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골든디스크 투표 향한 아이돌 팬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방탄소년단 팬들인 아미분들에게 말입니다.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 수상 가능성이 기대되니 말입니다. 과연 방탄소년단이 3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 수상을 달성할지 주목됩니다. 아울러 골든디스크에서는 누리꾼의 투표가 가능한 부문이 있습니다. 틱톡(TikTok) 앱에서 '틱톡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참여 가능합니다. 틱톡에서는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연예대상) 투표 가능합니다. 시청자들이 직접 뽑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베스트 커플상'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0 골든디스크 투표 및 2019 MBC 연예대상 투표 중에 틱톡에서 반영되는 시상 부문이 있다는 점이 참으로 흥미롭습니다.
틱톡과 함께하는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2020 골든디스크 시상식, 이하 골든디스크)는 오는 2020년 1월 4일과 5일에 걸쳐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됩니다. 1월 4일에는 디지털 음원 부문, 1월 5일에는 음반 부문 시상이 있을 예정입니다. 현재까지는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시상식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4월 발매했던 'MAP OF THE SOUL : PERSONA' 누적 판매량이 지난 7월 기준으로 349만 장 판매된 것으로 집계 됐습니다.(가온차트 발표)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그룹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 수상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골든디스크에서는 여러 시상 부문이 있습니다. 그중에 인기상은 누리꾼이 틱톡 앱으로 접속하여 2020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골든디스크 티켓까지 받을 기회가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019년 12월 27일 오후 11시 59분(KST)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벌써 약 587만 표 누적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 중입니다. 1인 1일 3표 투표 및 투표 페이지 공유 시 2표 추가 되기 때문인지 많은 표가 누적됐습니다. 투표 마감 시한을 앞두고 틱톡에서 2020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열기가 한층 가열 될 것 같습니다.
틱톡에서 진행중인 2020 골든디스크 투표 인기상 부문은 100% 온라인 투표 결과 반영되며 중국 제외한 글로벌 인기 투표로 진행됩니다. 한국인들만 참여하는 투표가 아닌 다른 나라 국적의 외국인들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K-POP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서 골든디스크 인기상 부문은 K-POP 팬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아티스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번 투표 진행을 통해 한국보다 세계 무대에서 인기 더 많은 K-POP 아티스트가 발굴될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살짝 듭니다. 한국인보다는 다른 나라 취향에 최적화된 K-POP 아티스트가 종종 있더군요.
더욱이 틱톡은 젊은 세대에서 유행중인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분량이 짧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행하는 숏확행 단어가 틱톡을 통해 전파됐습니다. 그런 만큼 틱톡에서 참여할 수 있는 2020 골든디스크 투표 인기상 부문은 아이돌 팬들의 많은 참여가 진행중입니다.
2020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현재 기준으로 상위 10팀 이렇습니다.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중이며 그 뒤를 세븐틴, 엑소, 강다니엘, NCT DREAM, 갓세븐, 트와이스,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뉴이스트 순서로 추격중입니다.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인기상 강세는 예견된 일이나 세븐틴 2위 질주는 상당히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지난 9월 발매했던 정규 앨범 'An Ode'가 초동 70만 장을 돌파하면서 2019 하반기 초동 판매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저력이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부문에서도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걸그룹 중에서는 트와이스와 블랙핑크가 인기상 상위에 포함된 것이 눈길을 끕니다. K-POP 3세대 걸그룹 투톱의 강세는 여전합니다.
이번 골든디스크 티켓 추첨은 12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수령 티켓은 총 1,000장이며 1인 2매입니다. VIP 스탠딩 구역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나 공연일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2019 MBC 연예대상 투표 틱톡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정확히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베스트 커플상 말입니다. 박나래(나 혼자 산다, 구해줘! 홈즈) 유재석(놀면 뭐하니?) 대상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것처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 경쟁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올해 MBC 예능을 빛냈던 프로그램, 올해 MBC 예능에서 케미가 잘 맞았던 인물이 과연 누구일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예측불허입니다. 올해는 MBC에서 볼 만한 예능 프로그램이 많은 것은 물론 케미까지 잘 맞았던 인물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는 남자 인물끼리 후보에 포함된 경우가 꽤 있습니다.
틱톡에서 2019 MBC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베스트 커플상 투표에 참여하려면 각 후보에 1인 1일 3표 투표할 수 있습니다. 투표는 2019년 12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었으며 오는 12월 29일 생방송 중에 마감됩니다. 방송은 2019년 29일 밤 8시 45분부터 시작됩니다.
2019 MBC 연예대상 베스트 커플상 후보 이렇습니다.
-김구라, 안영미(라디오스타)
-김성주, 안정환(편애중계)
-김제동, 김병현(편애중계)
-박현우(박토벤), 정경천(정차르트)(놀면 뭐하니?)
-서장훈, 붐(편애중계)
-조세호, 홍현희(언니네 쌀롱)
-헨리, 기안84(나 혼자 산다)
2019 MBC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후보 이렇습니다.
-구해줘! 홈즈,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전지적 참견 시점, 편애중계
올해 MBC 예능을 빛낸 셀럽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9 MBC 연예대상 홍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력 대상 후보 박나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베스트커플상 헨리&기안84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그와 더불어 틱톡 앱에서만 투표할 수 있음을 누리꾼들에게 널리 알렸습니다.
'놀면 뭐하니?' 김태호 PD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현우, 정경천 틱톡 영상을 올리며 베스트 커플상 투표 참여를 바라는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박나래와 김태호 PD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많은 분들이 틱톡에서 2019 MBC 연예대상 투표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박나래와 김태호 PD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셀럽이니 말입니다.
틱톡에서 진행중인 2019 MBC 연예대상 투표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베스트커플상은 1인 1일 3표씩 가능하며 매일 0시 0분 기준으로 투표 기회가 부여됩니다. 각 투표 페이지 공유 시 2표 추가 지급되며 1일 1회 한정됩니다. 만약 투표 참여 및 영상 촬영 후 #withmbc2019 해시태그 사용 후 업로드하신 분들 중에 추첨을 통해 2019 MBC 연예대상 또는 연기대상 티켓 제공되며 당첨자는 개별 안내 예정입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