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화채 정체, 정인 음색 떠올린 대중들

복면가왕 화채 정체, 정인 음색 떠올린 대중들

 

-157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양은지 상대로 18표 vs 3표 승리

-연예인 판정단 윤상 "숨기려고 노력하신 것 같은데 목소리가 지문같은 분"

 

 

복면가왕 화채 정체 정인 여부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지난 157대 경연 1라운드 무대를 통해서 시청자 분들이 오랫동안 익숙했던 그 가수의 음색을 떠올리셨을지 모릅니다. 그 가수가 6년 전 이 프로그램에서 도전을 펼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시 도전할지 관심을 모았는데 현재 시청자들에게 주목받는 복면가왕 화채 정인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근래 복면가왕에서 노래 잘하는 여성 연예인들의 출연이 잦아졌습니다. 이전에 가왕을 했던 빅마마 이영현, 정선아, 유미 뿐만 아니라 가왕전에서 정체 공개했던 박선주, 이은하가 출연했으며 현 가왕인 소리꾼은 빅마마 민혜(박민혜)가 유력합니다. 이번 경연에서는 정인 추정되는 인물이 나오면서 이번 경연 활약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복면가왕 화채 출연자는 157대 경연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냉채 닉네임으로 나왔던 양은지와 함께 체념(원곡 : 빅마마)이라는 노래로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체념의 원곡 가수는 빅마마이며 이영현이 부른 노래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가요계와 예능계에서 화제를 모으는 MBC 놀면뭐하니 통해서 결성된 보컬그룹 MSG 워너비에 속하는 정상동기(김정수, 정기석, 이동휘, 이상이)가 이 노래를 부르면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많은 화제를 얻는 중입니다. 그렇기에 복면가왕에서 이 노래가 경연곡으로 나오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커졌을 겁니다. 더욱이 이영현이 최근에 이 프로그램에서 가왕에 등극했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체념이라는 노래는 많이 익숙할 것입니다.

 

 

복면가왕 화채 정체 정인 여부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상황 속에서 6년 전 이 프로그램에 첫 번째 도전을 펼쳤던 때를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6년 전 이 맘 때였습니다. 정인은 2015년 6월 28일과 7월 5일에 걸쳐 방영된 복면가왕의 7대 경연에서 장래희망 칼퇴근 닉네임으로 출연했습니다. 1라운드에서 다이나믹 듀오 개코와 54표 vs 45표로 9표 차 우세를 나타냈으나 2라운드에서는 당시 스피카 멤버였던 김보아와 접전 끝에 43표 vs 56표 기록한 뒤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당시 7대 경연은 김보아가 가왕전 진출하는 파란을 일으키면서 그 당시까지 저평가되었던 아이돌 가창력을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3라운드에서는 린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7대 경연을 통해 화제가 된 두 가지는 김보아 이름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노래 잘하는 가수라는 인식을 얻었던 것, 다른 하나는 당시 가왕이었던 클레오파트라 김연우가 4연승 달성하며 여론의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그런데 정인이 2라운드에서 불렀던 노래는 이별 택시(원곡 : 김연우)였습니다. 당시 현 가왕의 노래를 정인이 불렀습니다. 6년이 지난 뒤 정인 추정되는 복면가왕 화채 출연자가 체념 불렀는데 이 노래는 현 가왕인 민혜가 속한 빅마마 곡입니다. 이 부분이 복면가왕 화채 정체 정인 여부와 어떤 연관이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참으로 우연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사진 =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지난 6월 27일 방영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번 157대 경연에서는 새로운 도전자 8명이 출연했으며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 베이비복스 리브 출신 양은지 등 4명의 정체가 공개됐습니다. 2라운드에 진출했던 다른 4명 모두 강력한 가창력을 지닌 인물들이기 때문에 누가 3라운드에 오를지, 가왕전 진출할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C) MBC 예능연구소 공식 인스타그램]

 

 

복면가왕 화채 정체 누구 인지와 관련하여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특정 인물을 확신한 듯한 분위기가 있는 듯 합니다.

 

"화채님은 정말 특색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계신 것 같아요. 누가 들어도 그 분 목소리 같긴 하거든요"(산다라박)

"굉장히 숨기시려고 노력을 하신 것 같은데 목소리가 지문 같은 분이셔서 후렴까지 들은 이상 누가 더 있으면 이상해지는 상황이네요. 대단하신 분이죠"(윤상)

 

방송 이후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복면가왕 화채 정인 여부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한국에서 정인 특유의 음색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합니다. 그 음색에서 드러나는 정인의 개성 넘치는 매력은 현재 가요계에서는 누구도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시청자들이 정인 이름을 많이 기억하는 듯 합니다. 만약 복면가왕 화채 정인 맞다면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 프로그램에서 과거에 히트곡을 남겼던 가수들이 정체가 공개되었을 때 예전 히트곡을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언젠가 복면가왕 정인 정체 공개된다면 예전 히트곡 들려줄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인 히트곡 듣고 싶은데 과연 무대에서 불렀을지, 방영분에서 공개될지 주목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듣고 싶어할 듯 합니다.

 

 

예전에 어느 카페에서 화채 느낌의 음료를 먹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나서 올려봅니다. 화채가 수박으로 만들어서 먹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과일도 화채로 먹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제가 찍었습니다.

 

 

[사진 = 2021년 6월 27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6월 2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이번 157대 경연 2라운드가 다른 때에 비해서 접전의 치열함이 더욱 클 것 같습니다. 노래를 잘 부르는 연예인으로 추정되는 인물들끼리의 맞대결인 듯 합니다. 다음 방영분인 2라운드 초반부터 반드시 본방사수를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누구의 노래가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깊게 파고들지 기대됩니다. 더욱이 이번 경연은 현 가왕인 소리꾼이 2연승에 도전합니다. 지난 경연 가왕전에서 유미를 이길 정도로 상당한 가창력을 과시했는데 그 저력이 이번에도 통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