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텐트 포함한 난방용품 장만은 이제 수많은 한국인들의 과제로 떠올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왔으니 말입니다. 거리에 검은색 롱패딩 입고 다니는 사람이 많은 모습을 봐도 한국인들은 추위 대비에 신경쓰는 경향이 강합니다.
특히 2018년 올해는 역대급 폭염을 기록하면서 이번 겨울이 몹시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폭염이 왔던 시기에는 한파가 오는 경향이 강하니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난방텐트 및 전기난로 같은 난방용품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쯤에서 동부화재의 새 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의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제가 이 사진을 올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2016년 초였던 어느 날 저의 아이폰 날씨 앱에 서울 기온 영하 18도로 떨어졌다고 표시됐습니다. 그때 시점에서 바라보면 서울 기온이 영하 18도로 떨어진 것은 상당히 믿겨지지 않는 일이었습니다. 웬만해선 날씨가 그 정도까지 떨어지지 않으니 말입니다.
기억을 되돌려보니 지난 겨울에도 서울 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졌던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올해 여름 서울 기온이 대략 40도 정도 기록하는 엄청난 폭염이 기승을 부렸던 때를 떠올리면 이번 겨울에 혹독한 한파가 몰아치지 않을까 싶은 염려가 듭니다. 검은색 롱패딩으로 겨울을 버텨내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실외에 있을 때 롱패딩 또는 두꺼운 외투를 꼭 입어야 한다면 실내에서는 난방텐트처럼 추운 겨울을 버텨내기 좋을 만한 난방용품의 필요성이 절실합니다.
"다이렉트도 차보다 사람이 먼저"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는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자동차 보험료 확인 시 추첨을 통해 총 50분에게 난방용품 1개 증정되는 이벤트입니다. "(1) 신일 미니 소형 전기난로 (2) 슈피겐 에센셀 휴대용 충전식 손난로 보조배터리 (3) 따숲 난방텐트 원터치 2-3인" 중에 1개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참고로 해당 이벤트 경품은 3만원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일상의 소소함을 챙겨주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겨울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는 오는 12월 2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12월 셋째 주 당첨자 발표) 12월 2일 이전에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의 자동차 보험료 계산 페이지에서 자신의 차량 보험료를 계산한 자차보유자(보험개발원 기준)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되도록이면 자차를 보유중인 분들이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자동차 보험료에 관심을 갖는 분들에게 유익하니 말입니다. 자신의 자동차 보험료를 계산하면서 보다 합리적인 소비 지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난방용품 증정 이벤트 페이지 : 바로 가기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보시면 이미지 중간에 '자동차 보험 산출하고 난방용품 받기'라고 언급된 녹색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면 자동차 보험료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새롭게 뜹니다.
사람은 겨울에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방한대비를 합니다. 야외에 나갈 때 검은색 롱패딩을 입거나 실내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난방텐트 같은 난방용품을 마련하듯이 말입니다. 자동차 또한 방한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겨울철 눈이 내릴 때 빙판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칫 차량이 빙판길에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차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만약 타이어 마모가 심할 경우 교체가 시급할 것입니다. 타이머 마모가 노면과 닿지 않도록 말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곳에 있는 분이라면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좋겠죠. 여기에 한파 차량점검 받아보면서 차량 이상 여부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겨울철 월동준비를 하는 취향이 다르겠으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언제 어디서든 따뜻하게 지내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추운 날씨에 오래 있을 경우 자칫 감기에 걸릴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몸 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그럴 때 핫팩이 유용하죠. 군대 다녀오신 분이라면 겨울철 핫팩이 얼마나 따스하게 좋은지 잘 아실 겁니다. 핫팩은 겨울철 외출할 때 휴대하기 좋은 필수품입니다.
음식적인 관점으로 전환하면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서 식사하는 것도 추위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겨울철에 라면이나 국물 요리를 뜨겁게 대피면서 먹을 때마다 따스함을 느꼈습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보다는 겨울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근래에는 일본의 료칸으로 여행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에 일본의 온천 휴양지로 잘 알려진 유후인의 어느 료칸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국에서 목욕탕 이용하는 기분과는 뭔가 차원이 다르더군요. 그때의 경험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조만간 유후인을 또 찾을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료칸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네요. 역시 겨울철에는 료칸처럼 추위를 잊기 좋은 따스한 곳이 각광받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 가지를 언급할게 있네요. 실내에 있을 때 남자 프로농구 원주DB 경기를 시청하며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농구가 한국에서 각광받는 겨울스포츠 종목이라는 점에서 'KBL 최고의 명문 구단' 원주 DB 경기는 농구팬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충분합니다. 2018-2019 프로농구 일정 살펴보면서 원주 DB 경기 챙겨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원주 DB는 근래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고아고 모델 윤아 시투로 대중적인 화제를 모았습니다. 겨울철 방한대비 철저히 하면서 원주 DB 경기를 시청하면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DB손해보험 다이렉트와 관련된 필수안내사항을 언급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필수사항안내
보험계약 체결 전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계약이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에는 보호하지 않습니다.
-피보험자의 고의로 인한 사고의 경우는 보상하지 않으며 이 외 자세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감액지급 사항 등 보험금 지급제한 조건은 반드시 약관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ㄴ디ㅏ.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준법감시확인필_제2018-4175(2018.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