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복면가왕 짬짜면 활약 대단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복면가왕 짬짜면 활약 대단

 

-황인선, 김상민, 하도권 꺾고 126대 경연 가왕전 진출

-TV조선 <미스트롯> 출연, MBN <트로트퀸> 우승했던 군통령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짐작됩니다. 4월 26일 방영된 MBC 복면가왕의 126대 경연에서 가왕전까지 진출하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복면가왕 짬짜면 지원이 정체 공개되었을 때 놀랬던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었던 미스트롯이나 트로트퀸에서 검증된 활약을 펼쳤으며 특히 트로트퀸에서는 트로트퀸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복면가왕 짬짜면 지원이 가왕전 진출은 그녀의 가창력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대중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러면서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및 기존에 출연했던 경연 프로그램 활약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 네이버TV MBC 복면가왕 채널에서는 126대 경연에서 가왕전에 올랐던 복면가왕 짬짜면 지원이 정체 공개되었음을 알렸습니다. 군통령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말입니다. 그동안 지원이가 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보니 군통령이라는 수식어가 미디어를 통해 꾸준히 알려졌습니다. 복면가왕 가왕전 진출은 상징성이 큽니다. 노래를 잘 부른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증명시켰으니 말입니다. 이미 트로트퀸 우승 경력이 있으나 복면가왕에서는 2~3라운드 토너먼트 경연에서 선보였던 개인곡 2곡이 트로트가 아닌 다른 장르를 소화하는 변화를 시도했으며 그 결과는 가왕전 진출이었습니다. (C) 네이버TV 앱]

 

 

복면가왕 짬짜면 지원이 활약은 놀라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 가왕전에 진출했던 트로트 가수는 흔치 않았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62대 경연에서 복면가왕 마돈나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김연자, 120대 복면가왕 아메리칸 핫도그 닉네임으로 등장했던 정미애가 떠오릅니다. 복면가왕이 5년 동안 방영되었음에도 트로트 가수는 다른 장르의 가수들에 비해 가왕전 진출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 점에서 김연자, 정미애, 지원이 복면가왕 활약은 대단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정미애와 지원이는 미스트롯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한국 트로트 새로운 전성기의 시작을 알렸던 미스트롯에서는 트로트 잘하는 인재들이 많이 출연했습니다.(최근에 끝났던 TV조선 미스터트롯도 마찬가지) 그런 점에서 또 다른 미스트롯 출신들의 복면가왕 출연 가능성이 높으며 앞으로 얼마 뒤에는 미스터트롯 흥행의 주역들이 복면가왕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전의 정미애 활약도 그렇지만, 복면가왕 짬짜면 지원이 가왕전 진출은 그녀가 노래 잘하는 가수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다는 점에서 향후 복면가왕 출연할지 모를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출신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사진 = MB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4월 26일 복면가왕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현 가왕인 복면가왕 주윤발에 맞설 새로운 도전자들의 경연을 알리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도전자들 중에서 복면가왕 짬짜면 닉네임으로 등장했던 지원이 경연 솜씨가 놀라웠습니다. 특히 2라운드에서 김상민을 18표 vs 3표로 꺾었을 때의 놀라움을 잊지 못합니다. 귀로(원곡 : 박선주)라는 노래를 굉장히 잘 불렀습니다.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른 장르의 노래도 잘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C) MBC 공식 인스타그램]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군통령이라는 수식어로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 경연 프로그램에 부지런히 출연했습니다. 미스트롯과 트로트퀸 뿐만 아니라 MBN 라스트싱어에 참가하여 2위를 기록했으며 이번에는 복면가왕 가왕전에 진출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원이 향한 궁금증 느끼기 쉽습니다. 트로트가수 지원이 나이 만 38세이며 한국식 나이는 40세입니다. 오는 6월 28일 생일 이후에는 만 39세가 됩니다. 아마도 나이 때문인지 트로트가수 지원이 결혼 여부 주목하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아직 그 부분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알고보니 지원이 KBS1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 중에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 받은 경험이 있는 가수들이 있는데 지원이도 그 중에 한 명입니다. 참고로 지원이 본명 함지원입니다. 지원이 노래는 예전부터 뛰어난 재능을 보여줬습니다. 전국노래자랑 본선 무대에 서는 것이 쉽지 않은데 지원이는 최우수상을 달성했습니다.

 

 

[사진 = 2020년 4월 26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20년 4월 2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많은 분들께서 무대가 끝나고 나면 지원이의 노래가 남는거보다는 퍼포먼스만 남고, 저의 외형적인 단면만 남기고 온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언젠가는 내가 복면가왕에 나가서 정말 가면이 벚혀지는 그 순간 저에 대한 편견을 벗겨드리고 싶었어요."

 

지원이는 복면가왕에서 정체 공개한 이후에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가수 생활하면서 출연하고 싶었던 프로그램이 복면가왕이었다고 합니다. 자신에 대한 기존 편견을 해소하고 싶어서 그동안 나가고 싶어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정체 공개 이전에 자신을 알아봤던 김구라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복면가왕을 계기로 지원이 노래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복면가왕 가왕전 진출 경험이 있으니 말입니다. 지원이 복면가왕 출연은 옳았다는 것을 그녀가 실력으로 증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