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라우드 하루토 국적 나이, K-POP 데뷔 성공할까?

라우드 하루토 국적 나이, K-POP 데뷔 성공할까?

 

-SBS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LOUD(라우드) 2화 빛냈던 참가자

-서공예 재학중인 외국인, 한국 데뷔 향한 간절함 느껴진다

 

 

라우드 하루토 국적 및 나이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지난 2화 방영분을 통해 꽤 나타났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해당 참가자와 같은 국적의 참가자들이 여러 명 출연했는데 그중에서 K-POP 데뷔에 강한 열망을 느끼는 인물이 바로 하루토 였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재학중입니다. 해당 학교가 누리꾼들에게는 서공예라는 줄임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던 유명 K-POP 아이돌이 많습니다. 그 중에 BTS(방탄소년단) 정국 같은 경우 서공예 출신입니다. 어쨌거나 라우드 하루토 나이 및 1라운드 활약상 등에 대하여 관심 갖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그가 K-POP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면 이 프로그램이 일종의 하루토 성장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을 해봅니다.

 

 

라우드 하루토 출연을 포함하여 이 프로그램 2화에 등장했던 몇몇 참가자들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점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화보다 2화에 출연했던 참가자들 퍼포먼스가 더 좋았거나 혹은 K-POP 데뷔 향한 진정성이 진하게 드러났습니다. 2화에 JYP, 피네이션 연습생들 무대가 나오면서 아이돌 연습생의 저력을 과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데뷔에 대한 열망은 마에다 하루토 통해서 알 수 있게 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한국 국적이 아닌 참가자들이 여러 명 나왔는데 그 중에서 하루토는 특별하게 느껴지는 인물입니다. 한국 데뷔를 위해 서공예를 다닐 정도였습니다. 심지어 한국어까지 유창합니다.

 

 

라우드 하루토 국적 일본입니다. K-POP 데뷔를 위해 사활을 걸게 된 이유는 부모님과 연관이 있습니다. 한국으로 떠나기 전에 부모님과 약속을 했는데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기획사에 들어가지 못하거나 데뷔 가능성이 없다면 일본으로 돌아간다는 약속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고등학교에서 보내는 3년이 중요하게 됐습니다. 현재 마에다 하루토 나이 고등학교 2학년이며 한국식 나이로는 18세, 만 나이로는 16세입니다.(하루토가 방송에서 만 16세라고 언급했는데 일본식 나이로 보입니다. 아마도 올해 생일이 지나면 하루토 나이 만 17세가 됩니다.) 앞으로 남아있는 시간이 넉넉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K-POP 기획사 오디션 통과 및 데뷔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형 기획사일 수록 바늘 구멍처럼 더 어렵습니다. 더욱이 라우드는 JYP 수장 박진영, 피네이션 수장 싸이가 프로듀서로 출연하는 SBS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하루토가 출연을 결심한 듯 합니다.

 

K-POP 아이돌로 데뷔하기 위해 서공예를 입학하게 된 것도 눈길을 끕니다. 서공예 들어가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아이돌 데뷔를 꿈꾸는 아이돌 지망생들도 들어가기 어려운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K-POP 아이돌 데뷔를 꿈꾸는 인재들은 한국 기획사 오디션 합격에 더 많은 비중을 둡니다. 하루토도 한국 기획사 오디션을 목표로 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일본에서 한국으로 넘어와서 서공예 재학중입니다. 그래서인지 한국어를 잘합니다. 

 

 

[사진 =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하루토 나이 18세라고 언급했습니다. 서공예 2학년 재학중이며 1라운드 매력 무대와 실력 무대 모두 뛰어난 춤 솜씨를 과시하며 싸이와 박진영으로부터 올 PASS를 받아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싸이가 먼저 PASS를 눌렀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는 싸이가 하루토 스카우트할 권한이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C)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

 

 

"좋았던 건, 너무너무 절실함이 보였어요. 눈빛에서. 눈빛이 계속 정말 절실함이 느껴져서 저는 그 눈빛을 보고 여기까지 오게 됐습니다." (싸이)

 

라우드 하루토 1라운드 무대 향한 싸이의 소감은 이랬습니다. 그의 춤을 보면서 팝 장르를 충분히 소화했다고 전하면서 눈빛을 통해 절실함이 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마에다 하루토 라우드 무대가 얼마나 진정성이 느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K-POP 아이돌이 되기 위해 서공예 입학한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음악적 실력을 나날이 향상시킨 끝에 싸이와 박진영으로부터 PASS를 받을 정도로 풍부한 잠재력을 과시했습니다. 앞으로의 경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알 수 없으나 그가 라우드로 향하게 된 여정을 보면 다른 일본 국적 참가자들과는 확실히 다른 스토리가 있습니다.

 

박진영은 "한국 친구들이 K-POP 가수를 꿈꾸는 것과 다른 나라 친구들이 K-POP 가수를 꿈꾸는 건 차원이 다른 문제예요. 가족, 친구, 익숙한 언어와 문화를 떠나서 한국에 오는 거잖아요."라고 전했습니다. 그러고보면 박진영은 K-POP 가수를 꿈꾸는 다른 나라 국적의 아이돌 및 연습생들을 많이 접했습니다. 라우드 하루토 국적 일본이라서 이러한 말이 나온 듯 합니다. 싸이는 "하루토 군의 용기도 대단하지만 하루토 군의 꿈을 믿고 보낸 부모님의 용기도 훨씬 용감해야 가능한 일. 그 용기는 대단한 거에요"라고 전했습니다. 하루토 국적 일본임을 감안해도 한국과 일본의 언어와 문화는 엄연히 다릅니다. 싸이의 언급처럼 하루토 부모님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용기에 하루토가 점점 보답하는 모습을 라우드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6월 12일 2화 방영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지난 2화에서 하루토 1라운드 올 PASS 받는 모습과 더불어 JYP, 피네이션 연습생들 무대가 공개됐습니다. (C) SBS LOUD(라우드)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 SBS LOUD(라우드) 2화 2021년 6월 12일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1년 6월 1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양천구에 있는 SBS 방송국 모습 (C) 나이스블루]

 

라우드 하루토 출연이 더욱 인상 깊었던 점은 K-POP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서공예 다닐 정도의 열성을 과시했다는 점입니다. 서공예에서 보내는 3년 동안 데뷔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부모님에게 보여줘야 한국에 계속 남을 수 있는데 과연 뜻하는대로 한국 데뷔에 성공할지 주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1~2화 출연했던 일본인 참가자 중에 하루토가 가장 기억에 남는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