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코로나 검사, 쉽게 찾는 방법
-2월 2일까지 설 연휴, 많은 사람들의 이동 예상...BUT 확진자 증가 우려된다
-서울시 같은 경우 선별진료소 혼잡도 시스템 구축, 설연휴에 혼잡하지 않은 선별진료소 찾을 수 있다
설연휴 코로나 검사 선별진료소 어떻게 찾아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한국에서 확진자 크게 증가하는 중입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된 영향이 큽니다. 이제는 하루 확진자 1만 7천 명 이상 나오는 현실입니다. 이렇게 안좋은 상황에 명절을 맞이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오프라인 이동이 예상됩니다.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설연휴 코로나 검사 받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선별진료소 운영되지 않는 곳도 있어서 '어디로 가야 하나?'라고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평소보다 운영시간이 축소된 곳도 있습니다. 그럴 때 선별진료소 쉽게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진자가 늘어날 수록 선별진료소 찾는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대기하는 분들이 있을 듯 합니다. 그런데 설연휴 코로나 검사 같은 경우 평소와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선별진료소가 운영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혹은 운영시간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서 운영되는지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집 근처에 선별진료소가 있어서 그곳에 갔는데 명절에 운영되지 않아 발걸음을 돌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결국에는 선별진료소 파악을 미리 해야 합니다.
1월 30일 오전 0시 기준으로 한국의 하루 확진자 이렇습니다.
-1월 29일 하루 확진자 : 17,532명(역대 최다!)
-일주일 평균 확진자 : 13,541명
-1월 25일부터 5일 연속 하루 확진자 1만 명 돌파
설연휴 직전 확진자가 이렇게 많이 나왔습니다. 이번 설연휴에는 가족 및 친지들과 만나서 제사를 하거나 세배를 올리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접촉이 예상됩니다. 오히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하여 확진자가 더 늘어날 우려가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하루 확진자가 지금보다 더 많이 나올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하루 확진자 1만 명 넘은 것도 믿기지 않는데 설연휴 이후에는 어떨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이렇다 보니 설연휴 코로나 검사 받으려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설날 선별진료소 운영하는 곳이 어디인지 몰라서 궁금증 가지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사진 = 저 같은 경우 1월 30일 오전 동작구청으로부터 이러한 안전안내문자 받았습니다. 설연휴 코로나 검사 동작구 선별진료소 운영 장소가 어디인지 알 수 있습니다. 보건소 및 동작주차공원 선별검사는 정상운영되나 동작구청 및 사당문화회관은 1월 30일 일요일부터 2월 2일 수요일까지 운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동작구 코로나 검사 받으실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 나이스블루]
설연휴 코로나 검사 서울시 같은 경우 최근 오픈했던 직영검사소 8곳을 주목해야 합니다.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오전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많은 서울 시민분들이 스마트서울맵 홈페이지 통해서 코로나 선별진료소 혼잡도 살펴보실 텐데 이번 설연휴에 미운영되는 곳들이 적지 않아서 놀라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반면 직영검사소 8곳은 설연휴에도 운영됩니다. 설연휴 뿐만 아니라 평일 저녁, 주말에도 검사소 운영되기 때문에 발걸음 돌릴 걱정 안해도 될 듯 합니다. 저녁 9시 이전에 검사 받는다면 말입니다.
서울시 코로나 직영검사소 8곳 이렇습니다.
(1) 목동운동장 남문 주차장(양천구 안양천로 939,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3분 거리)
(2) 테크노 근린공원 검사소(구로구 3-33,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 4번 출구 바로 앞, 2/3번 출구에서도 가까움)
(3) 동작주차공원 검사소(동작구 동작동 326-3, 지하철 4/9호선 동작역 2번 출구 바로 앞)
(4) 잠실종합운동장 제2주차장 검사소(송파구 잠실동 10-1, 지하철 2/9호선 종합운동장역 7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 6/8번 출구에서도 가까움)
(5) 창동역 공영주차장(도봉구 창동 330, 지하철 1/2호선 창동역 2번 출구)
(6) 월드컵공원 평화광장(마포구 월드컵로 243-48,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및 6호선 마포구청역 8번출구 모두 도보 10분 거리)
(7) 광진광장 검사소(광진구 군자동 374-4,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5번 출구 바로 앞)
(8) 독립문 광장 검사소(서대문구 현저동 935,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에서 도보 5분 거리)
[사진 = 스마트서울맵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설연휴 코로나 검사 되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1월 30일 현재 대부분의 검사소가 미운영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제가 이 포스팅을 통해 언급했던 코로나 직영검사소들은 운영중입니다. (C) 스마트서울맵 홈페이지]
[사진 = 마포구 월드컵공원, 잠실종합운동장 코로나 검사소는 운영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말입니다. (C) 스마트서울맵 홈페이지]
[사진 = 서울이 아닌 곳의 설연휴 코로나 검사 선별진료소 어디인지 쉽게 파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었을 카카오맵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앱에 접속하면 선별진료소 메뉴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특정 지역의 선별진료소 및 설연휴 운영 여부, 운영시간 파악 가능합니다. (C) 카카오맵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