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그린 라벤더 살펴보니?
-삼성전자 새로운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 3종 공개, 울트라 색상은 4+4가지
-오는 2월 7일 0시 삼성닷컴 갤럭시S23 사전예약 진행, 삼성닷컴 단독 1TB 등장 예정
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그린 및 라벤더 모델을 직접 봤습니다. 삼성전자가 국내 시간 기준으로 2월 2일 새벽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통해서 공개했던 해당 스마트폰은 고스펙 및 광활한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 분들이 주목하기 쉬운 IT 제품입니다. 갤럭시S23 일반 모델 및 플러스 모델과 함께 공개되었는데 이 제품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가장 넓으면서 스펙도 가장 발달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기회가 있었는데 이 포스팅을 통해서 기본 색상 4종 중에 2종 모습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라벤더 및 그린 같은 경우 삼성닷컴과 더불어 이동통신사 3사 등에서도 접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삼성닷컴 같은 경우 단독 모델 4종(레드, 라임, 스카이블루, 그라파이트)도 따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 염두하는 분들 중에는 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그린 및 라벤더 등의 실물이 어떻게 나왔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제품의 실제 모습이 인터넷에서 봤던 사진보다 더 좋게 나왔다면 제품에 대하여 더욱 관심을 가지기 쉬울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제품을 직접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물이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고스펙으로 제작됐습니다. 스마트폰 주기가 길어지는 특성상 새로 마련할 폰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는 이 제품을 더욱 눈여겨 보고 싶을 듯합니다. 마침 삼성닷컴에서는 오는 2월 7일 갤럭시S23 사전예약 진행하며 단독 1TB 모델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
-크기 : 78.1 x 163.4 x 8.9mm
-무게 : 233g
-디스플레이 : 6.8인치 쿼드HD+ 엣지 디스플레이(해상도 : 3,088 x 1,440, 500ppi)
-가변 주사율 : 1~120 Hz
-RAM : 12GB
-저장 용량 : 256GB / 512GB / 1TB(삼성닷컴 전용 모델)
-후면 카메라 : 1,200만 화소(초광각) + 2억 화소(광각) + 1,000 / 1,000만 화소(3배 / 10배망원)
-전면 카메라 : 1,200만 화소
-배터리 : 5,000mAh(비디오 재생 최대 26시간)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2 for Galaxy
-OS : 안드로이드 13
-IP68 등급 방수 방진 및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 지원, 5G 네트워크 탑재
-색상 : 그린, 라벤더, 크림, 팬텀 블랙(기본) 레드, 라임, 스카이 블루, 그라파이트(삼성닷컴 단독)
갤럭시S23 울트라 그린 실물 모습입니다. 어두운 녹색 느낌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사진만 놓고 보면 블랙 계열로 보이기 쉬운데, 실제 갤럭시S23 울트라 팬텀 블랙 색상은 이보다 더 어둡습니다. 그린 같은 경우에는 눈으로 보이는 시각에 따라서 연한 블랙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그린이 맞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린 색상의 스마트폰이 과연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는지 잘 기억은 나지 않으나 그동안 수많은 스마트폰에서 많이 봤던 블랙이나 화이트에 비하면 해당 색상만의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기본 4가지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갤럭시S23 울트라 색상 4+4가지 중에 2가지가 녹색 계열입니다. 하나는 이 포스팅의 주인공인 그린 모델이며 다른 하나는 삼성닷컴 단독 모델로 나오는 라임 모델입니다. 라임 같은 경우 녹색이 밝은 톤으로 나온 느낌 같습니다. 신선한 분위기의 색상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분에게는 갤럭시S23 울트라 그린 또는 라임 눈여겨 보기 쉽습니다. 삼성닷컴 같은 경우 해당 제조사 스마트폰을 자급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자급제 형태로 스마트폰 마련하는 분이 많다는 점에서 삼성닷컴 눈여겨 보는 분이 적지 않을 듯합니다. 갤럭시S23 시리즈 3종 구입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말입니다.
반대로 밝은 톤의 색상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23 울트라 라벤더 모습도 올려볼까 합니다. 해당 색상은 전작의 버건디 색상을 대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버건디가 짙은 톤이라면 라벤더는 밝은 톤이라는 차이점이 있어서 해당 색상을 주목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벤더 및 그린, 울트라 모델 기본 색상인 다른 2종(크림, 팬텀 블랙) 포함한 4종은 일반 및 플러스 모델에서도 도입됐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그린 후면 상단 위쪽에 카메라 렌즈들이 배열됐습니다. 일반 및 플러스 모델에 배열된 후면 카메라 렌즈에 비해서 크기가 큽니다. 그러면서 카메라 성능 향상을 꽤했습니다. 물론 카툭튀가 있기 때문에 케이스를 따로 씌우시는 분이 적지 않을 듯합니다.
이쯤에서 갤럭시S23 플러스 라벤더 갤럭시S23 울트라 그린 모습을 함께 담아봤습니다.(사진에서 각각 좌/우) 후면 렌즈 크기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옆면 세로쪽 마감 및 제품 모서리쪽 4곳의 마감이 다르게 표현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라벤더 색상이 밝게 나왔다면 그린은 어두운 톤이 뚜렷함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 갤럭시S23 시리즈에 포함된 제품이나 알고보면 디자인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또한 다릅니다. 플러스는 6.6인치, 울트라는 6.8인치입니다. 플러스가 울트라에 비해서 작으나 그렇다고 작은 폰은 아닙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크기 한 손으로 만져보면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있습니다. 커다란 크기의 안드로이드폰이 낯설지 않은 분이라면 이 제품에 적응하는데 있어서 별 다른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이나 그동안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에 익숙했던 분이라면 적응을 해야 할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알고보니 제품에 탑재된 앱 아이콘이 세로 방향으로 뜨는 모습도 봤습니다.
그린 모델의 옆면 네 곳은 어둡게 표현됐습니다. 후면 색상이 어두운 톤이라서 그런지 옆면도 톤이 비슷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입니다. 실제로 사진을 찍어보니 2억 화소로 나왔습니다. 다만, 저장 용량은 일반 스마트폰 사진에 비해서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런 점에서 저장 용량 높은 스마트폰이 일상생활 보내는데 있어서 여유로울 듯합니다.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적용하면 기존에 찍혔던 사진이 더욱 밝고 선명하게 처리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가장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이 제품을 이용하는 분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을만한 기능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라벤더 모습 이렇습니다. 밝으면서 산뜻한 모습을 자아냅니다. 그러고보니 전작인 갤럭시S22 울트라 색상 기본 4가지 중에 밝은 톤으로 나온 색상이 팬텀 화이트 이외에는 없었는데 이번에 라벤더 색상이 나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 듯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23 울트라 크림 및 라벤더 모습을 함께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서로 밝은 톤으로 나왔는데 색은 전혀 다릅니다. 사진만 놓고 보면 크림이 화이트와 비슷하게 나온 인상인데 실물은 베이지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밝은 톤의 스마트폰을 마련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관심을 끌기 충분한 색상들입니다. 확실히 이번에 해당 스마트폰 색상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울트라 모델 같은 경우 전작보다 디자인이 더 좋아진 모습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첫 인상은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