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찬 하차 고비 딛고 국민가수 슈퍼스타 될까?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현재 인기 1위
-전 역도선수 출신, 가수로 인생 전성기 꿈꾸는 음악 인재
이병찬 하차 고비가 찾아왔으나 과연 그 어려움을 딛고 다음 무대에 직행할지 궁금하게 생각하는 시청자들이 많을 듯 합니다. 지난 18일 방영된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이하 국민가수) 본선 3차전 국민콘서트 1라운드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다섯 팀 중에 네 팀의 1차전 경연이 방영되었는데 이병찬이 대장으로 나왔던 진수병찬 조가 네 팀 중에서는 점수가 가장 낮았습니다. 다음 무대인 세미파이널 진출자가 25명에서 14명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이병찬 하차 고비를 넘길지 기대됩니다. 현재 인기 1위이기 때문에 이병찬 응원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마스터로 출연한 박선주로부터 '제2의 김준수'라는 칭찬을 받을 정도로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음악 인재임에 틀림 없기 때문에 가수로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인물임에는 분명합니다.
국민가수 이병찬 현재 인기 1위입니다. 흥미로운 특이사항이 있다면 고양시청 소속의 전직 역도선수였으나 노래를 올해 초부터 시작했을 정도로 아직은 음악 경력이 풍부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국민가수 출연을 통해 앞으로 크게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무대에서 증명했습니다.
그것도 작은 무대가 아닌 김범수, 백지영, 케이윌, 김준수, 이석훈 같은 한국 정상급 보컬리스트들이 마스터로 나오는 최소 시청률 10% 이상 잘 나오는 오디션 프로그램 무대에서 말입니다. 첫 무대에서는 노래하기 전에 마이크를 들었던 손이 크게 떨릴 정도로 긴장하는 모습이 나왔으니 이제는 무대에 계속 오를 수록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이러한 모습은 2019년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시즌4)에서 최종 1위 달성했던 현 위아이 멤버 김요한을 떠올리게 합니다. 김요한 같은 경우 이 프로그램 출연하기 전까지는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이었을 정도로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했던 인재였습니다. 그러다가 음악으로 진로 변경하면서 아이돌이 됐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했을 때에는 음악적 경험이 적었으나 아이돌로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발휘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스타성을 과시했습니다. 그 잠재력과 스타성에 스포츠 선수 경력이 지금의 국민가수 이병찬에게 보였습니다.
[사진 = 국민가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4주차 & 누적 투표현황 공개했습니다. 4주차 및 누적 투표 1위가 이병찬입니다. 실제로 국민가수 SNS에 이병찬 응원하는 댓글을 많이 봤습니다. 그만큼 국민가수 이병찬 인기 투표 1위 위력이 엄청난 듯 합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으나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알린 것은 분명합니다. 그것으로 긍정적 의미가 있습니다. (C) TV조선 국민가수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18일 국민가수 본선 3차전 국민콘서트 1라운드 방영분 공개된 4팀 중에 진수병찬 점수가 낮으면서 이병찬 하차 고비가 찾아온 것으로 보입니다.(나머지 1팀은 오는 25일 방영분 공개 예정) 세미파이널 진출하려면 5팀 중에 점수가 가장 높아야 하며 남은 20명 중에 9명만이 추가 합격을 통해 다음 라운드에 오를 수 있습니다. 만약 1위 팀이 되지 못하면 남은 20명이 탈락 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방영분에서 드러난 점수만 놓고 보면 이병찬 탈락 고비에 있는 듯 합니다.
결국에는 2라운드 대장전이 중요합니다. 진수병찬 대장이 이병찬이기 때문에 아마도 솔로 무대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대를 거듭할 수록 부쩍 좋은 보컬 실력을 과시했기 때문에 이번 무대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다른 조 대장이 박창근, 임한별, 김동현, 박장현 같은 국민가수 참가자 중에서도 가창력 톱 실력을 지닌 인물들이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 예측불허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이병찬 잘 해낸다면 그야말로 슈퍼스타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스포츠 경기에서도 슈퍼스타가 어려울 때 빛을 발하는 경향이 있는 것처럼 스포츠 선수 출신이었던 이병찬이 힘든 고비 잘 이겨낼지 궁금합니다. 만약 2라운드 상황이 좋지 않아도 추가 합격으로 준결승 진출하면 그때 좋은 기회가 찾아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사진 = 네이버TV TOP100에서는 국민가수 이병찬 너였다면 무대가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누리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C) 네이버TV 앱]
[사진 = 내일은 국민가수 인기 투표 쿠팡 앱, 쿠팡플레이 앱에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쿠팡플레이 앱 사용자는 하루에 두 번 투표 가능합니다. (C) 쿠팡 앱, 쿠팡플레이 앱]
[사진 = 2021년 11월 18일 TV조선 국민가수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11월 1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국민가수 이병찬 성장캐 활약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흔히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면 무대를 거듭할 수록 실력이 성장하는 캐릭터들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때가 있습니다. 그런 모습이 이 프로그램에서는 이병찬에게 잘 나타나는 중입니다. 앞으로 이병찬 작품활동 더 풍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드는데 국민가수 같은 경우 그의 이름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는 결정타가 되었다고 봅니다. 지금의 인기에 만족하지 않고 한국 최고의 톱클래스 실력파 보컬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그 미래가 지금보다 더 어마어마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