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및 실물 착용 소감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및 실물 착용 소감

 

-최근 삼성전자에서 출시했던 스마트워치, 기기와 잘 어울릴 만한 제품 여럿 있다!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 & 갤럭시 Z폴드5 + 갤럭시워치6 시리즈 함께 마련할 때 눈여겨 볼만한 존재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이미 사용중인 분들 중에는 언젠가 또 다른 제품을 써보고 싶은 느낌이 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이용하다 보면 스트랩에 대하여 관심을 갖기 쉽습니다. 어쩌면 개봉 박스에 있는 스트랩을 스마트워치 기기 사용을 마치는 그 순간까지 계속 쓰시는 분들이 있겠습니다만, 알고보면 하나의 스마트워치 이용하면서 2개 이상의 스트랩 쓰는 분들이 꽤 있을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해당 스마트워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시점에 새로운 스트랩으로 바꾸고 싶은 분들이 계실 듯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앞으로 사람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기기는 얼마 전 사전예약이 끝났습니다만, 스트랩만을 놓고 보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하나의 스마트워치 이용하면서 여러 개의 스트랩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삼성닷컴에서는 갤럭시워치6 시리즈에서 쓸 수 있는 스트랩 여럿 선보이는 중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실물로 봤던 제품 또한 삼성닷컴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삼성 강남 매장에서도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색상 블랙과 실버입니다. 여기까지만 놓고 보면 스트랩 색상도 본체와 동일할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블랙과 실버는 본체 색상일 뿐이며 스트랩 색상은 여럿 됩니다. 아직 이 제품을 실물로 본 적이 없는 분이 있다면 혹시나 스트랩 색상이 적을 것처럼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 유형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취향의 스트랩 찾기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제가 주로 살펴봤던 갤럭시워치6 시리즈 하이브리드 비건 레더 스트랩 같은 경우 클래식과 더불어 일반형 버전에서도 호환됩니다. 그 이전에 나왔던 갤럭시워치5 시리즈, 갤럭시워치4 시리즈도 호환 가능합니다. 기존에 갤럭시워치4/5시리즈 사용중이거나 또는 쿠팡 및 당근마켓 통해서 해당 제품 장만 예정이신 분이라면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본체는 이전에 출시된 제품인데 스트랩은 최신형 제품 호환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이렇게 여러 개 됩니다. 실제로는 더 있습니다. D 버클 클립 버전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제가 삼성 강남 매장에서 주로 봤던 갈색 느낌의 카멜 색상 같은 경우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갤럭시워치6 시리즈 하이브리드 비건 레더 스트랩 제품으로 판단됐습니다. 색상은 카멜, 블랙, 인디고, 실버가 있습니다. 해당 스트랩의 경우 가죽 느낌의 재질이 들어갔습니다. 해당 스마트워치를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의 취향을 충족하기 좋은 존재입니다. 일례로 집의 거실에서 주로 쓰이는 가죽 소파에서 클래식한 분위기가 묻어나오는 것처럼 클래식과 가죽의 조합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스트랩도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 스포츠 스트랩 버전이 있습니다. 색상은 7가지 됩니다. 실물을 직접 봤는데 하이브리드 비건 레더 스트랩에 비해서 체감적으로 무게가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실제 무게도 조금 가볍습니다. 활동성을 감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알고보면 해당 스마트워치의 스트랩 종류가 많음을 실감합니다.

 

아마도 이 부분 때문에 언젠가 다른 스트랩으로 교체하거나 또는 2개 이상의 스트랩을 날마다 번갈아가면서 쓰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기기 사용을 멈추는 그 순간까지 하나의 스트랩을 계속 밀고 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트랩이 사람의 취향을 많이 타는 존재라는 점에서 또 다른 제품 이용하고 싶은 욕구를 느끼는 분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물론 어느 제품이 좋은지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취향을 많이 타는 존재이니 말입니다. 오히려 갤럭시워치6 클래식 같은 경우 일반형의 상위호환 버전으로 여겨지기 쉽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Z플립5 및 갤럭시 Z폴드5 장만하면서 고퀄리티 스마트워치 이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존재가 바로 갤럭시워치6 클래식입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바로 이 제품입니다.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갤럭시워치6 시리즈 하이브리드 비건 레더 스트랩이며 카멜 색상입니다. 제품의 빛깔이나 재질을 살펴보니 고급적인 콘셉트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느낌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주로 정장 착용이 많은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착용했는데 스트랩에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생생하게 표현됐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아마도 이 포스팅을 읽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나 일단 저에게는 좋은 첫인상을 심어주기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제품입니다. 재질을 보니 스포츠 버전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실제로 착용해 봐도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평소 오프라인에서 활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분들이 착용하기 좋을 만한 제품 같습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스트랩 다른 유형의 제품들입니다. 여러 색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기의 본체는 블랙과 실버인데 지원되는 스트랩은 많습니다. 갤럭시워치4 시리즈, 갤럭시워치5 시리즈와 호환되는 이점도 있어서 해당 스마트워치 사용중인 분들에게도 탐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워치 착용하는 중이라 스트랩 또한 신경을 안쓸 수 없는 존재가 됐습니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 출시 통해서 새롭게 등장한 스트랩이 얼마나 인기를 끌게 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