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ET 상장, 따상 가능성 기대되는 이유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관 경쟁률 1,882.88대 1 사상 최고, 올해 상반기 IPO 대어

-최근 상장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 이어 따상 달성할까? 따따상 가능성도?

 

 

SKIET 상장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는 상황입니다. 최근 기관 투자자 대상 유가증권시장 수요예측 통해서 경쟁률 1,882.88대 1 기록했을 정도로 엄청난 수요가 예상되는 중입니다. 이는 지난달 18일 상장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 유가증권시장 수요예측 경쟁률이었던 1,464대 1을 넘었습니다. 지난해 상장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카카오게임즈(1,478.53대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현 하이브, 1,117.25대 1) 보다 더 높게 나왔습니다. 이렇다 보니 SKIET 따상 여부에 시선을 두는 사람이 많을 듯한 예감입니다. 그 부분에 기대감 때문에 SKIET 상장 이슈가 눈길을 끌게 됐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사례를 놓고 보면 SKIET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SKIET-상장
SKIET-상장

 

SKIET 상장 눈여겨 보기 쉬운 배경에는 같은 SK그룹 계열사 SK바이오사이언스 따상 때문입니다. 여기서 따상이란 신규 상장 종목이 개장 첫 거래일에 공모가 대비 시초가가 두 배로 오른 것과 더불어 상한가(가격제한선 30%) 질주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SKIET 공모가 105,000원으로 결정되었는데 SKIET 따상 달성 시 1주 당 주가 273,000원으로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105,000원 X 2 = 210,000원입니다. 여기에 가격제한선 30%까지 오를 경우 210,000원에서 0.3 곱하면 63,000원이며 이 액수를 210,000원과 더하면 273,000원이 나옵니다. SKIET 공모가 105,000원으로 확정되었음을 떠올리면 SKIET 청약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잠재적으로 많을 가능성이 높은 이유입니다.

 

 

특히 SKIET 최대주주 SK이노베이션이자 2차전지 관련주라는 점에서 장래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차전지는 향후 전기차에서 많이 쓰이게 될 것입니다. 현재는 도로에 가솔린 차량이 많이 운행중이나 그 차량들이 몇 년 뒤에는 전기차로 대체될 가능성 높습니다. 폴더폰이 스마트폰으로 대체되었듯이 말입니다.

 

현재 세계 경제에서 친환경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전기차 산업이 발전할 것이며 그 전기차들이 운행하려면 배터리는 필수입니다. 2차전지 같은 경우 1차전지와 달리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전기차에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배터리 산업이 향후 한국 경제를 이끌어가는 존재로 거듭날지 기대됩니다. SK이노베이션은 SK그룹의 배터리 관련 기업이며 LG화학, 삼성 SDI와 더불어 2차전지 관련주 및 대장주 각광받는 중입니다. SKIET 회사명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며 SK이노베이션에서 소재사업 부문이 물적분할되어 2019년 4월 1일 설립됐습니다.

 

SKIET
SKIET

 

[사진 = S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글로벌 Top-tier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소개됐습니다. SKIET 매출 2020년 연간 기준으로 4,693억원, 영업이익 1,252억원이라고 합니다. (C) SKIET 공식 홈페이지]

 

 

SKIET 상장일 어떻게 되는지 눈여겨 보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SKIET 청약일 4월 28일부터 4월 29일까지 이틀 동안입니다. 얼마 전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유가증권시장 수요예측을 했다면 이번에는 개인 투자자 대상입니다.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는 SKIET 따상 기대감을 안고 투자하는 분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 SK바이오사이언스가 따상 기록하면서 화제를 모았기 때문에 그 이후 상장 예정인 기업들을 살펴보며 SKIET 따상 및 SKIET 따따상 향한 기대감을 갖는 분이 없지 않아 보입니다. 한국의 신성장 분야로 꼽히는 2차전지 관련주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호재 기대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SKIET 상장일 5월 11일 또는 13일로 알려지는 중입니다. 아직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그 즈음에 주식 시장에서 SKIET 상장 된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SKIET-청약
SKIET-청약

 

SKIET 청약 관련하여 일반 투자자가 참여하려면 삼성증권, SK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에서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SKIET-상장-공모
SKIET-상장-공모
SKIET-청약일
SKIET-청약일
SKIET-환불일
SKIET-환불일
SKIET-청약시간
SKIET-청약시간

 

[사진 = SKIET 상장 관련하여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4월 21일 공지사항을 통해 공모예정가, 청약단위, 청약일, 청약시간 등에 대하여 안내됐습니다. SKIET 환불일 또한 안내됐습니다. 공모예정가 같은 경우 현재 105,0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C) 삼성증권 공식 홈페이지]

 

SKIET-시가총액
SKIET-시가총액
SK이노베이션-주가
SK이노베이션-주가

 

[사진 = SKIET 따상 시 시가총액 19조 5,000억 원 정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코스피 시가총액 23위 도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22위는 신한지주(시가총액 20조 1,474억 원) 24위는 엔씨소프트(시가총액 18조 8,366억 원)입니다. 여기서 SKIET 최대 주주 SK이노베이션 시가총액 25조 9,366억 원입니다. SKIET 따상 달성 시 SK이노베이션에 근접한 시가총액을 나타낼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C) 네이버 앱]

 

SKIET-2차전지-관련주
SKIET-2차전지-관련주

 

SKIET 상장 계기로 2차전지 관련주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질 전망입니다. 전기차 시장 확대로 한국 산업에서 2차전지 분야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탄력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점 기준으로는 SKIET와 관련 없지만, 주식 시장에서는 개인 투자자로부터 2차전지 ETF 또한 눈길을 끌게 될 듯 합니다. 만약 SKIET 상장 이후 주식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다면 해당 기업이 2차전지 ETF 종목 포함될지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