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xs 색상 비교,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살펴보니?

아이폰xs 색상 비교,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살펴보니?

 

아이폰xs 색상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아이폰xs 구입하신 분들도 있겠으나 현재 구입 의향이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s 색상 중에서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중에 어느 모델이 자신의 취향에 맞을지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이미 아이폰xs 골드 구입했습니다. 다만, 아이폰xs 실버 색상이라든지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또한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3가지 색깔 모두 좋더군요.

 

 

우선, 저는 지난 9월말 일본 오사카 신사이바시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xs 시리즈를 구경했습니다. 지금와서 돌아보면 '아이폰xs를 오사카에서 구입할까?'라는 생각이 들 때가 없지 않습니다. 일본에서 구입하는게 더 싸니까요. 그 대신에 일본에서 아이폰xs 구입할 경우 한국과 일본의 모델명이 일치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일본에서 구입했던 아이폰xs를 한국에서 리퍼 받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을지 모를 일입니다.(결국 저는 아이폰xs 지난 주말에 한국에서 언락폰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럼에도 오사카 신사이바시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xs 색상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3가지 모델을 다 살펴봤다는 점에 의미를 둡니다.

 

 

*아이폰xs 스펙
-크기(세로 x 가로 x 두께) : 143.6mm x 70.9mm x 7.7mm
-무게 : 177g
-디스플레이 : 5.8인치 OLED 멀티-터치, 슈퍼 레티나 HD 디스플레이(해상도 : 2,436 x 1,125, 458ppi)
-방수 방진 : IP68 등급 획득(최대 수심 2m, 최대 30분)
-A12 바이오닉 칩 탑재
-RAM : 4GB
-ROM : 64/256/512GB(저장 용량마다 가격 다름)
-배터리 : 2,658mAh
-OS : iOS 12.1 업데이트 가능
-카메라 : 후면 듀얼 1,200만 화소 와이드 앵글 및 망원 카메라(와이드 앵글 : F/1.8, 망원 : F/2.4) 전면 700만 화소(F/2.2)
-FACE ID 지원 및 Siri 탑재
-색상 :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동영상 = 아이폰xs 색상 비교 (C) 저의 유튜브]

 

 

아이폰xs 색상 골드 모습입니다. 저 모습을 처음 보는 사람이라면 '진짜 아이폰xs 골드 색상 맞아?'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골드보다는 살색에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제가 아이폰xs 골드 모델을 사용중이나 전형적인 골드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예전 아이폰5s 골드 색상을 떠올리면 확실히 전형적인 골드는 구형 아이폰 골드 색상이 더 낫지 않나 싶어요. 그런데 아이폰xs 실버 모델도 전형적인 실버 색상은 아닙니다. 지난해 아이폰8 나왔을 때부터 골드 및 실버 색상이 변화했네요.

 

 

그럼에도 제가 얼마 전 아이폰xs 골드 색상을 구입했던 이유는 이전에 갤럭시S7 실버티타늄 색상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실버 색상의 단말기를 주로 써봤으니 이번에는 다시 골드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이 아이폰6s 로즈골드에서 갤럭시S7 실버티타늄으로, 이번에는 아이폰xs 골드 색상으로 넘어오게 됐습니다. 이전 단말기 색상이 실버였으니 또 다시 실버 색상을 쓰기에는 질리게 느껴지더군요.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도 고민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아이폰xs 골드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같은 경우 후면 색상이 실질적으로는 블랙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동안 블랙 계열의 단말기를 많이 봐서 그런지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뭔가 돋보이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이폰xs 골드 색상은 전형적인 골드 색상은 아니지만 구형 아이폰 골드 색상과 차별화되어서 결국 그 색상으로 구입을 결정했습니다.

 

 

아이폰xs 후면을 보니 주변 환경이 보이는 형태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으로 아이폰xs 촬영하는 손 포즈가 아이폰xs 후면에 비추는 것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글래스 소재를 사용해서 그런지 저렇게 나오더군요. 어떨 때는 저의 얼굴이 아이폰xs 후면에 등장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이폰xs 정면으로 바라보니 그 모습을 응시하는 저의 얼굴이 제품에 딱 뜨더군요. 거울은 아닌데 마치 거울을 바라보는 듯한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아이폰xs 골드 색상을 계속 바라보니 뭔가 반가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전작이었던 아이폰x에서 골드 색상이 도입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x는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2종만 도입됐습니다. 아이폰7 색상 5종과 더불어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xr 색상 6종을 떠올리면 아이폰x 골드 색상이 없는 이유가 다소 의외입니다. 저 같이 골드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아이폰xs 골드 색상이 있는게 좋더군요.

 

물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는 점에서 아이폰xs 색상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선은 서로 다를 겁니다. 아이폰xs 실버 혹은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말입니다.

 

 

아이폰xs 골드 색상은 오히려 테두리가 전형적인 골드에 가까웠습니다. 만약 아이폰xs 골드 실버 색상이 헷갈린다면 테두리를 주목하시면 됩니다. 테두리가 골드라면 그 모델은 골드, 실버라면 그 모델은 실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xs 후면은 듀얼 카메라가 도입됐습니다. 카메라가 2개에요. 다만, 카메라 갯수보다 카툭튀가 더 눈에 띄더군요. 케이스가 꼭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xs 골드 전면 블랙입니다. 예전 아이폰 전면 색상은 화이트였으나 아이폰xs에서 블랙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이폰의 베젤이 얇아진 것과 더불어 홈 버튼이 도입되지 않으면서 디스플레이 크기가 넓어졌습니다. 전면을 화이트로 처리할 경우 색상이 너무 튀기 때문에 블랙 색상이 도입됐습니다. 아이폰xs 색상 3종 전면은 다 똑같은 블랙입니다. 이제 아이폰 전면 화이트 모습을 언제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번에는 아이폰xs 실버 색상을 올립니다. 후면은 화이트에 가깝습니다. 처음에 봤을 때 화이트 색상을 보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실버더군요. 지난해 아이폰8 실버 후면도 화이트에 가까웠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이폰xs 실버 맥스와 함께 사진을 찍어봤더니, 기분 탓인지 몰라도 실버에 가깝게 보이긴 합니다.

 

아이폰xs 스페이스 그레이 후면 모습은 블랙에 가깝습니다. 예전 아이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후면이 회색이었는데 지난해 아이폰8 출시를 기점으로 사실상 블랙에 가까운 모습이 됐습니다.

 

 

테두리도 꺼먼 모습이네요.

 

아이폰xs 색상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모습은 어떻게 보면 익숙한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그동안 기존 아이폰에서 흔히 봤던 색상들이니까요. 이번 아이폰xs는 아이폰6s 로즈골드, 아이폰7 레드 이후로 색다른 느낌을 전하는 색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그런 느김을 아이폰xr에서 볼 수 있더군요. 언젠가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xr 색상 다양하게 접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