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미스트롯2 참가자, 송하예 김연지 영지 출연 화제

미스트롯2 참가자, 송하예 김연지 영지 출연 화제

 

-TV조선에서 12월 17일 방영 예정인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유명 연예인, 복면가왕에서 가왕했던 가수, K-POP 아이돌 등 셀럽 대거 출연

 

 

미스트롯2 참가자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졌습니다. 전작이었던 시즌1, 그리고 미스터트롯 시즌1이 국민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면서 트로트 장르가 대유행을 탔습니다. 2020년은 K-POP 영향력이 세계적으로 널리 확장된 한 해였다면 한국 내부에서는 트로트가 새로운 음악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미스트롯2 참가자 누구인지 알려지면서 트로트 열풍이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할지 주목됩니다. 특히 미스트롯2 송하예 김연지 영지 등 대중적으로 낯익은 가수들이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으게 됐습니다. 여기에 아이돌 활동 경력이 있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의 허찬미(전 남녀공학, 파이브돌스) 태하(전 모모랜드),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CLC 태국인 멤버 손(SORN) 출연 확정되면서 아이돌 팬들 중에서도 미스트롯2 눈여겨 보는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 = TV조선 미스트롯2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서 방영분 스케줄 공개됐습니다. 미스트롯2 첫방송 오는 17일 목요일 밤 10시부터라고 합니다. 기존 시간대에 미스터트롯2 TOP6 출연했던 사랑의 콜센타가 방영되었는데 이제는 미스트롯 방송 편성 관계로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영 예정입니다.(12/21부터) 사랑의 콜센타 월요일 편성 변경으로 다른 방송국의 어느 음악 프로그램과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 가운데 미스트롯2 첫방송 여러 참가자의 트로트 경연이 나올 것으로 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새로운 트로트 스타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C) TV조선 미스트롯2 공식 인스타그램]

 

 

미스트롯2 참가자 공개됐습니다. 지난 시즌1과 더불어 미스터트롯을 통해 떠올랐던 새로운 트로트 스타들의 등장 때문인지 이번 미스트롯2에서는 유명인들의 이름이 눈에 띕니다. 대중적으로 이름을 알렸던 인물들의 출연은 어느 정도 예상되었으나 미스트롯2 참가자 공개되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더 많은 유명인들이 나온 듯 합니다. 그중에는 송하예처럼 한창 가수로 맹활약 중인 가수도 있습니다. CLC 손 출연 또한 예상치 못했던 일입니다. 더욱이 손은 K-POP 외국인 멤버이기에 트로트 도전을 잘 해낼 수 있을지 경연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해외 K-POP 팬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태국에서 말입니다.

 

참가자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미스트롯2 송하예 출연 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발라드 가수로서 유명세를 떨치는 중인 가수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 도전했으니 말입니다. 더욱이 이 프로그램에 트로트 고수들이 여럿 출연하기 때문에 송하예 포함한 트로트가 아닌 장르에서 활동했던 가수들에게는 쉽지 않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미스트롯2 송하예 새로운 도전에 임했다는 것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수로서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음악 프로그램에서 발라드 장르로 활동하는 솔로 가수들이 종종 트로트 커버곡을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있기 때문에 송하예 뿐만 아니라 김연지 영지 등의 미스트롯2 출연은 향후 가수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부분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어쩌면 가수로서 더 많은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아울러 송하예 프로필 살펴보면 과거 오디션 프로그램 두 번 출연 경력이 있습니다. 2012년 JTBC Made in U, 2012~2013년 SBS 케이팝스타 시즌2 출연 경력이 있습니다. 미스트롯2 참가하면서 오디션 프로그램에 세 번째 도전합니다. 송하예 프로필 살펴보면 2014년 데뷔했습니다. 이전 두 번의 프로그램이 가수 데뷔 이전이었다면 이번에는 가수 데뷔 이후이면서 트로트 장르에 도전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사진 = 김연지 미스트롯2 출연 확정됐습니다. 2000년대 가요계를 빛냈던 3인조 여성 보컬그룹 씨야 메인보컬 김연지 출연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MBC 복면가왕에서 불광동 휘발유 닉네임으로 출연하면서 가왕에 등극했던 적이 있으며 올해 초에는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시즌3에서 씨야 완전체 멤버로 출연하면서 높은 화제성을 누렸습니다. 김연지 미스트롯2 참가는 복면가왕의 가왕 출신이자 유명 가수의 도전이라는 점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충분합니다. (C) TV조선 미스트롯2 공식 인스타그램]

 

 

미스트롯2 김연지 도전은 과거 가요계에서 맹활약 펼쳤던 실력파 보컬리스트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근래 방영된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트로트가 아닌 다른 장르의 노래로 예전 가요계에서 유명세를 누렸던 가수가 도전했던 사례는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김연지 미스트롯2 참가가 특별한 이유는 가요계에서 성공했던 이력이 있는 가수이자 가요계에서도 뛰어난 노래 실력을 지닌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잘 알려졌습니다. 김연지 프로필 및 씨야 활약 떠올리면 오디션 및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나와도 손색 없는데 참가자로 출연하게 됐습니다. 어쩌면 미스트롯2 참가를 통해서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고 싶지 않나 싶습니다.

 

주로 2000년대 활동했던 4인조 여성 보컬그룹 버블시스터즈 전 멤버 영지 미스트롯2 출연 예정입니다. 영지 프로필 살펴보면 가요계 데뷔는 김연지보다 더 빠릅니다. 씨야 이전에 버블시스터즈가 빅마마와 더불어 여성 보컬그룹으로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런데 미스트롯2 영지 김연지 같은 2000년대 여성 보컬그룹 멤버로 이름을 떨쳤던 노래 고수들이 같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로 만나게 됐습니다. 2000년대 노래를 그리워했던 분들에게 있어서 흥미를 끌기 충분합니다. 버블시스터즈 출신 박진영(활동명 : 랑쑈)가 2019~2020년 MBN 보이스퀸 참가했던 전례를 떠올리면 이번에는 또 다른 버블시스터즈 출신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오게 됐습니다.

 

 

[사진 = 2020년 12월 17일 오후 10시부터 TV조선 미스트롯 1회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0년 12월 1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미스트롯2 참가자 중에 눈에 띄는 인물들이 여럿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가왕전 진출했던 경험이 있는 가수 은가은, 아역 시절부터 대중적으로 이름을 알려왔던 배우 이재은, 최근 예능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배우 오승은, 과거 SBS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서 미달이 역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성은, 최근 MBN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 달성했던 김다현 미스트롯2 참가 예정입니다. 지난 미스트롯 시즌1에서 준결승에 올랐던 김소유 미스트롯2 출연을 통해 재도전하게 되었으며 걸그룹 베스티 출신의 트로트 가수 강혜연도 참가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