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채현 SM 연습생 출신, 걸스플래닛 999 1위 화제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 999 최종 1위

-9인조 걸그룹 케플러 센터 활약 예정, K-POP의 새로운 스타로 발돋움 할까?

 

 

김채현 SM 연습생 출신 경력에 대하여 눈여겨 보는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Mnet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1위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막판 역전극을 펼쳤습니다. 파이널 투표에서 그룹별 쿼터제가 도입되지 않으면서 오직 1픽만 투표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국표 비중이 50% 였습니다. 그 결과 김채현 걸스플래닛999 1위 영광을 안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김채현 SM 연습생 경력이나 이 프로그램에서의 활약 등에 대하여 주목하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들이 있었는데 그 중에 한 명이 김채현이며 케플러 멤버로 같이 데뷔하게 된 사카모토 마시로는 JYP 연습생 출신입니다.

 

 

[사진 = 걸스플래닛 999 김채현 나이 19세이며 한국식 나이로는 20세입니다. 지금까지의 걸스플래닛 999 순위 추이를 살펴보면 역전 추이가 눈에 띕니다. 1차 순위 발표식 9위, 2차 순위 발표식 9위, 3차 순위 발표식 11위를 기록하며 데뷔 여부를 알 수 없었으나 마지막 순위 발표식에서 1위로 호명되며 케플러 센터로 등극했습니다. 이 프로그램 초창기부터 한국에서 반응이 왔었는데 아이돌로서 자신의 매력을 방영분 통해 생생하게 전하면서 팬을 늘렸습니다. 그 결과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C) Mnet 걸스플래닛 999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girlsplanet999.com)]

 

 

이번 걸스프래닛 999는 Mnet이 2010년대 후반기에 기획했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101 시리즈를 떠올리게 합니다. 서로 비슷한 기획이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전반적으로 프로듀스 101 시리즈와 닮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렇기에 걸스플래닛 999가 사실상 프로듀스 101 시즌5가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지금까지의 프로듀스 101 시리즈 센터였던 전소미, 강다니엘, 장원영, 김요한으로 이어지는 계보를 보면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았을 뿐만 아니라 스타성까지 강했습니다. 물론 걸스플래닛 999는 프로듀스 101 시리즈와 다른 점도 있으나 데뷔조 센터의 상징성은 클 것입니다. K-POP의 미래를 빛낼 새로운 스타로 발돋움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걸스플래닛 999 1위 김채현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김채현 SM 연습생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무리 음악적 재능이 뛰어난 인물이라고 할지라도 한국의 대형 기획사 들어가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한때 SM에 있었다는 것은 잠재적인 스타성이 있는 인물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잠재력을 걸스플래닛 999 시청했던 누리꾼들이 알아챘고 더 많은 팬들이 모이면서 막판 결집 끝에 최종 1위로 이어진 듯 합니다.

 

 

[사진 = 김채현 걸스플래닛 999 맹활약은 아이돌로서 자신의 매력을 잘 어필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노래 실력까지 잘 갖춰졌습니다. 아마도 케플러 메인보컬 포지션을 맡지 않을까 싶은데 만약 메인보컬을 담당하지 않더라도 중요 파트를 맡을 수 있는 재능이 충분합니다. (C) 유니버스 앱]

 

 

되돌아보면 걸스플래닛 999 데뷔조 케플러에서는 우여곡절의 행보 끝에 글로벌 걸그룹으로 데뷔의 꿈을 이루어냈던 인재가 김채현 이외에 더 있습니다. 6위로 데뷔하게 된 강예서 같은 경우 오래전부터 아이돌과 배우 활동을 같이 했습니다. 비록 강예서 나이 케플러 멤버 중에서는 가장 어린 막내지만 연예계에서는 가장 선배입니다. 2010년 데뷔 연예인입니다. 그 해에 어린이 걸그룹 큐티엘 멤버이자 아역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대중들에게 이름을 많이 알리기까지 11년의 시간이 소요됐습니다. 3위로 데뷔한 최유진은 2015년 데뷔했던 걸그룹 CLC 멤버이나 이 그룹이 내년에 계약 만료되며 더 이상 활동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돌 활동을 포기하지 않고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한 끝에 재데뷔 성공했습니다.

 

김채현 SM 연습생 출신이며 사카모토 마시로 JYP 연습생 출신으로 알려졌습니다. SM과 JYP는 국적을 떠나 K-POP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어하는 인재들이 많이 입사하고 싶어하는 곳이나 쉽게 들어갈 수 없는 곳입니다. 이러한 대형 소속사에서 연습생으로 활동했다는 것은 실력이 검증됐다는 뜻입니다. 그와 더불어 아이돌로서 충분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치가 있습니다. 김채현과 사카모토 마시로는 그런 모습을 걸스플래닛 999에서 충분히 보여줬고 데뷔에 성공했습니다.

 

 

[사진 = Mnet 걸스플래닛 999 공식 트위터에서는 마지막회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마지막회에서 케플러 멤버로 활약할 9명의 멤버가 결정됐습니다. (C) Mnet 걸스플래닛 999 공식 트위터]

 

 

[사진 = 2021년 10월 22일 Mnet 걸스플래닛 999 마지막회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10월 2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Mnet은 CJ EN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상암동에 있는 CJ ENM 본사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걸스플래닛 999 데뷔조 케플러 멤버는 다음과 같이 구성됐습니다. 활동 기간은 2018년 프로듀스 101 시즌3(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아이즈원과 동일한 2년 6개월이며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K그룹 6명, 일본 J그룹 2명, 중국 C그룹 1명입니다.

 

김채현, 휴닝바히에, 최유진, 김다연, 서영은, 강예서 (한국 K그룹) 에자키 히카루, 사카모토 마시로 (일본 J그룹) 션샤오팅 (중국 C그룹)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