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경제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균등 1주 얻기 어렵다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균등 1주 얻기 어렵다

 

-성일하이텍에 이어 균등 경쟁 치열할 것으로 예상, 이번에도 일반 투자자들의 신청 열기 높을 듯

-해당 공모주 청약 신청 한국투자증권 계좌 있어야 가능...당일 비대면 계좌개설 후 청약할 수 있습니다.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나오면서 이를 주목하는 일반 투자자들이 많을 듯 합니다. 지난 주 성일하이텍 청약 신청 건수가 923,292건을 나타내며 거의 100만 명에 이르는 분들이 신청하는 엄청난 열기를 보였습니다. 주식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음에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신청했다는 것은 공모주 신청으로 수익 내려는 분들이 지금도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잘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청약 신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성일하이텍에 대하여 증권사 세 곳에서 청약 신청 받았던 것과 달리 이번에 진행되는 새빗켐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단 한 곳이며 한국투자증권 계좌 있으신 분들만 가능합니다.

 

 

2차전지 리사이클링 전문기업 새빗켐 수요예측 결과 잘 나왔습니다. 얼마 전 진행됐던 성일하이텍을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입니다. 흥미롭게도 새빗켐 성일하이텍 2차전지 리사이클링 분야에서 활동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는 7월 28일 상장 예정인 성일하이텍 지금까지의 흐름이 긍정적이라면 새빗켐 또한 그 흐름을 이어가는 듯 합니다. 결정적으로 새빗켐 수요예측 결과 뿐만 아니라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좋게 나오면서 해당 공모주 청약 신청하려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성일하이텍과 더불어 새빗켐 균등 1주 얻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 될 것으로 보이며 비례 또한 크게 다르지 않을 듯 합니다. 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에 이은 7월 공모주 인기 종목이 된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1,670.90대 1 나왔습니다. 공모희망가액 밴드 25,000원 ~ 30,000원이었는데 국내 및 외국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된 수요예측 분포에서 밴드상단 초과가 총 1,767건 중에서 1,721건 나왔습니다. 거의 대다수의 기관투자자들이 밴드 상단을 넘어섰습니다. 그 중에 35,000원 이상 참여가 1,609건이며 전체 비중의 91.06% 됩니다.(참여건수 기준) 이로써 새빗켐 공모가 35,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당초의 공모희망가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결정된 것입니다. 이 부분이 상장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없지 않으나 오히려 기관들의 수요가 좋다는 점을 놓고 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성일하이텍 수요예측 결과는 2,269.68대 1 나왔습니다.

 

근래에는 수요예측 결과 못지 않게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봐야 합니다. 어느 모 종목이 의무보유확약 비율 안좋게 나오면서 상장일 주식 흐름이 안좋게 나온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새빗켐 공모주 의무보유확약 비율 또한 좋은 편에 속합니다. 수량 기준으로 봤을 때 37.57% 나왔습니다. 성일하이텍 38.91%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올해 1월에 상장 후 따상 달성했던 같은 코스닥 종목의 케이옥션 36.80%보다는 조금 높습니다. 새빗켐 따상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새빗켐 공모주 균등 1주라도 얻을 수 있을지는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얼마 전 성일하이텍 1주 당 균등 배정 주식이 0.25주(삼성증권) 0.32주(KB증권) 0.46주(대신증권) 나왔습니다. 저는 KB증권으로 신청했는데 결국 1주도 못받았습니다. 이번에 새빗켐 공모주 청약 한국투자증권에서만 가능하나 1주 당 균등 배정 주식은 0.XX주가 될 듯한 예감입니다. 기본 1주가 아닌 추첨 1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새빗켐 공모주 주관사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일반 투자자들은 오직 이곳에서만 공모주 청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정 수량은 267,500주이며 균등과 비례가 각각 133,750주입니다. 이제는 새빗켐 수요예측 결과 어떻게 나왔기 때문에 균등 물량이 부족한 것은 분명합니다. 최소 청약수량은 20주이며 공모가 35,000원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청약증거금률 50% 적용하여 350,000원부터 청약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청약 수수료 2,000원이며 청약 한도는 일반 고객 4,000주부터 최고우대 고객 24,000주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4,000주 청약할 경우 증거금 7,000만 원 필요합니다. 참고로 한국투자증권은 당일 비대면 계좌개설 후 청약 가능한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느끼는 부분은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통한 균등 1주 얻을 수 있느냐 여부입니다. 비례 배정 같은 경우 너무 많은 금액을 신청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최근에 토스뱅크 이자 잘 나오고 있는 요인도 있을 듯 합니다. 주식 시장 분위기도 안좋아서 비례 배정이 모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새빗켐 균등 1주 얻으면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따상 어렵더라도 치킨값 정도는 벌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치킨값이 계속 치솟는 중인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수익이 나오면 반가울 듯 합니다. 다만, 균등 1주 얻을 확률이 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 = 새빗켐 공모가 35,0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7월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한국투자증권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신청 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4시) 환불일은 7월 29일이며 오는 8월 4일 상장 예정입니다. (C) 토스 앱]

 

 

[사진 = 현재 토스 앱에서는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 가능합니다. 개설 혜택으로는 국내주식 1주 추첨 및 10달러 지급이 있습니다. 그 외에 우대수수료 혜택, 국내주식 또는 해외주식 거래 시의 혜택이 있습니다. (C) 토스 앱]

 

 

[사진 = 제가 이 포스팅을 올리는 시점에서 방금전에 새빗켐 공모주 청약 신청 시작됐습니다. 첫 날은 경쟁률이 쎄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두번째 날에 크게 치솟을 듯합니다. 최소청약수량은 20주부터이며 저 같은 일반 고객은 4,000주까지 청약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C) 한국투자증권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