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김진애 박사 알쓸신잡3 출연 새롭고 흥미로운 까닭

김진애 박사 알쓸신잡3 출연이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tvN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이하 알쓸신잡3)이 드디어 9월 21일 금요일부터 방영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김진애 박사가 새롭게 가세합니다. 알쓸신잡 시리즈 최초로 여성 고정 출연 인물이 등장합니다. 지난 알쓸신잡 시즌1, 시즌2에서 여성 고정 출연 인물이 없는 것을 아쉽게 여기는 일부 여론의 시선이 있지 않았나 싶은데 이제 드디어 여성 고정 출연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그 분이 바로 김진애 박사입니다.

 

 

[사진 = 김진애 박사는 tvN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3 통해서 시청자들을 만나게 됐습니다. 알쓸신잡 시리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여성 고정 출연 인물이며 도시계획박사로 등장합니다. 김진애 박사 MIT 도시계획학 박사 출신이며 그동안 여러 미디어에서는 도시 계획 전문가로 소개됐습니다. 알쓸신잡3에서는 다른 출연 인물들과 함께 도시 계획을 포함하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는 모습이 방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C) tvN 알쓸신잡3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program.tving.com/tvn/trivia3)]

 

 

어쩌면 알쓸신잡3 김진애 박사 출연은 신의 한 수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쓸신잡3 이번에는 유럽 도시에서 촬영하기 때문입니다. 알쓸신잡3 촬영지 그리스 아테네, 이탈리아 피렌체, 독일 프라이부르크로 알려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피렌체와 프라이부르크에 대해서는 낯설게 느껴집니다만, 아테네는 고대 그리스의 주요 도시이자 올림픽 발상지, 남유럽의 관광지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됩니다. 아마도 알쓸신잡3에서 유럽 도시의 특색을 전하기 위해 김진애 박사를 섭외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도시 계획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계시는 전문가 분이시니까요.

 

최근 예능계에서 화두가 되는 테마가 바로 해외여행입니다. 다수의 예능에서 셀럽이 해외여행 떠나는 모습을 접할 수 있습니다. 알쓸신잡3 유럽 촬영분도 어떻게 보면 해외여행 가는 듯한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그런데 알쓸신잡3는 알쓸신잡 시리즈만의 특색을 담아낼 것입니다. 한국의 여러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분들이 모여서 지식과 관련된 토크를 하기 때문에 유럽 도시를 잘 아는 전문가의 필요성이 큽니다. 그 역할을 김진애 박사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진애 박사를 통해서 유럽 도시의 특색을 접하고 싶네요. 알쓸신잡3를 시청하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 = tvN 알쓸신잡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본방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9월 21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을 합니다. 첫 여행지는 그리스 아테네입니다. 아테네는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유럽 도시입니다. 아테네의 매력을 알쓸신잡3에서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그리스 인기 여행지 산토리니 때문에 아테네를 들리는 한국인 관광객 분들이 꽤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알쓸신잡3 첫 회는 아테네가 나온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충분할 것 같네요. (C) tvN 알쓸신잡 공식 페이스북]

 

 

김진애 박사 알쓸신잡3 출연은 여성 고정 첫 출연 인물이라는 점에서 새로움을 전해줍니다. 아마도 여성 분들이 반가워하실 것 같습니다. 이미 한국의 여러 분야에서 여성의 비중이 점점 커지는 현실에서 알쓸신잡 시리즈도 이제는 시대적인 분위기를 잘 반영한 것 같습니다. 알쓸신잡 시리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정 출연하여 토크를 하는 콘셉트로서 그동안 여성 출연을 원했던 사람들의 목소리가 설득력이 있다고 봅니다. 한국에서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한 분위기이니 말입니다. 그런 분위기에서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인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짐작됩니다. 김진애 박사의 알쓸신잡3 출연은 상징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알쓸신잡3는 유럽 도시 3곳을 촬영합니다. 유럽 각 도시의 특색을 대중들에게 잘 풀어낼 만한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유시민 작가가 그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지난 알쓸신잡2에서는 김영하 작가와 정재승 교수가 없어서인지 몰라도 유시민 작가가 짊어지는 부분이 많아 보였습니다. 이번 알쓸신잡3는 김영하 작가의 복귀와 더불어 김진애 박사가 새롭게 출연하면서 유럽 도시의 특색을 잘 전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유시민 작가가 부담 없이 방송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이미 유럽 촬영분을 찍었겠지만요.) 그런 점에서 김진애 박사의 출연이 상당히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사진 = 네이버TV에서는 tvN 알쓸신잡3 주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요 영상은 일종의 하이라이트 성격을 띄는 영상 및 선공개 영상 말입니다. 알쓸신잡3 채널을 구독하시면 해당 프로그램 주요 영상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C) 네이버TV 앱]

 

 

 

[사진 = 2018년 9월 21일 tvN 알쓸신잡3 1회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9월 2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알쓸신잡3의 출연진이 달라졌습니다. 유시민 작가가 그대로 출연하면서, 시즌1을 빛냈던 김영하 작가가 시즌3에 다시 등장하며, 김진애 박사와 김상욱 박사가 새로운 인물로 나옵니다. 유시민 작가와 김영하 작가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베스트셀러 작가라면 김진애 박사는 도시계획학 박사, 김상욱 박사는 물리학자입니다. 이번 시즌3가 얼마나 흥미로울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알쓸신잡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 tvN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