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관심 커지는 이유

 

-2021년 대어급 공모주였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의 상장으로 공모주 향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 급증

-곧 주식 시장 상장 예정인 LG에너지솔루션, 세계 전기차 배터리 2위 기록 중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눈여겨 보는 분들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대어급 공모주로 여겨졌던 몇몇 종목이 상장 이후 기대 이상의 출발을 나타내는가 하면 어떤 종목은 따상 달성하며 개인 투자자들을 웃게 했습니다. 이제는 주식 투자 뿐만 아니라 유망한 공모주 청약에 시야를 넓히는 개인 투자자들이 증가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일례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같은 카카오 계열 회사들이 최근 주식 시장 상장하자 마자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 당시 해당 기업 공모주 청약했던 개인 투자자 분들 중에는 그 순간 기억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합니다. 워낙 카카오가 개인 투자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는 기업이니 말입니다.

 

*이 포스팅은 특정 종목 투자 권유하는 목적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투자하시는 분에게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같은 경우 사람들의 관심이 가면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대어급 공모주로 꼽히기 때문입니다. 근래 주식 시장에 상장했던 몇몇 회사가 상장 첫 날에 기분 좋은 흐름을 이어갔던 것을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및 그 이후의 추이에 대하여 눈여겨 보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이제는 저도 그 일정을 챙기기 시작했는데 이번 달에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진행된다는 점에서 하루하루가 기다려집니다. 아마도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하고 반대로 최근 한국 주식 시장이 미국 주식 시장보다 추이가 좋지 않아서인지 몰라도 관망하는 분들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럼에도 해당 기업이 대어급 공모주인 것은 분명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에서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LG그룹의 축전지 제조기업입니다. LG화학은 2020년 한국 주식 시장을 빛냈던 대표적 기업 중에 하나였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전기차 비중이 점점 커지는 추이를 나타내는 중인데 전기차가 운행하려면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기존의 LG화학 전기차 배터리는 세계 무대에서 뚜렷한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그 결과 2020년 주식 시장에서 커다란 상승 추이를 나타냈습니다. 이제는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으로 물적분할 되었고, 지금의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2위 기록중입니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이며 1위는 중국의 CATL 입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새로 구입하게 될 때 전기차 구입하는 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미국의 테슬라 주가 점진적으로 계속 오르는 중이며 중국 전기차 ETF로 잘 알려진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같은 경우 근래 한국의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매수했던 ETF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ETF는 중국 전기차 소재 비중 또한 적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어쨌거나 전기차가 운행하려면 배터리가 필수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배터리 기업이 바로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세계 점유율은 한국 기업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SK On 5위, 삼성SDI 6위)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관련하여 해당 기업은 지난해 12월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총 공모주식수가 4,250만 주라고 밝혔습니다. 주당 희망공모가액 범위는 257,000원~300,000원이며 예상 시가총액이 60조 1,380억원에서 70조 2,000억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만약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하면서 예상대로의 시가총액이 나올 경우 한국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3위 진입하게 됩니다. 1월 4일 기준으로 60조 원 이상의 시가총액 나오는 기업은 삼성전자(462조 612억 원) SK하이닉스(91조 3,643억 원)뿐입니다. 참고로 LG화학 현재 시가총액은 46조 8,733억 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대박날 경우 LG화학 시가총액 넘어설 가능성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점점 다가오면서 2020년 주식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인기 많았던 LG화학 주가 추이 어떻게 될지 눈여겨 보는 분들도 없지 않을 듯 합니다. 근래 주식 흐름이 하향세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LG에너지솔루션 지분율 100%를 LG화학이 가지고 있음을 떠올려봐야 할 듯 합니다.

 

오히려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해당 기업이 상장 이후 주가 상승세를 나타낼 경우 공모주 청약했던 개인 투자자들이 웃을 수 있는 상황이 올지 모릅니다. 아마 그 순간을 위해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눈여겨 보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어떤 시각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희망공모가액 비싸게 느껴질지 모르나 한편으로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점점 커질 예정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이 앞으로도 성장할 가능성이 잠재적으로 충분합니다.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다음과 같습니다.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계좌가 있어야 하며 희망공모가는 앞에서도 소개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 2022년 1월 18일~19일 이틀 동안이며 환불일 1월 21일입니다.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2022년 1월 27일입니다. (C) 토스 앱]

 

 

[사진 = 2022년 1월 18일~19일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일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릴 겁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해당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LG에너지솔루션 지분을 모두 가지고 있는 LG화학은 1월 5일 주가 3.11% 상승했습니다. (C) 다음 앱]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통해서 전기차 배터리 시장 성장을 눈여겨 보는 분들이 많을 듯 합니다. 일례로 도로에 질주하는 자동차들을 보면 앞으로는 그 자동차들 중에 전기차가 있을 확률이 점점 늘어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이미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로서 한때 가파른 주식 상승을 나타냈던 적이 있습니다.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경쟁력이 충분했으니 말입니다. 과연 LG화학에서 물적분할된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시장 상장 이후의 행보가 어떨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