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정체, 뮤지컬 배우 일까?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정체, 뮤지컬 배우 일까?

 

-202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오승원 상대로 75표 vs 24표 승리

-1라운드에서 가장 압도적인 가창력 과시, 현 가왕 팔색조 위협할 강력한 도전자로 거듭날까?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정체 이번 202대 경연의 관심사가 됐습니다. 1라운드 두 번째 조 경연 및 사내 방송 성우 성대모사 개인기때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뮤지컬 배우 느낌이 많이 납니다. 젊은 나이에 맑고 청아한 음색을 자랑하면서 강력한 고음을 과시하는 특징이 있으며 이번 경연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에서 상당한 존재감을 뽐낼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어쩌면 이번 경연에서 현 가왕인 팔색조(유력 인물 : 임정희) 위협할 가능성이 있을만한 인물 같아 보입니다. 1라운드 세 번째 및 네 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인물들과 더불어 정체에 대하여 뚜렷한 윤곽이 드러나지 않으나 적어도 상당한 가창력의 실력자인 것은 분명합니다.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출연자는 202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호의가 계속되면 닉네임으로 등장했던 오승원과 함께 인연(동녘바람)(원곡 : 이선희)이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원곡에서 국악 느낌이 많이 나기 때문인지 이 노래의 감정을 풍부하게 전했던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존재감이 확실히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다만, 발성은 최소한 국악이나 트로트를 하는 분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을 고음 처리에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판소리를 하거나 국악 트로트에 능한 사람이라면 고음에서 특유의 판소리 창법을 냈을 텐데 이 분은 그런 느낌과는 전혀 다릅니다. 완전히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 같습니다.

 

 

어쩌면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정체 뮤지컬 배우 가능성이 높지 않나 싶습니다. 1라운드에서 한 음 한 음 읊어가면서 노래를 부르는 표현이 마치 대본을 소화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인연이라는 노래를 완성도 높게 표현하면서 강력한 고음을 과시하는 아우라를 보면 뮤지컬 배우 같았습니다. 발성에서 젊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아마도 20대 후반에서 30대 초중반  연령대의 여성 뮤지컬 배우 가능성이 높지 않나 싶습니다.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정체 공개 이후 뮤지컬에서 활동하는 인물이 맞다고 가정하면 연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지만, 1라운드에서 젊은 세대 특유의 시원스러운 패기를 놓고 보면 뮤지컬 계에서 떠오르는 라이징 스타 또는 지난 몇 년 사이에 뮤지컬 분야를 화려하게 빛내는 중인 인물 같아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뮤지컬 배우 차지연이 2015년 복면가왕 처음 출연했던 시절이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어마어마한 성량을 과시하는 모습에서 경연 대박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당시 4연승 가왕이었던 거미를 제치고 새로운 가왕에 등극했습니다. 그 이후 5연승 질주했습니다. 그 당시 차지연이라는 이름이 복면가왕을 계기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는데, 만약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가왕된다면 2015년 차지연처럼 아마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알릴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사진 = MBC 공식 트위터에서는 복면가왕의 6월 11일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4연승 가왕 팔색조가 이번 경연에서 5연승에 도전합니다. 이번 202대 경연에서 만만치 않은 도전자와 가왕전에서 격돌할 것으로 보입니다. (C) MBC 공식 트위터]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개인기 타임 때 선보였던 사내 방송 성우 성대모사는 3년 전 이 프로그램에서 가왕 등극했던 뮤지컬 배우 최재림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당시 최재림이 1라운드에서 해외 홈쇼핑 더빙 성대모사 개인기를 재치 넘치게 소화했던 모습이 지금도 저의 머릿속에 생생하게 기억될 정도로 놀라웠습니다. 가만둘 리 없어 출연자 같은 경우에는 여러 목소리를 오가면서 자신만의 재치를 뽐내는 모습 같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음 발성이 뮤지컬 톤으로 들렸습니다. 그 부분에서 뮤지컬 배우 가능성이 더 높아지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러고보니 이 프로그램에서 뮤지컬 배우 가왕이 등장한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알고보면 이 프로그램이 뮤지컬 배우들에게 강세였는데 근래에는 많이 안보였던 것 같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뮤지컬에서 활동하는 인물이 맞다면 향후 이 프로그램에서 또 다른 뮤지컬 배우가 나올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사진 =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에서는 가만둘 리 없어와 호의가 계속되면 출연자의 1라운드 무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대결에서 승리했던 가만둘 리 없어 과연 누구일지는 앞으로의 방영분을 통해 알 수 있을 듯합니다. (C) 네이버 NOW 복면가왕 채널]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이 2023년 6월 11일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해당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과연 202대 경연 가왕전에 진출할 도전자가 누구일지는 알 수 없습니다. 1라운드 무대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보컬 완성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연예인 판정단 사이에서도 가왕 후보로 거론되는 분위기이나 1라운드 네 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인물의 노래 본색이 드러난다면 어떤 흐름이 전개될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도전자들끼리의 가왕전으로 가는 여정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