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대에 IT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한국 사회를 이끌어가는 원동력 중에 하나가 바로 IT 입니다. 수많은 분야의 전자화 도입으로 사람들의 삶이 간편하게 바뀌었습니다. 과거에 불편하고 답답하게 느껴졌던 무언가에 IT를 접목했을 때 보다 편리한 일상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출신 한승표 대표가 2006년 설립한 리치앤코의 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까지 설계사와 일반인이 상담을 나누는 과정을 보면 종이서류를 통해서 소통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종이로 무언가를 훑어보고 검토하면서 이것 저것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말입니다. 또는 종이로 무언가를 작성하는 모습도 말입니다.

 

 

태블릿PC를 활용하면 이 같은 과정을 보다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종이로 계속 무언가를 작성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롭기 때문에 태블릿PC로 진행하는 게 더욱 효율적이죠. 저 같은 경우 이동통신사 지점에서 서비스를 받았을 때 직원분에게 태블릿PC로 고객 응대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이었죠. 이런 부분까지 디지털화 되었음을 실감했습니다. 얼마 전 은행 방문했더니 창구에 태블릿PC가 놓여진 것도 예전과 다른 풍경입니다.

 

 

GA(General Agency) 리치앤코의 IT솔루션 굿리치플래너 통해서 설계사 분들의 전용 상담 및 영업 관리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 분들이 아닌 설계사 분들의 전용 앱이며 관련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서 여러 상품을 비교 및 분석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일을 과거에는 종이를 통해서 일일이 살펴봤다면 이제 리치앤코 설계사들은 태블릿PC 활용한 굿리치플래너 통해서 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굿리치플래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이점이 있습니다. 태블릿PC를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어려운 시국 속에서 비대면 시대(온택트 시대)를 통해 온라인 활용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이제는 인슈어테크(Insurtech)가 강조되는 변화를 따라가야 합니다. 이제 설계사들도 인슈어테크를 통해 보장 내역을 더 정확히 분석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더 빠르고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게 된 것이죠.

 

 

굿리치플래너는 상담 모드, 업무 모드로 나누어집니다. 상황에 따라 2가지 모드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 모드를 통해 상품 설계 및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비교하면서 결과를 살펴보면 그 이후 선택한 상품에 대하여 설계하면 됩니다. 업무 모드에서는 상담예약 고객 및 생일고객 등에 대하여 청약/계약, 유지계약, 실적 등을 확인하면서 Q&A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와 더불어 서비스를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굿리치플래너는 효율적인 ICT솔루션입니다. 설계사의 태블릿PC를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 받는 사람의 보험 가입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상품을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대였다면 종이로 이것 저것 뒤적거리느라 적잖은 시간이 소모되었을 텐데요. 굿리치플래너는 디지털화 시대에 발맞춰서 등장한 리치앤코 모바일 영업솔루션으로서 고객상담과 영업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리치앤코 굿리치플래너는 GA에서 처음으로 제작된 설계사용 앱입니다. 보험통합관리앱 '굿리치'도 유명한데요. 그 기술이 굿리치플래너에서도 편리하게 구현됐습니다. ㅇㅇ생명, ㅇㅇ손해보험 등의 보험사 솔루션을 보면 자사 상품만 보이는데요. 굿리치플래너는 다릅니다. 국내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비교하고 분석해줍니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선택하기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리치앤코는 삼성전자 출신 한승표 대표가 2006년 설립했던 GA 입니다. 보험에 대한 기존 인식을 타파하고 스마트한 보험 문화 정착을 추구하는 것이 한승표 대표가 지향하는 부분입니다. 이렇다 보니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뚜렷한 성장을 나타내며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뚜렷한 실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 관련 기사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 기술력으로 보험 유통업 혁신한다

지난 9월 2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 본사 건물에서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만났다. 두 사람은 이날, 광주 광역시가 추진 중인 ‘광주형 인

news.v.daum.net

 

여기서 리치앤코 및 굿리치플래너 관련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IT솔루션 통해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보다 스마트하게 바뀔 수 있는 듯 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게 IT솔루션 선보이는 리치앤코 그리고 굿리치플래너가 관련 분야에서 사용하는 것이 정답임을 실감합니다.

 

*이 글은 리치앤코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