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단기알바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고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설날 연휴가 임박했으니 말입니다. 2019년이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이제 벌써 1월 말이 다가왔습니다. 2019년 설날 연휴가 2월 4일부터 6일까지(주말 포함 시 2월 2일~2월 6일)라는 점에서 1월 말 설연휴단기알바 구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알바 랭킹 1위 사이트'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을 통해서 설날 연휴에 할 수 있는 알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설날 연휴가 주말 포함 5일이나 되는 것이 눈에 띕니다. 직장인이라면 5일 연속 일을 안해도 됩니다.(!) 그럼에도 직장인분들 중에도 설날 연휴에 단기알바하려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설날 연휴를 어떻게 보낼까?'에 대하여 저마다 계획이 다르겠으나 연휴에 알바를 하며 생활비를 벌거나, 또는 1월 말에 설날알바를 구하며 설날 연휴가 다가오기 전에 부지런히 일을 하려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후자의 경우 택배알바 및 포장알바 등이 해당될 것 같습니다.
"설날알바는 알바몬에서 구하면 돼지"
최근 알바몬 홈페이지에서는 설날알바 채용관을 오픈했습니다. 설연휴단기알바 구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서 설날알바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을까?' 고민하기 쉬울텐데 알바몬 홈페이지의 설날알바 채용관이라는 메뉴를 접속하셔서 알바 구하시면 됩니다. 백화점&마트, 판촉도우미, 택배&배달, 매장관리&판매, 생산직 카테고리가 구분된 것이 눈에 띄네요. 여기에 알바몬에서는 새로운 TVC를 오픈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꼭 참여하셔서 음료, 치킨 등을 받을 기회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백화점•마트| 판촉도우미 | 택배•배달 | 매장관리•판매 | 생산직"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은 이렇게 5가지로 구성됐습니다. 백화점이나 마트는 설날이나 추석 같은 명절을 앞두고 사람들이 많이 붐빕니다. 저도 과거에 마트에서 설날알바했을 때 명절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서 일이 빡세졌던 기억이 납니다. 해야 할 일이 많아지니까요. 그럴수록 새로운 알바생의 존재감이 절실하게 됩니다. 알바몬에서는 설날 앞두고 백화점 및 마트에서 일할 수 있는 알바 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명절에는 여러 음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는 그동안 가지고 싶었던 무언가를 구입하기 위해 백화점이나 마트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알바생의 일손이 더욱 필요로 하게 됩니다. 부지런히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여기에 친절함이 베어있는 분이 지원하면 좋을 것 같네요. 경우에 따라서는 판촉을 돕는 알바 일자리도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화점 및 마트에 손님이 몰리기 때문에 매장이 바빠지겠죠. 그럴수록 판촉알바를 하는 분들이 바빠지기 때문에 새로운 알바의 필요성이 뚜렷할 것 같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물건 구입한 고객님들 중에는 배달을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장마다 배달 유무 및 그 기준이 다르겠으나, 물건의 무게가 무겁거나 부피가 클 경우 배달을 시키기도 합니다.(일례로 저의 동네 근처에 있는 한 대형마트는 3만 원 이상 구입 시 배달을 해주더군요.) 아니면 처음부터 인터넷 주문을 해서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이럴수록 각종 쇼핑몰이나 마트에서 택배알바 도맡을 알바생이나 또는 배달을 맡을 알바생이 필요합니다. 배달 같은 경우 운전 면허는 꼭 있어야 합니다. 생산직알바도 있는데 그 부분은 밑에서 다루어볼까 합니다.
알바몬 공식 홈페이지의 설날알바 채용관 접속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알바몬 홈페이지 접속한 뒤, 채용정보 >> 일반알바정보 안에서 다양한 채용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알바몬은 단순히 알바공고만을 뿌리는 것이 아니라 알바생 피해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알바경험담이나 알바후기, 알바면접족보, 이런 알바 조심 부분을 신경쓰면서 알바를 구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알바몬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iOS)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알바몬 앱을 설치 및 접속한 뒤 메인화면 상단 왼쪽의 터치 바(짝대기 세 개가 그려진 곳)를 터치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뜹니다. 화면에 있는 "채용정보>>설날알바" 채용관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알바몬을 PC로 접속하는 것과 모바일로 접속할 때의 기능 차이는 딱히 크지 않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바몬 앱으로 접속하지 않을까 싶은데 간편하게 알바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을듯 싶습니다. 만약 알바 지원할 시간 없으면 스크랩을 한 뒤, 나중에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면서 잠깐 여유 시간이 날 때 지원하면 더욱 편리할 것 같네요.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생산직알바에 대하여 언급하면, 현재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에서 생산직 메뉴에 등록된 대형마트 설연휴단기알바가 눈에 띕니다. 설날 연휴에 명절맞이 상품 입고 및 진열 등의 업무를 맡는 알바를 뽑는 모집을 보면 제가 아주 오래전에 대형마트에서 알바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때도 명절 앞두고 바빴으니 말입니다. 바쁜 일손을 도와주는 새로운 알바생의 투입은 아마도 기존에 알바를 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반가운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에서는 '정렬조건' 기능을 통해서 최신등록순, 시급높은순, 일급높은순, 주급높은순, 월급높은순, 건별높은순으로 알바 검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급높은 알바를 원한다면 시급높은순으로 설정하면 되겠죠.
최신등록순으로 설정할 경우 어떤 알바가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에 등록된지 얼마 안되었는지 가늠할 수 있을 듯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 알바하고 싶거나 또는 자신에게 해볼만한 알바를 알아보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쩌다 꿀알바도 접할 기회가 있을 것이고요.
설날 연휴에 단기알바로 용돈을 벌고 싶은 분은 알바몬 설날알바 채용관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설 연휴 전에 설단기알바 알아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