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토트넘 노리치 중계 및 상대전적 살펴보니?

토트넘 노리치 중계 및 상대전적 살펴보니?

 

-토트넘, 3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 도전, 손흥민은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도전

-축구팬들에게 상당한 관심을 받는 경기, 온라인에서 시청하는 방법 알아보자

 

 

토트넘 노리치 중계 향한 축구팬들의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쩌면 이 경기 활약상에 따라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으로 올라서는 모습을 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 포함한 아시아 선수가 유럽 최고의 축구 리그로 손꼽히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달성했던 모습은 흔치 않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역사가 있을지는 알 수 없다. 그런 점에서 토트넘 노리치 중계 보고 싶어하는 축구팬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은 이 경기에서 최소한 비길 경우 프리미어리그 4위를 확정지으며 2022/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직행한다.

 

 

한국에서 토트넘 노리치 중계 향한 관심도가 높을 전망이다. 두 팀의 경기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5월 23일 오전 0시 캐로우 로드에서 펼쳐지며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경기이자 최종전이다. 38라운드에서는 프리미어리그 10경기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의 우승 경쟁, 토트넘과 아스널의 4위 경쟁, 에버턴-리즈 유나이티드-번리의 강등권 경쟁이 같은 시간에 벌어진다. 그리고 손흥민과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의 득점왕 경쟁도 치열할 전망이다. 최근 사타구니 부상 당했던 살라의 38라운드 출전 여부는 미지수이나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대비하기 위한 체력 안배 차원에서 38라운드 경기를 정상적으로 소화할지 여부는 불투명하다. 손흥민이 1골 차이로 밀리는 중이나 노리치전 골이 반드시 필요하다.

 

 

토트넘 노리치 상대전적 중에서 손흥민 런던에서 하얀색 유니폼 입기 시작했던 2014년 여름 이적시장 이후를 살펴보면 눈에 띄는 특이사항이 있다. 지난 다섯 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토트넘이 노리치에게 단 한 번도 패한적이 없다. 다섯 번 맞붙었던 경기 중에 네 번이나 토트넘이 앞섰으며 나머지 한 번은 비겼다. 구체적인 전적은 이렇다. 참고로 왼쪽이 홈팀이다.

 

2015년 12월 26일 토트넘 3 vs 0 노리치 (토트넘 득점자 : 해리 케인 2골, 톰 캐롤 -현 입스위치 타운-)

2016년 2월 2일 노리치 0 vs 3 토트넘 (토트넘 득점자 : 델레 알리 -현 에버턴-,  해리 케인 2골)

2019년 12월 28일 노리치 2 vs 2 토트넘 (토트넘 득점자 : 크리스티안 에릭센 - 현 브렌트포드-, 해리 케인)

2020년 1월 22일 토트넘 2 vs 1 노리치 (토트넘 득점자 : 델레 알리, 손흥민)

2021년 12월 5일 토트넘 3 vs 0 노리치 (토트넘 득점자 : 루카스 모우라, 다빈손 산체스, 손흥민)

 

2년 전이었던 2020년 3월 4일 FA컵 16강에서 두 팀이 맞붙었던 적이 있으나(승부차기로 토트넘 탈락) 그 경기는 프리미어리그 경기가 아니므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노리치 상대전적 포함하지 않았음을 밝힌다. 지난 몇 시즌 동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만 놓고 보면 손흥민 소속팀이 유리했음을 알 수 있다.

 

 

[사진 = 토트넘 노리치 상대전적 프리미어리그 최근 5경기 기준으로는 이렇다. 손흥민 소속팀이 다섯 번의 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했으며 그중에 3경기에서는 3골, 2경기에서는 2골 넣는 득점력을 과시했다. 그만큼 노리치 수비 공략에 자신이 있음을 알 수 있다. (C)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premierleague.com)]

 

 

토트넘 노리치 중계 향한 축구팬들의 관심도가 높을 전망이다. 현재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4위(승점 68, 21승 5무 11패)이며 북런던 라이벌이자 5위 아스널(승점 66, 21승 3무 13패)보다 승점 2점 앞섰다. 골득실에서도 아스널보다 15골 많기 때문에 이번 노리치전에서 최소한 무승부를 기록해도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하다. 그럴 경우 토트넘은 3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무대를 밟으며 손흥민과 케인의 잔류, 더 나아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잔류가 탄력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토트넘 노리치 중계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가능성이다. 그는 현재 21골 기록중이며 22골의 살라를 1골 차이로 추격중이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노리치 상대전적 살펴보면 최근 2경기에서 손흥민이 골 넣은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에게 있어서 노리치는 결코 낯선 상대가 아니다.

 

 

[사진 = 가장 최근에 맞붙었던 토트넘 노리치 경기에서는 홈팀이었던 손흥민 소속팀이 3-0으로 승리했다. 점유율에서는 40.8% vs 59.2%로 압도적 열세를 나타냈으나 슈팅에서 17-10(유효 슈팅 7-1)으로 앞서면서 상대 팀보다 더 효율적인 경기를 펼쳤다. (C)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premierleague.com)]

 

 

[사진 = 토트넘 노리치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5월 23일 오전 0시에 펼쳐진다. 사진은 5월 23일을 가리킨다. (C) 나이스블루]

 

 

토트넘 노리치 중계 볼 수 있는 곳은 수많은 스포츠팬들에게 익숙한 스포티비(SPOTV)라는 곳이다. 해당 방송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5월 23일 오전 0시 스포티비 나우 통해서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전 경기 동시 생중계 된다고 알렸다. 스포티비 시청은 유료로 할 수 있음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을 듯 하다.(스포티비 나우 요금제 베이직 월 이용료 8,690원, 프리미엄 월 이용료 16,390원) 만약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 의향이 있다면 콘텐츠 혜택에서 스포티비 선택해서 시청하는 방법도 있다. 월 이용료 4,900원이며 네이버 쇼핑 이용할 때 적립금이 기존보다 높아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