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버거킹 메뉴 주목하는 분이라면 할인을 눈여겨보기 쉬울 것 같습니다. 버거킹 메뉴를 할인가에 먹을 기회가 꽤 있으니 말입니다. 현재 버거킹에서 진행중인 4달라 프로모션이나 또는 버거킹 앱에서 일부 메뉴의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며 할인가에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헐적으로는 오픈마켓에서 버거킹 메뉴 할인 판매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버거킹 메뉴를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언급할까 합니다. '최저가보다 저렴한 쇼핑' 쇼신마켓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쇼신마켓은 쇼핑의신으로 불리는 쇼신들이 최저가보다 저렴한 가격인 쇼신가에 쇼핑을 대행하는 플랫폼입니다. 여기서 쇼신은 일반인보다 평균 2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쇼핑 능력자를 말합니다. 쇼신이라면 자신만의 할인 노하우가 쌓였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쇼신마켓은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쇼핑의신'으로 검색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 메인에 접속하니 상단에 '쇼신핫딜'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쇼신 실시간 핫딜순위가 뜨더군요. 여기서 쇼신가는 쇼신들의 할인신공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금액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최저가보다 10~20% 저렴하다고 합니다. 특히 쇼신핫딜 2위에는 '(3월) CGV 옥션예매권 (스마일클럽)' 항목의 쇼신가가 7,268원이라고 뜬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옥션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닙니다만, 확실히 쇼신마켓 쇼핑의신 앱에서 쇼신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음을 인지했습니다.



쇼신마켓>쇼신가 쇼핑 메뉴로 접속하니 버거킹 불고기와퍼세트 5,700원 판매 항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원래는 가격이 7,700원인데 쇼신마켓에서는 2,000원 할인되어 5,700원에 판매되는 중입니다. 제가 평소에 버거킹 와퍼를 좋아하는 편인데 5,700원이면 싸게 먹을 수 있더군요. 그것도 불고기와퍼이면서 감자튀김과 콜라까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이니 말입니다.


알고보니 버거킹 불고기와퍼세트는 버거킹 앱 '나의 쿠폰함'(매장용 기준) 메뉴에 없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습니다만, 2019년 3월 18일 현재 기준으로는 그렇습니다. 지금까지는 버거킹 메뉴 할인을 버거킹 앱이나 또는 버거킹 프로모션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쇼신마켓도 주목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더욱이 버거킹 불고기와퍼주니어세트는 쇼신마켓에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나 품절됐습니다. 이 메뉴 또한 현재 버거킹 앱 나의 쿠폰함 매장용 항목에 없습니다. 버거킹 와퍼를 즐겨먹는 저로서는 '대박이다'라고 느꼈습니다. 버거킹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먹는 또 다른 노하우를 알아냈으니 말입니다. 참고로 버거킹 불고기와퍼주니어세트 가격은 6,000원이나 쇼신마켓에서는 1,500원 할인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버거킹 메뉴를 선호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맛있는 햄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자튀김 및 콜라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푸짐한 양에 부담없는 가격이 참 마음에 듭니다. 쇼신마켓은 버거킹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주목해야 할 플랫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메뉴 품절을 보면 쇼신마켓 버거킹 구입 경쟁이 은근히 치열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쇼신마켓에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를 3,200원에 판매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메뉴가 본래 4,100원인데 쇼신마켓에서는 3,200원 정도 합니다. 3,000원대 초반 가격에 스타벅스 커피를 먹을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비록 이 메뉴도 지금은 품절되었으나 언젠가 다시 판매된다면 또 매진되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미니스톱에서 판매하는 오뚜기라면볶이(현재 품절) 가격은 500원으로 책정되었더군요. 컵라면 500원 가격 그 자체만으로 놀랍게 느껴집니다. 저 사이즈의 라면이 웬만해선 1,000원 이하에 나오는 경우가 흔치 않으니 말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컵라면 500원을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품절되지 않은 또 다른 메뉴들을 보니 쇼신마켓이 간식 저렴하게 구입하기 좋은 플랫폼임을 인지했습니다. 앞으로도 쇼신마켓을 계속 접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쇼신마켓 앱을 둘러보면서 눈에 띄는 또 하나는 쇼핑 견적 의뢰입니다. 소비자가 특별히 원하는 상품은 쇼신마켓에서 쇼핑대행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해외직구가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쇼핑대행 서비스가 각광받는 추세입니다. 이 같은 흐름 때문인지 쇼신마켓이 쇼핑 견적 의뢰를 받더군요. 해외직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쇼신마켓 오픈 이벤트(2019.3.13 수요일~2019.4.15 월요일까지 진행, 2019.5.8 목요일 당첨자 발표)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쇼핑 대행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자 최대 1만 원 현금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견적 요청/참여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최대 2개(각각 1개씩) 증정됩니다. 쇼신마켓 이용하는 분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이벤트입니다.


*쇼신마켓 공식 홈페이지 : 바로 가기


쇼신마켓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쇼핑의신'으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경우 쇼핑의신 앱을 설치했던 사람은 약 1만 명 정도 됩니다. 쇼핑의신 앱을 사용하는 1만명의 쇼신이 쇼핑대행에 참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주)강남캠프가 2015년에 선 출시했습니다. (주)강남캠프는 핵심기술로 특정삼품 쇼신가를 자동산출하는 기술을 보유중입니다. 앞으로 해당 기술을 쇼신마켓에 적용하면 모든 상품을 쇼신가로 거래할 수 있도록 계획중입니다. 앞으로도 쇼신마켓에 계속 접속해서 알뜰한 쇼핑을 하고 싶습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