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IT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 색상 정말 다양할까?

아이폰xc 색상 과연 루머대로 다양한 모습을 보일지,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 또는 아이폰9 서로 동일한 단말기인지 아니면 전혀 다른 단말기일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발표가 임박했습니다. 지난해 9월에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가 공개되었다면 올해도 신형 아이폰 3종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또는 아이폰xs 플러스,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 이렇게 3종 말입니다. 그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진 = 지난해 9월 애플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된 아이폰8 시리즈. 그 후속작 네이밍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까지만을 놓고 보면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로 엇갈린 상황입니다. 아이폰xc는 아이폰x 후속작으로 예상되는 아이폰xs의 보급형 아이폰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주력 아이폰이 아이폰xs가 되는 쪽에 무게감이 실리니 말입니다. 하지만 루머는 루머, 예상은 예상일 뿐 실제로는 어떻게 나올지 주목됩니다. (C) 나이스블루]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모바일 유출 관련 정보로 잘 알려진 Ben Geskin 트위터 계정에서 지난 9월 10일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 아이폰xc 같은 신형 아이폰 3종 가격 및 색상과 관련된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각 아이폰의 저장 용량은 64/256/512GB이 될 것으로 내다 봤으나 아이폰xc는 512GB 항목에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아이폰xc가 아이폰xs 시리즈에 비해 가격이 낮은 것을 보면 애플의 주력 아이폰이 아이폰xs가 될 가능성이 짙어졌습니다.

 

Ben Geskin 트위터 계정에서는 아이폰xc 색상 6가지로 예상했습니다. 블랙 2종, 레드 1종, 오렌지 1종, 로즈골드 1종, 화이트 1종으로 말입니다. 블랙 2종의 경우 아이폰7 시리즈에서 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이 출시됐던 전례가 있다는 점에서 이번에도 신형 아이폰 색상 블랙 2종이 도입될지 주목됩니다. 여기서 언급되는 아이폰xc 색상 같은 경우 단말기 네이밍만 다를 뿐 아이폰xr 색상 가능성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xc 및 아이폰xr 서로 가칭이 다를 뿐 실제로는 같은 단말기일지 모르니까요.

 

 

[사진 = Ben Geskin 트위터 계정에서는 한국 시간으로 9월 12일 'Coral = Orange'라고 적혀있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이 게시물이 무엇을 말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동안의 아이폰xc 색상 또는 아이폰xr 색상 또는 아이폰9 색상 루머를 살펴보면 스파이시 오렌지 색상 도입설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오렌지 계열 색상이 도입된 적은 아마도 저의 기억에는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만, 세간에서 전해지는 그 루머가 맞을지 여부를 지켜봐야겠네요. (C) Ben Geskin 트위터(Twitter)]

 

 

신형 아이폰 출시 관전 포인트 중에 하나가 아이폰8 후속작 네이밍입니다. 그동안의 네이밍 순서를 놓고 보면 아이폰9가 될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아이폰x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x는 알파벳x가 아닌 로마숫자 10을 말합니다. 아이폰x가 아이폰'텐'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올해 발표될 신형 아이폰 3종 중에서 아이폰x 후속작 네이밍은 아이폰xs가 유력합니다. 과거 아이폰4 후속작이 아이폰4s, 아이폰5 후속작이 아이폰5s, 아이폰6 후속작이 아이폰6s였을 때를 떠올리게 합니다. 반면 아이폰7 후속작은 아이폰8이 됐습니다. 만약 아이폰 후속작에 s가 붙여지는 전례가 다시 도입된다면 이번에는 아이폰xs 네이밍으로 나올지 주목됩니다. 2013년 하반기 아이폰5s가 나왔을 때 보급형이었던 아이폰5c가 나왔던 것처럼, 아이폰xs의 보급형 성격이 짙은 신형 아이폰이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이 될지 주목됩니다.

 

 

[사진 =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 모습. 이제는 아이폰8의 후속작이 나올 예정입니다. 아이폰8 색상 4가지(스페이스그레이, 골드, 실버, 레드)였다면 아이폰xc 색상 또는 아이폰xr 색상 6가지로 늘어날지 아니면 그동안의 루머와 달리 색상 가지수가 다를지, 스파이시 오렌지 색상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한국 시간으로 2018년 9월 13일 오전 2시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9월 1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아이폰xc 또는 아이폰xr 지금까지의 주요 루머를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네이밍 루머 : 아이폰9 or 아이폰xc or 아이폰xr
-6.1인치 LCD 디스플레이
-3D 터치 제거 가능성
-RAM 3GB
-스파이시 오렌지 색상 도입 가능성
-색상 6가지

 

이러한 루머가 얼마나 정확할지 애플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인 신형 아이폰을 통해서 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