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근 프로필 나이, 국민가수 인기 높은 까닭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국민가수 화제의 참가자

-마스터 예심에서 호랑이 마스터 박선주를 울렸던 가창력으로 1위, 팀 미션에서는 역류성 후두염 딛고 올하트

 

 

박창근 프로필 눈여겨 보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국민가수 즐겨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동안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았던 가수와 더불어 가요계 데뷔를 꿈꾸는 보컬 인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그중에 국민가수 박창근 노래 솜씨가 뛰어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로서도 이 분의 노래를 즐겨 듣게 됐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 분의 노래에 감탄한 듯 합니다. 이렇다 보니 국민가수 박창근 나이 뿐만 아니라 작품활동 등에 대하여 궁금증 느꼈던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분을 국민가수 같은 시청률 잘 나오는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저는 쿠팡플레이 통해서 국민가수 재방송 보게 됐습니다. 지난 1회를 재방송으로 보면서 진도를 쫓아오는 중인데 1회 마지막에 나왔던 분이 박창근 입니다. 무명부로 참가했을 때 마스터로 나왔던 연예인들이 놀랐던 부분이 국민가수 박창근 나이 였습니다. 혹시나 시청자 분들 중에도 놀라는 분들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 연령대에서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하는 것은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부분은 목소리가 고운 미성이라는 점입니다.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듣기 좋습니다. 만약 이 분이 국민가수에서 맹활약 펼치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안녕하세요. 23년 째 노래라는 길을 꾸준히 묵묵히 걸어왔습니다. 좀 다른 용기를 내서 보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렇게 노래해 온 사람도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포크가수 박창근 입니다."

 

국민가수 박창근 지난 1회 마스터 예심에서 자신에 대한 소개를 이렇게 했습니다. 여기서 눈길을 끄는 부분은 자신을 포크가수라고 소개했다는 점입니다. 마스터 예심에서 직접 기타를 메고 그날들(원곡 : 김광석) 부르면서 노래를 불렀는데 포크 장르의 노래였습니다. 되돌아보면 근래 가요계에서 포크가수가 맹활약 펼치는 모습이 흔치 않습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 TV에서 포크 장르의 가수들의 노래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요새는 시대가 바뀌면서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워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에 박창근 국민가수 대중들에게 화제를 모으면서 포크 장르의 노래를 그리워했던 분들 중에는 감동을 느끼는 분들도 없지 않을 듯 합니다. 이쯤에서 박창근 프로필 알 수 있습니다. 23년 동안 가수 활동했다고 합니다. 알고보니 1999년 1집 앨범 내면서 데뷔했습니다. 연차로는 올해 23년 차 가수입니다.

 

박창근 그날들 무대는 이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레전드 무대로 남을 듯 합니다. 첫 소절부터 마스터들의 하트 세례가 이어질 정도로 그 아우라가 강했습니다. 1절이 끝난 뒤에는 마스터들이 기립박수를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참가자들 중에서도 박수 치면서 환호하는 모습이 화면에 나왔습니다. 그러다가 올하트가 터졌습니다. 국민가수 마스터 예심 최단시간 올하트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르를 떠나서 미스/미스터트롯/국민가수 사상 마스터 예심 최고의 무대였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 무대가 마스터들에 의해서 국민가수 마스터 예심 1위로 확정됐습니다. 

 

 

[사진 = 국민가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박창근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박창근 나이 50세이며 90년대부터 음악 활동을 했습니다. 국민가수 박창근 프로필 살펴보니 가수 데뷔는 1999년으로 나오지만 그 이전인 1993년부터 우리여기에 라는 포크그룹 멤버로 활동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TV조선 국민가수 공식 인스타그램]

 

 

"박창근씨의 노래는 뭐라고 설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감동적이었고, 김광석이라는 사람을 기억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굉장히 큰 의미가 되는 무대" (박선주)

 

미스트롯2에 이어 국민가수에서도 호랑이 마스터로 활약중인 박선주는 박창근 노래에 대하여 김광석 생각이 났던지 눈물을 흘렸습니다. 미스트롯2에 걸쳐 그동안 여러 참가자들의 무대에 대하여 웬만해선 하트를 누르지 않거나 아쉬운 점을 지적하는 엄격함을 많이 보였는데 국민가수 박창근 그날들 무대를 보면서 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만큼 감동적인 무대였다는 뜻이었습니다.

 

아울러 박창근 다음 미션이었던 팀 미션에서는 역류성 후두염이라는 악재를 딛고 올하트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마스터 예심에서 레전드 무대를 보여줬기 때문에 그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고비를 넘었습니다. 그 다음 미션에서는 최고의 목 상태로 경연에 임했을지 궁금한 대목입니다.

 

 

[사진 = 11월 4일 현재 네이버TV TOP 100 상위권에는 국민가수 박창근 미련 선공개 영상이 진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본방 이전에 일부 무대 영상을 선공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번 11월 4일 방영분에서는 박창근과 더불어 이병찬 영상이 선공개 됐습니다. 두 영상 모두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사진 = 네이버TV에서 내일은 국민가수 채널을 구독하면 해당 프로그램 주요 영상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사진 = 2021년 11월 4일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방영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11월 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국민가수 박창근 인기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역시 노래라고 봅니다.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이유는 노래 잘하는 참가자의 모습을 보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수많은 참가자들이 능숙한 노래 솜씨 과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박창근은 그중에서도 으뜸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오랫동안 노래를 했던 관록이 묻어나면서 상당한 아우라를 과시하는 중입니다. 박창근 앞으로의 미션에서 좋은 활약 펼칠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