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박완규 여부 주목받는 까닭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박완규 여부 주목받는 까닭

 

-161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이대형 상대로 19표 vs 2표 승리

-만약 박완규 맞다면 2016년 44대 경연 이후 재도전...이번에는 가왕 갈까?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박완규 여부가 시청자들에게 상당한 즐거움을 안겨준 듯 합니다. 연예인 판정단의 분위기가 흥겨운 모습과 더불어 누리꾼들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보면 박완규 추정되는 인물의 출연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로서도 상당히 반갑게 느껴집니다. 이 프로그램이 장기간 흥행하려면 대중들에게 좋은 노래를 들려줄 수 있는 가왕의 장기집권이 필요합니다. 아직은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누구인지 공개되지 않았으나 어쩌면 박완규 장기간 가왕 집권하는 모습을 기대하는 사람이 저 혼자만은 아닐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박완규라면 복면가왕의 화제성을 끌고 갈 수 있는 아우라가 충분합니다.

 

 

복면가왕 굿나잇 출연자는 161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굿모닝 닉네임으로 나왔던 이대형과 함께 Endless(원곡 : 플라워)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원곡자 고유진(플라워 보컬)이 연예인 판정단으로 나왔기 때문에 두 출연자가 어떤 노래를 들려줄까 기대되었는데 복면가왕 굿나잇 한 소절만에 누구인지 짐작한 사람이 많았을 겁니다. 이미 연예인 판정단 분위기부터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알아챈 듯 했습니다. 아직은 연예인 판정단에서 박완규 이름을 언급한 사람이 없었으나 다수의 연예인들은 누구인지 쉽게 짐작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더욱이 유미는 뒤에서보면 여자보다 머릿결이 좋으신 분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연예인 판정단에서 누구인지 알고 있다는 뜻입니다.

 

 

"저는 이 분 때문에 남은 녹화가 엄청 즐거워질 것 같아요"(유영석)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굿나잇 노래를 들으면서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유영석도 누구인지 알고 있는 듯 합니다. 여기서 엄청 즐겁다는 표현이 저로서는 인상 깊게 느껴졌습니다. 유영석의 경우 그동안 연예인 판정단으로 오랫동안 출연했습니다. 되돌아보면 저런 표현이 방영분에서는 많이 안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만큼 박완규만의 아우라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연예인 판정단 구성을 보면 도전자와 관련된 인물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나 같은 장르에서 활동하는 인물 등 말입니다. 이번 경연에서는 부활 제9대 보컬 정동하가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굿나잇 박완규 맞다면 정동하와 인연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박완규가 부활 제5대, 제11대 보컬이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굿나잇 정체 관련된 힌트는 영화 은행나무 침대에서 황장군 역을 맡았던 신현준 사진이 나왔습니다. 한 여자를 천 년 동안 사랑했던 황장군 캐릭터를 통해서 '천년의 사랑' 키워드 떠올리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천년의 사랑은 박완규 대표곡입니다.

 

 

[사진 = 네이버TV TOP 100에서는 복면가왕 굿나잇 출연자와 굿모닝 닉네임으로 나왔던 이대형의 1라운드 무대 맞대결 영상이 주요 순위로 신규 진입했습니다. 여러 누리꾼들이 방영분 종료 후 네이버TV를 통해서 복면가왕 굿나잇 노래를 들어본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인물로 추정되기 때문에 이에 반가움을 느끼는 누리꾼들이 많았을 겁니다. (C) 네이버TV 앱]

 

 

복면가왕 굿나잇 박완규 맞다면 가왕 등극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무대에서 멋진 노래를 끊임없이 들려줬을 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습니다. 박완규 작품활동 보면 눈에 띄는 부분은 2010년대 초반 MBC 나는 가수다 시리즈 시즌1~2 출연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것은 그만큼 한국에서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된 것입니다. 더 놀라운건 두 시즌이나 출연하면서 많은 노래를 들려줬습니다. 지금도 나는 가수다 시리즈를 그리워하는 분들에게는 박완규 추정되는 복면가왕 굿나잇 출연에 반가움 느끼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합니다.

 

이미 박완규는 2016년 복면가왕의 44대 경연에서 도전자로 출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무한패션왕 닉네임으로 나왔으나 3라운드에서 김복면 닉네임으로 나왔던 김나영에게 패하고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 복면가왕 출연 목적은 건강이 안좋으셨던 어머니에게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현재 복면가왕 굿나잇 박완규 추정되는 상황인데 아마도 누리꾼들 중에는 가왕 등극 하는 모습을 기대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이 프로그램에서 지난 몇 개월 동안 장기간 가왕 활동을 했던 인물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다를지 기대됩니다.

 

 

[사진 = 네이버TV 복면가왕 채널에서는 복면가왕 굿나잇 출연자 그리고 굿모닝 닉네임으로 도전했던 이대형의 161대 경연 1라운드 무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업로드된지 거의 하룻만에 높은 재생수가 나왔습니다. 댓글 분위기를 보니 복면가왕 굿나잇 박완규 여부를 예상하는 누리꾼이 많은 듯 합니다. 그와 더불어 높은 재생수가 나오면서 이번 경연에 만족하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박완규를 통해서 복면가왕 애청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무엇을 바라는지 알 수 있습니다. (C) 복면가왕 네이버TV 채널]

 

 

[사진 = 2021년 9월 5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9월 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제가 어두운 저녁에 찍은 사진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굿나잇 닉네임을 보면 색깔적으로 어두운 느낌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알고보니 하의와 신발도 어두운 색입니다. 일부 연예인 판정단 언급을 보니 평소에도 비슷한 신발과 하의를 착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이 방영되는 시간대는 저녁입니다. 이번에 가왕이 되면서 장기 집권을 하게 된다면 그 닉네임이 해당 프로그램 애청자들에게 익숙하게 들릴 듯한 예감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