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코로나 해프닝, 인스타 게시물 화제였던 까닭

 

-동방신기 출신 JYJ 멤버 김재중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게시물 향한 높은 관심

-이전에도 김재중 만우절 해프닝 있었다.

 

 

한류스타로 유명한 가수 김재중이 4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이하 인스타)에 올렸던 게시물이 한국과 일본에서 상당한 관심을 끄는 중입니다.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인스타에 올렸으나 그 이후 만우절 농담이었다며 수습했습니다. 김재중 코로나 해프닝은 만우절 농담으로 마무리되는 분위기입니다. JYJ 김재중 처음에 게시물 올렸을 때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김재중 인스타 해킹된 것 아니냐고 걱정했으나 그 이후 그가 만우절 농담이었다고 밝히면서 코로나 확진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김재중 인스타 게시물 올렸던 4월 1일은 만우절입니다.

 

 

[사진 = 김재중 인스타 게시물에서는 이전에 올렸던 코로나 게시물은 만우절 농담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가까운 지인이나 관계자분들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 이전에 김재중 코로나 확진 언급했던 것은 만우절 농담이었다며 본인 스스로도 상당히 지나쳤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확진 언급부터 해명 사이의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분들의 걱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이전에 올렸던 글로 인해 모든 처벌 달게 받겠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C) 김재중 인스타]

 

 

처음에 김재중 코로나 확진 소식이 전해졌을 때 많은 사람들이 놀랬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까지 말입니다. 김재중은 현재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중입니다. 워낙 김재중 명성이 대단하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 소식을 믿기 어려워했던 사람이 많았습니다. 얼마 전 일본의 국민 개그맨 시무라 켄 코로나 확진으로 세상을 떠났다면 일본 축구 국가대표 출신 사카이 고토쿠(빗셀 고베) 일본 프로야구 스타 후지나미 신타로(한신 타이거즈) 같은 유명 스포츠 선수들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김재중 코로나 관련 소식이 온라인에 전파되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반면 4월 1일은 만우절이기 때문에 김재중 코로나 확진 단순 해프닝으로 생각했던 사람도 적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김재중 코로나 확진 사실이 아닙니다. 어쩌면 4월 1일이 만우절이라 이러한 해프닝이 벌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만우절 장난을 치고 싶은 사람 입장에서는 사람을 놀래키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사람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는 존재가 코로나입니다. 한국과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이 지속되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김재중 인스타 게시물에서는 4월 1일 코로나 확진 언급을 했고 그 이후 만우절 농담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사진 = 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 실시간 검색어에는 3위 재중(ジェジュン) 7위 재중 코로나(ジェジュン コロナ)가 떴습니다. 일본에서 김재중 코로나 해프닝 주목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김재중 인스타 게시물에 일본어로 댓글을 올리는 일본 누리꾼이 많습니다. 이는 김재중 일본 인기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C) 야후재팬 공식 홈페이지]

 

 

김재중 만우절 해프닝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2014년 만우절에는 트위터에 3년 안에 결혼한다고 밝히면서 누군가와 뽀뽀하는 사진을 올렸으나 알고보니 어린이였으며 이는 만우절 장난이었습니다. 3년 뒤 2017년 만우절에는 대만 콘서트에서 갑자기 쓰러졌으나 음악이 다시 시작되자 일어나면서 정상적으로 무대를 소화했습니다. 이번에도 3년이 지난 2020년 만우절에 인스타를 통해 코로나 게시물을 올리면서 만우절 장난을 쳤습니다.

 

4월 1일 만우절 해프닝 김재중 사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사례가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해프닝이었습니다. 설악산에서 유명한 흔들바위가 미국인 관광객들이 힘껏 미는 바람에 추락했다는 내용이 SNS를 통해 전파되었으나 이는 가짜뉴스였다는 것이 설악산 국립공원 페이스북의 해명입니다. 해당 페이스북에는 2019년에 이어 올해도 검색 상위권을 기록했다며 지난해에도 이러한 해프닝이 있었음을 언급했습니다.

 

 

[사진 = 트위터 트렌드에는 영웅재중(김재중 동방신기 시절 활동명), 김재중, 만우절 농담, 동방신기가 떴습니다. 트위터에서 김재중 코로나 해프닝이 화제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 트위터 앱]

 

 

[(C)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청원에서는 연예인 김 모씨에 대한 만우절 장난에 대한 처벌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4월 1일 청원으로 올라왔습니다. 이 청원은 올라온지 얼마되지 않아 참여인원 5천 명 넘었습니다. 김 모씨도 자신의 인스타를 통해 해당 글로 인한 받을 모든 처벌을 달게 받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4월 1일이 만우절이나 그 정도가 지나쳤다고 주장하는 중입니다. 다만, 이러한 사례가 흔치 않기 때문에 김 모씨 처벌이 가능할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청원 참여 인원이 늘어날 경우 이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불허입니다. 김 모씨가 누구인지는 다 아실 것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