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프로필 주목받는 이유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프로필 주목받는 이유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3 2회 마지막 빛냈던 화제의 인물

-심사위원 임재범 "남자가 부르는데 엄마 품에 안겨 있는 느낌"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2회 마지막에 등장하면서 올어게인 받은 모습과 더불어 방송 종료 이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게 됐습니다. 자신을 "나는 쉬운 가수다"라고 소개했던 그는 자신의 음악이라도 쉬웠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소개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자신의 인생 가장 큰 고비의 순간에 대하여 "초등학생 2학년때 오른손 검지가 절단되었던 사고가 있었습니다."라고 전하면서 그 이후 접합했으나 원래보다는 짧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오른 손가락 네 개로 기타를 치며 무대에 임했으며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1라운드에서 가잖아(원곡 : 신승훈)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무대를 보면서 방영분 2회 마지막에 등장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2회에 올어게인 받았던 가수들이 여럿 있었는데 그들 중에서 방영분 마지막에 등장했다는 것은 가장 돋보였던 참가자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2회 참가자들 중에서 젊은 세대 중에서는 소수빈 반응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싱어게인3 1라운드 무대 조회수 100만 뷰 넘었습니다.(또 다른 참가자인 서울패밀리 출신 싱어게인3 50호 가수 김승미 또한 100만 뷰 돌파했습니다.)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소수빈 반응이 가장 좋게 보였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1라운드 무대에서 대중들에게 존재감 넘치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여심을 저격하는 '고막 남친'이라고 하잖아요. 그 계보를 이어가실 듯한. 진짜 녹아내릴 것 같아요. 너무 좋고 이런 칭찬 밖에 못해드릴 것 같아요." (이해리)

 

"제가 소녀가 된 기분. 그런 설레임이 있었고 저도 이런 류의 칭찬밖에는 못할 것 같습니다. 49호 님은 나이가 일흔 정도 되셔서 노래를 하셔도 그때의 소녀들까지도 반하게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백지영)

 

"발라드계의 왕족 DNA를 가진 사람들만 건드리는 부분이 있어요. 그분들이 건드리는 데를 건드려 주는 보컬들이 요새 사실 좀 많이 없잖아요. 오래 남으셔서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이나)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1라운드 무대를 들었던 여성 심사위원 3명의 소감은 이랬습니다. 여성들의 마음을 파고드는 음색에 특유의 중독성 있는 보이스까지 더해지면서 이해리, 백지영, 김이나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현재 온라인에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는 모습을 보면 대중적 스타로 떠오를 잠재력이 있습니다. 그만큼 1라운드 선곡을 잘 선택했습니다. 가수로서 자신의 강점을 잘 드러냈습니다. 특히 싱어게인3 49호 노래 들었던 여성분들 입장에서는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참가자로 인식하고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과연 소수빈 앞으로 어떤 무대를 펼칠지 알 수 없으나 이 무대를 계기로 자신의 이름을 대중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는 결정적 계기를 마련한 것은 분명합니다. 이 무대를 통해 소수빈 이름을 알게 된 사람이 많았을 것이라고 봅니다.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 돌파를 봐도 말입니다.

 

 

[사진 =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노래 1라운드 영상이 유튜브 오픈된지 23시간 경과했을 때 조회 수 78만 뷰 넘으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에 올랐습니다. 어쩌면 그 이전에 4위보다 더 좋은 순위에 있었을지 모릅니다. 현재시점에서는 오픈 하루 경과하면서 조회 수 100만 뷰를 넘어 102만 뷰가 됐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화제성을 높이는 중입니다. (C) 유튜브 앱]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프로필 주목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첫 무대에서 놀라운 활약상을 펼쳤던 것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재야의 고수 조에 출연했으나 그는 2016년 데뷔 가수이며 수많은 오프라인 공연과 콘서트 개최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크리스마스때 이틀 연속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에서 자신의 연말 콘서트를 열었던 적이 있습니다. 재야의 고수 조에 배정 받았던 다른 참가자들에 비하면 음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했던 인상인데 이번 싱어게인3에 출연한 것은 아마도 대중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유명 가수로 발돋움하기 위한 터닝 포인트를 마련하고 싶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싱어게인 시즌1, 시즌2 되돌아보면 재야의 고수 또는 찐 무명에 속했던 가수들의 최종 성적이 좋았습니다다. 시즌1 TOP3 이승윤(찐 무명) 정홍일(재야의 고수 B) 이무진(찐 무명 / 지금은 너무 유명한 가수!) 시즌2 TOP3 김기태, 김소연, 윤성(이상 재야의 고수) 이었는데 6명 중에 4명이 재야의 고수입니다. 찐 무명에 속했던 다른 두 명도 싱어게인 전까지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던 인물들입니다. 싱어게인3 소수빈 재야의 고수 조에서 나왔던 인물 중에서는 눈여겨 봐야 할 인물 중에 한 명으로 보입니다.

 

 

 

[사진 = 소수빈 대표곡이 무엇인지 애플뮤직에서 검색하니 인기곡으로 가장 먼저 뜨는 노래가 2018년 에이틴 OST '넌 내게 특별하고' 입니다. 알고보니 유튜브에서도 소수빈이라고 검색하면 이 노래가 연관 검색어로 가장 먼저 뜹니다. (C) 애플뮤직 앱]

 

 

[사진 = 소수빈 작품활동 살펴보니 이 노래가 가장 최근에 나왔습니다. 지난 9월 26일에 '달랐으니까' 라는 싱글 곡을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팟 프로로 들어봤는데 싱어게인 시즌1에서 보여준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의 강점이 잘 드러난 것 같습니다. (C) 애플뮤직 앱]

 

 

[사진 = JT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싱어게인3 49호 가수 소수빈 관련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2회에서 올어게인 받았던 참가자이며 시청자들에게 반응 좋은 인물 중에 한 명이기도 합니다. 확실히 이 프로그램 출연하길 잘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무대가 기대되는 인물입니다. (C) JTBC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