 착용하는 분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IT 제품 혹은 자신만의 멋을 내기 위한 아이템으로 여기는 분이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앞으로의 신제품을 기대하는 분이 많을 것으로 보이며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 제품에 관심을 두기 쉽습니다. 그동안 루머로 꾸준히 알려졌던 혈당 루머가 과연 올해 삼성전자 스마트워치에서 탑재될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만약 탑재된다면 대중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지 저로서도 궁금합니다.

 

*이 글은 철저한 IT 제품 포스팅입니다. 사진들은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워치6 시리즈 제품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7 출시일 주목하는 분들 중에는 갤럭시 Z플립6 또는 갤럭시 Z폴드6 같은 신제품 스마트폰 동시 구입을 노리는 분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도 신규 스마트워치 구입을 노릴 때 이 제품을 눈여겨 보는 분이 많을 겁니다. 자급제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닷컴 갤럭시워치7 사전예약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사은품 푸짐하게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Z폴드6 및 갤럭시 Z플립6 사전예약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근래 삼성전자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보면 사전예약 시기에 장만하는 분이 많았습니다.

 

 

갤럭시워치7 출시일 딱히 변수가 없다면 올해 여름에 나올 가능성 많습니다.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Z폴드6과 같은 날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언팩 개최 예정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같은 달 26일부터 시작하는 2024 파리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행사를 열게 되는데, 삼성전자는 올림픽 공식 스폰서입니다. 과연 성사될지는 알 수 없지만, 어떤 형태로든 오는 여름 언팩 통해서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Z폴드6 주력으로 내세울 가능성 높으며 갤럭시워치7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7 출시일 관련하여 갤럭시워치 시리즈 역대 출시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출시는 국내 기준입니다.

 

갤럭시워치1 : 2018년 8월 9일 공개, 블루투스 모델 8월 27일 출시 및 셀룰러 모델 8월 31일 출시

갤럭시워치 액티브 : 2019년 2월 20일 공개, 3월 8일 출시

갤럭시워치 액티브2 : 2019년 8월 5일 공개, 블루투스 모델 9월 6일 출시 및 셀룰러 모델 10월 23일 출시

갤럭시워치3 : 2020년 8월 5일 공개, 8월 6일 출시(티타늄 케이스 모델 9월 18일 출시)

갤럭시워치4 : 2021년 8월 11일 공개, 8월 27일 출시

갤럭시워치5 : 2022년 8월 10일 공개, 8월 26일 출시

갤럭시워치6 : 2023년 7월 26일 공개, 8월 11일 출시

 

 

지난해 여름에는 갤럭시워치6 시리즈 등장했습니다. 워치 및 클래식 두 종류로 말입니다. 특히 혈압 및 체성분 측정으로 눈길을 모았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합니다. 사람 입장에서 필요로 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혈압 기능의 경우 애플 스마트워치 애플워치에서 아직 도입되지 않았음을 떠올리면 삼성전자가 관련 기술을 더 빨리 도입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워치7 혈당 도입 루머가 눈길을 끄는 중입니다. 만약 실현된다면 혈압 측정과 맞물려 사람에게 보다 유용한 스마트워치로 거듭날 가능성 높습니다. 다만, 루머는 루머일 뿐 실현 여부는 제품 공개 이전까지 알 수 없습니다.

 

 

갤럭시워치7 인공지능(AI) 혈당 루머가 최근에 제기됐습니다. 비침습 방식이며 AI 기능을 통해 측정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지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이 작용할 것입니다. 이 기능이 과연 도입될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의 IT 기술로는 구현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정확도에 대하여 '과연 신뢰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서 도입된다면 정확도가 어떨지 주목하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갤럭시워치7 혈당 탑재 여부가 루머로 끝나더라도 AI 활용 가능성은 꽤 있지 않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이미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했던 갤럭시S24 통해서 AI 도입했습니다. 외국인과 소통할 때 번역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적인 전화 통화를 할 때 말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앞으로 선보일 스마트폰에서도 AI 도입 가능성 많으며 그 기능이 다양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갤럭시워치7 AI 도입된다면 어떤 기능을 구현할지 궁금합니다. 혈당과 관련 되었는지 아니면 다른 기능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갤럭시워치6 클래식 같은 경우 워치와는 버전이 다릅니다. 40/44mm 모델이 나왔던 워치와 달리 43/47mm 모델 선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워치보다 크기가 약간 큽니다. 워치가 아머 알루미늄을 소재로 썼다면 클래식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활용했던 차이점이 있습니다. 클래식이 고급 버전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새로운 모델 도입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사진 = 해외 유명 IT 트위터리안 Anthony는 지난 2일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워치 2024년 라인업 공개했습니다. 갤럭시워치7 일반형 및 클래식, 울트라 3종 출시를 예상하면서 갤럭시워치4 2024 버전 출시 가능성도 제기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한 해에 3개 이상의 모델을 선보인 적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만약 갤럭시워치7 울트라 나온다면 기존 클래식 모델보다 크기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시리즈에서도 울트라 모델의 크기가 가장 큰 것처럼 말입니다. (C) Anthony X(@TheGalox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