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판빙빙 수갑 감금 루머, 그녀는 어디에 있습니까?

판빙빙 수갑 감금 루머는 한국인들만의 관심사항은 아닌 듯합니다. 아시다시피 그녀는 중국 최고의 여배우입니다. 중화권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판빙빙 감금 루머가 제기되더니 판빙빙 수갑 착용한 모습이 중화권 온라인에서 전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그 모습이 합성인지 아니면 실제 사진인지 여부는 현재 시점 기준으로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하게 생각하는 것은 그것입니다. '판빙빙, 그녀는 어디에 있습니까?'라고 말입니다.

 

 

[사진 = 판빙빙 웨이보에 마지막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던 때는 6월 2일입니다. 그 이후 3개월 동안 판빙빙 웨이보에서 글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판빙빙 행방에 대하여 이런 저런 루머가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어쩌면 한국적인 사고방식일지 모르겠습니다만, 만약 판빙빙이 그것을 알고 있다면 자신의 SNS에 근황을 전했을지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판빙빙 웨이보 게시물은 3개월 동안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C) 판빙빙 웨이보]

 

 

판빙빙 행방 향한 여론 분위기가 어수선합니다. 판빙빙 감금 루머를 비롯하여 미국 망명 루머까지 제기됐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는 한국에서 판빙빙 망명 루머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미국 LA 출입국관리소에 지문을 남기면서 입국했다는 루머 말입니다. 여기에 한국 여론에서는 탕웨이, 공리 같은 중국 출신의 유명 배우들 이름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탕웨이가 홍콩 영주권을 획득하여 현재 홍콩에서 활동중이라면 공리는 현재 싱가포르 국적입니다. 탕웨이와 공리가 중국을 떠났던 유명 배우라는 점에서 판빙빙 망명 루머가 눈길을 끌었던 적이 있었죠.

 

그런데 판빙빙 수갑 착용 사진이 온라인에 전파되면서 그녀의 거취와 관련된 루머가 다른 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판빙빙 감금 루머가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감금되었다는 것은 그녀의 망명이 사실이 아닐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다만, 판빙빙 수갑 착용 사진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 사진의 출처가 어떻게 되는지 지금으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판빙빙 감금 여부가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판빙빙 수갑 관련 사진이나 또는 판빙빙 망명 루머 모두 사실 여부 파악이 안됩니다.

 

 

[사진 = 구글 트렌드에서는 판빙빙 수갑 그리고 판빙빙 이름이 많이 검색됐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판빙빙 행방을 주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 연예인의 행방이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은 흔치 않은 사례입니다. 판빙빙이 중화권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던 중국 여배우였으니 말입니다. (C) 구글 트렌드]

 

 

판빙빙 행방을 파악하기 힘든 배경을 나름대로 생각해보면, 중국이 사회주의 국가인 영향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론을 통제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중국은 공산당 1당 체제로서 언론 통제가 가능합니다. 과연 중국 언론이 판빙빙과 관련된 정확한 보도를 할 수 있는 상황인지 조금 회의적인 시선이 있긴 합니다. 미국이나 대만에서 판빙빙 행방 관련 보도를 했으나 과연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중국 측의 공식 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루머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판빙빙 실종 사건 더 이상 해프닝 수준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포함한 중국이 아닌 나라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판빙빙 수갑 착용한 사진이 전파되거나(그 사진의 사실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음), 판빙빙 감금 또는 망명 루머가 나돌았습니다. 또한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야후재팬 판빙빙 연관 검색어 상위에 '판빙빙사건', '판빙빙체포'라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일본 여론에서도 판빙빙 거취 주목하는 분위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최근 구글 트렌드에서는 장웨이제 이름이 많이 검색됐습니다. 장웨이제는 판빙빙 실종 사건 통해서 주목받는 중국의 다롄TV 아나운서이며 1998년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그녀는 임산부였다는 얘기도 나돌았습니다. 20년 전 인물이 실종된 사건을 보면 판빙빙 사건 앞으로 어떤 국면에 접어들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C) 구글 트렌드]

 

 

 

[사진 = 2018년 9월 10일 현재 판빙빙 관련 이슈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9월 1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판빙빙 수갑 사진에 대해서는 다른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미디어 경제관찰보가 9월 10일 판빙빙 수갑 사진에 대하여 영화 리허설 장면이라고 제기했습니다. 만약 영화 리허설 장면이라면 판빙빙 수감과 관련된 사진이 아니게 됩니다. 다만, 그 사진이 영화 리허설이라고 할지라도 판빙빙 정확한 거취가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이상 판빙빙 감금 또는 망명 루머가 완전히 일축된 것은 아닙니다.

 

만약 판빙빙이 직접 자신의 거취를 알리면 그녀의 행방과 관련된 루머가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녀가 현재 어디에서 지내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이 되었습니다. '판빙빙 어디에 있나요?'라고 말입니다.