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성별보다 더 주목할 점은?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성별보다 더 주목할 점은?

 

-160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곽범 상대로 15표 vs 6표 승리

-애절한 느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 맹활약 펼칠까?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지난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여러 명의 연예인 판정단으로부터 여성 여부가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의상이 남자옷과 거의 비슷하면서 조장혁 노래를 호소력 짙게 부르는 모습이 저로서는 남성의 거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고무신 무대를 직접 봤을 연예인 판정단 중에서 여러 명이 여성으로 예상하면서 그 정체가 상당히 흥미롭게 됐습니다. 지난 6년 동안 이 프로그램에서 성별 반전으로 눈길을 끌었던 인물이 대표적으로 2명(백청강, 업텐션 선율) 떠오르는데 저로서는 성별보다 주목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는 160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군화 닉네임으로 나왔던 곽범과 함께 Love(원곡 : 조장혁)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원곡가수 조장혁이 연예인 판정단으로 나온 상황에서 이 노래를 호소력 넘치게 부르면서 감미로운 목소리가 들리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록발라드에 최적화된 노래를 많이 부르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마 발라드도 잘 소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라운드에서 연예인 판정단 21인 투표에 의해 15표 vs 6표로 이겼는데 확실히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우라가 있는 듯 합니다. 록발라드 장르에 강한 노래 고수들을 보면 이러한 매력이 있어야 하는데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는 그 특징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복면가왕 고무신 노래를 부르면서 가장 주목했던 부분은 성별이 아닌 노랫속에서 전해지는 호소력 이었습니다. 1라운드부터 힘이 넘치도록 깊이 있는 울림의 목소리를 무대에서 들려줬던 아우라가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에서는 어떻게 완성도 높게 들릴지 기대됩니다. 지난 6년 동안 방영되었던 복면가왕이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가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 준비를 착실히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연을 계속 치를수록 열정적인 에너지를 과시하면 이번 160대 경연 최고의 다크호스로 떠오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만약 현 시국이 코로나 이전이었다면 스튜디오에 일반인 판정단들이 많이 입장했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의 복면가왕 처럼 말입니다.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의 노래가 일반인 판정단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음악 무대나 뮤지컬, 스포츠 경기를 직접 현장에서 관람하는 일반인 입장에서는 무대 혹은 경기장에서 열심히 하는 필드 플레이어에 눈길이 가기 쉽습니다. 그런 느낌이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에게서 많이 느껴집니다. 과연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관련하여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1라운드 연예인 판정단 21표 중에 15표 받았다는 것은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최소한 무대에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는 인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 = 복면가왕 네이버TV 채널에서는 160대 경연 1라운드 두 번째 조 군화 출연자와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의 맞대결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군화 닉네임으로 나왔던 곽범에 대하여 주목하고 있다면 복면가왕 고무신 정체 같은 경우 여러 인물들이 언급되고 있으나 딱히 한 명의 인물로 요약되지 않는 듯 합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하거나 혹은 알 수 없는 분위기인 듯 합니다. (C) 복면가왕 네이버TV 채널]

 

 

유독 올해들어 복면가왕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가수들이 연이어 출연했습니다. 기프트 이주혁(Mnet 포커스 출연) 유미(JTBC 싱어게인 출연)처럼 가왕에 등극했던 적도 있습니다. 싱어게인 출신 중에서는 이정권, 요아리가 최근에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현 가왕인 비대면 남친 추정되는 포레스텔라 배두훈도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입니다. JTBC 팬텀싱어2였습니다. 만약 비대면 남친이 배두훈이라는 전제하에 159대 경연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 우승자끼리 3라운드에서 맞붙었습니다. 팬텀싱어2 우승팀 포레스텔라 배두훈 추정 인물 그리고 TV조선 미스트롯2 우승자였던 양지은이 3라운드에서 격돌했습니다. 확실히 지난 경연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들의 강세가 돋보였습니다.

 

이번 160대 경연 도전자 8명 중에 과연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있다면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가 그나마 조금 더 가깝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워낙 오디션 프로그램에 수많은 인물들이 출연했기 때문에 제가 그 목소리들을 다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기억력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중에서도 그 프로그램 빛냈던 인물들이 복면가왕에서 경연 펼치는 면면을 보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자신만의 아우라가 넘칩니다. 예전에 Mnet 슈퍼스타K4 우승자였던 로이킴이 복면가왕에서 가왕했을 때에도 상당한 호소력을 과시했던 모습이 떠오르는데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도 호소력이 강했습니다. 다만, 이번 경연에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인물이 도전자로 나왔는가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릅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의 160대 경연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2021년 8월 22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8월 2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고무신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현역 아이돌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우리집 출연자와 맞대결 예정입니다. 아마 지난 경연에 나왔던 어느 현역 아이돌과 같은 소속사이면서 선배 아이돌로 활동중인 인물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그 그룹에 속한 멤버들과 더불어 그 소속사의 아이돌 그룹 4팀이 알고보면 복면가왕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누리꾼들이 예상하는 그 아이돌이 맞는지 저로서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